•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머슬자이언트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통합 게시판 스크랩 상담원도 모르는 휴대폰 공짜 통화법
헬스가이 추천 0 조회 8 07.08.26 01:39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상담원도 모르는 휴대폰 공짜 통화법



" 휴대전화를 걸자마자 끊어졌는데 통화료를 다 내야 하나요? " --고객

" 네 어쩔 수 없습니다. " -- 이동통신사 상담원


실제로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문의해 보았다.

이동통신사 상담원도 모르는 비밀이 휴대전화엔 있다.


3초 안에 전화가 끊어졌다면 통신사들은 통화료를 받지 않는다.

말하자면 친구에게 전화를 해 빠른 목소리로 " 어디야, 알았어 그리로 갈께 "라고 말하고 전화를 끊을 때까지 걸린 시간이 3초 이내라면 통화료를 낼 필요가 없다.


휴대전화의 기능과 서비스가 크게 늘어 사용자나 이동통신사 직원들도 모르는 재미있는 비밀들이 많이 있다.


미공개로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휴대폰 팁들 중 몇 개의 유용한 정보를 소개해 본다.



통화료 부과는 3초 후부터 SK텔레콤과 KTF는 3초 안에 전화를 끊는 사람에겐 통화료를 받지 않는다.

통화가 불안정해 제대로 말을 하지 못하고 말하자면 정말 용건만 간단히 이야기하면 통화료를 내지 않고 전화를 쓸 수 있다는 이야기다.

아쉽지만 LG텔레콤은 아주 잠깐이라도 통화를 한 경우 돈을 받는다.


이통 3사의 상담원 조차도 제대로 알지 못하는 비밀이다.

직접 문의를 하면 상담원 마다 다른 대답을 해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들 정도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것이 통신사들의 공식입장이다.

이동통신요금은 10초 단위로 부과한다.

통화료는 도수 " 음성 통화 요금 과금 기준 " 로 책정하는데 1도수는 10초를 의미한다.

" 이통 3사 공통 " 예를 들어 11초를 통화 한 사람과 20초를 통화한 사람은 같은 통화료가 부과되며, 21초를 통화하는 경우 20초를 통화한 사람보다 1도수 만큼의 통화료가 더 붙는다.

그렇다면 통신사의 장애로 인해 전화가 끊기는 경우 사용자들은 통신사로부터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

KTF와 LG텔레콤은 보상하지 않는다.


단 SK텔레콤은 " 10초 안에 통신시스템 문제로 전화가 끊어 진 경우 통화료를 받지 않는다 " 고 밝혔다.

그러나 그 기준 " 음성통화 및 무선데이터 통화  * 단, 데이터량단위 과금 통화는 제외 *,

화상전화 통화 중 통화종료 행위와 관계없이 회사의 통신시스템 문제에 의하여 단절된 경우 국내통화료 면제 " 이 불분명해 늘 분쟁의 소지가 있다.


삼성 애니콜 휴대폰은 언제 개통한 제품인지 날짜를 알 수 있다.

만일 당신이 삼성전자의 애니콜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다면 이 폰이 언제 개통된 폰인지 알 수 있다.


" 메뉴에 집 모양의 버튼이 있는 경우 "

메뉴버튼 " 2-3초 길게 누른다. " → 비번 6725 또는 9720을 누른다 → 8번 오프닝 데이터를 선택한다.


" 최근에 출시된 집 무늬가 없는 경우 "

메뉴버튼 → 0 " 2-3초 길게 누른다 " → 번 6725 → 8번 오프닝 데이터를 선택한다.

즉, 언제 휴대전화를 개통했는지 알 수 있는 것이다.


단, 다른 메뉴의 기능 설정을 바꾸게 되면,

휴대폰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다른 설정은 건드리지 말 것을 당부한다.


중고 휴대폰을 구입할 때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또 휴대폰의 개통 날짜를 확인해 혹시라도 새 것인 줄 알고 산 것이 중고라는 황당한 일을 겪지 않아도 된다.

중고 제품을 살 때도 사용기간이 얼마인가를 정확히 알 수 있다.


스카이 휴대폰에서 폰 개폐횟수를 볼 수 있다.

당신이 스카이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까지 몇번 휴대전화를 열어봤는가도 알 수 있다.

#7583538324#8378# 을 누르면 SKY 단말기의 테스트 메뉴가 열린다.


테스트 메뉴 중 11번이 " 폰 개폐횟수 " 다.

휴대폰이 정말 새 제품인지 미심 적은 경우에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정보다.

단말기를 처음 살 때 개폐 회수가 많다면 환불이나 교환 받은 단말기 일지도 모르니 조심하자.

물론 10 - 20번 이내로는 제품 제작 과정 및 포장 과정에서 테스트 할 수도 있는 것이고, 대리점에서 제품을 설명하면서 몇 번 개폐된 것일 수도 있으니 흥분하지는 말자.


비밀번호로 잠겨 있는 핸드폰, 개통되지 않은 핸드폰에서도 전화를 할 수 있다.

비밀번호로 잠가 놓은 휴대폰이나 아직 통신사에 등록해 개통하지 않은 휴대폰도 전화를 걸 수 있는 경우가 있다.

무조건 가능한 전화는 112와 119이다. 간첩신고 113도 가능하다.

이런 긴급 전화는 통화료도 없고, 긴급상황에서 어느 누구나 최대한 빨리 이용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잠금 및 미개통 핸드폰에서도 걸면 걸린다.

단, 한번도 개통을 한적이 없는 핸드폰 이라면 불가능 할 수도 있다.


도청 차단 시스템이 설치된 이통사?

이건 최근 도청 논란으로 인해 붉어진 사실이다.

가입자 수가 가장 적은 LG텔레콤만 도청 방지 시스템을 구축했다.

과거 LG텔레콤은 자사 이동통신 서비스에 도청방지 기능을 넣었다고 대대적으로 선전할 생각이었지만 휴대전화를 도청할 수 없다는 정부의 논리에 밀려 포기했다.

도청할 수 없는데 도청방지 기능을 넣었다면 앞뒤가 맞지 않는다.

그러나 최근 휴대전화도 도청할 수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자 이제 SKT와 KTF도 도청 방지 시스템을 구축하라!


물론 LG텔레콤 휴대전화를 도청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완전히 믿어서는 안된다.

휴대전화는 도청할 수 없다는 것이 정부의 공식입장이었다.


해외 로밍시에는 문자 메시지로 연락하자!

해외에 나가 있는 친구에게 국내에서와 같은 요금으로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자기폰을 그대로 사용하는 자동로밍의 경우 한국에서 문자메세지를 보내게 되면 일반 SMS의 30원의 요금으로 외국에 있는 친구에게 문자메세지를 보낼수 있다.

그외 10가지 정보

 

1.전화번호부의 스페셜 착신관리메뉴 에 원하는 사람 번호를 등록하고 벨소리와 아이콘을 지정해주면 그사람에게 전화왔을때 지정한 벨소리와 아이콘이 뜬다.

-애니콜 사용자의 약 76%가 알고있음



2. 메뉴를 누르면 보통 7번까지는 휴대폰관리 같은걸로 자동설정되어있고 나머지 8.9.0.*.#등은 미등록이라면서 집모양 아이콘으로 되어있을 것이다.

이것은 애니콜의 최대 장점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모른사람들이 종종있다.

이 기능은 메뉴->내휴대폰->시작메뉴설정->등록을 누른후에 등록하고 싶은 메뉴 (예를 들면 새문장쓰기를 9번에)등을 등록하면 메뉴 누른후에 숫자 9만 누르면 바로 새문장쓰기가 나온다. 아주편리한 기능이다

-애니콜 사용자의 약 69%가 알고있음-



3. 전화걸때 뒷자리번호 4개만 눌러도 그사람 번호가 나온다. 그리고 통화중에 번호를 적어야 할일이 있으면 그냥 전화받는 도중에 번호누른다음에 확인을 누르면 발신번호에 기록된다(편리!!)


- 애니콜 사용자의 약 68%가 알고있다



4. 보통 번호 저장할때 일단 번호쓰고 전화건다음에 취소하고 저장메뉴가 나오면 저장하는사람이 있는데 그냥 번호 쓰고 화살표오른쪽버튼인->☏이거만 눌러도 바로 저장된다.

- 애니콜 사용자의 약 50%가 알고있다.



5. 잠금상태에서도 112,119등은 걸린다. -애니콜 사용자의 약 40%가 알고있음



6. 문자 쓸때 화살표 아래쪽인 메직엔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이런 표시가 나오는데 이것은 한줄을 띄는것이다. 무슨말이고하니..

안녕하세요? <-이문자를 쓴다면

안¶녕¶하¶세¶요¶ <-이렇게 작성하면 받는사람은











<- 이렇게 오게 된다. 이걸 이용해서 예쁜문자를 많이 만들수있다.

- 애니콜 사용자의 약 39%가 알고있음



7. 받기 싫은 전화가 왔을때 왼쪽에 달려있는 키소리조정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자동응답으로 넘어간다.


휴대폰 관리 -> 수신거부방법에서 무음으로 해주면 벨은 계속울리나 소리는 안나게 해준다.

-애니콜 사용자의 약 33%가 알고있음



8. 북마크/메세지 -> 핸디넷이라는 기능은 SMS 메직엔 서비스로.... 뭐...멀티팩이 인터넷이라면 핸디넷은 피씨통신(?)이라고 이해하는게 쉬울것이다.

-애니콜 사용자의 약 25%가 알고있음



9. 북마크/메세지안에 있는 명함보내기 기능은...명함을 작성한뒤 보내면 받는사람은 받는즉시 확인버튼만 누르면 바로 번호를 저장할 수있다.


(심심하면 보내보자) 특이한점은 명함작성할? 이름에다가 그냥 이름만써도 명함을 받는사람은 ♥<-이표시가 이름앞에 붙어서 온다는거다...

삼성의 애교라고나할까..

- 애니콜사용자의 19%가 알고있음



10. 스케쥴 관리에서 숫자 2를 누르면 1주일씩 위로 달력이 올라가고 8을 누르면 1주일씩 내려가며 4를 누르면 왼쪽으로 6을 누르면 오른쪽으로 하루씩 옮겨가며, 7을 누르면 1개월씩 전으로 돌아가고 9를 누르면 1개월씩 후로 간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

1을 누르면 1년씩 과거로 가며 3을 누르면 1년 씩 미래로 간다.

5를 누르면 오늘로 돌아온다..

애니콜 기능중에 가장 쓸데 없는 기능이라도고 할수있다.

참고로 이걸로 확인해볼결과 애니콜 스케쥴기능은 1980년부터 2099년까지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있다.

-애니콜 사용자의 약2%가 알고있으며 알필요도 없다.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