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21일 퇴직후 지금까지 아산시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전에 상담 요청드릴 때는 귀촌생활을 희망한다고 하였는데 여러가지 사정으로 이행하지 못하고
차일피일 무직으로 지금까지 지내왔습니다.
이제는 저도 일자리를 가져야 하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동안의 관심분야가 정신수련과 기운동분야이었고 관련도서도 많습니다.
한동안은 교육원에서 심신수련과정을 개설하여 교육하기도 했었구요.
요즈음은 하루 두시간 정도 산행을 하면서 꾸준히 몸관리를 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명상을 통하여 제 능력을 업그레이드하고 관련된 일자리를 시작코자합니다.
새롭게 일을 시작하려니 걸리는 것이 많아서 자문을 요청드리게 되었습니다.
★ 사업 계획으로는 명상북카페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 일정 공간에 저의 책을 진열하고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자유롭게 열람하고 대화하면서
서로의 관심사를 나누는 공간을 만들고자 합니다.
- 조금 더 관심이 있는 자에게는 운동(기공, 도인체조 등)과 명상도 소개하고 회원제로도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 일반인에게는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장소입니다.
《문의》
1. 저에게 명상북카페가 잘 맞는 사업아이템인지요?. 능력 보유는? 성공가능성은?
맞는다면 다음 질문에 상담하여 주시고
맞지 않는다면 어떤 일이 저의 적성에 부합하는지 방향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사업장소는 대전이나 대전 인근지역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타당성은?
대전에서 오랬동안 거주하였엿습니다.(1991년~2008년)
3. 시작은 작은 규모로 할 생각입니다만 어느 정도의 자금이 투입되어야 할까요?
관심있는 자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되어 소규모 동호인 모임정도로 시작을 생각해 봅니다.
4. 제가 제공 할 수 있는 것은 일정 공간과 관련도서, 상담, 그리고 대화상대, 운동기법 전수 등입니다.
5. 찾는 이가 많아지면 장소도 넓은 곳이 필요해 지겠고, 운영하는데 비용이 수반될 것으로 보고
커피, 차 등의 음료를 함께 제공하는 수익사업도 검토대상입니다. 타당하겠는지요?
운영비와 생활비 정도의 수익이 가능한지요?
6. 이런 방식의 사업이라면 대전의 도심 한 가운데가 적정한지 아니면 외곽지역(산 근처)이 적정한지요?
7. 사업의 대상을 어느 연령대로 하는 것이 좋은지요? 대학생, 직장인, 퇴직자 등(남 녀 불문)
8. 저의 능력으로는 어느 정도의 크기(사업장 규모)가 적정한지요?
9. 이 일을 하는데 저 말고 다른 사람의 조력자가 필요한지요? 필요하다면 몇 명정도? 어느 일을 하는 사람인지요?
10. 그 안에서 다른 물품의 판매사업(유통업)도 가능한지요?
11. 이 사업은 몇 년정도나 운영이 가능한지요?
12. 가족위주의 운영방식과 저와 타인 중심의 운영방식중 어느 것이 적정한지요?
13. 언제쯤부터 본격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지요?
준비기간이 필요하다면 언제까지 준비를 하여야 하는지요?
두서없이 질문을 드렸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사업하고는 조금 거리가 멀어서 그렇습니다.
양해하여 주시고 고견을 청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