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험사례를 작성하시는 분의 기본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 · 연령 : 27세 · 성별 : 여자 · 직업 : 직장인 · 통증부위 : · 통증 원인 : · 병명/수술여부 : 하지정맥류 수술 · 처음 SNPE하게 된 계기 : 골반 틀어짐을 바로 잡기 위해 · 운동 참여 기간 : 4개월 이상 · 1주 평균 운동횟수(일) : 주 3회 이상 · 운동목표 : 3년 뒤 뼈미인으로 웨딩드레스 입기! |
♥ 체험사례 작성 Tip
| · 사진 첨부 시, 촬영 날짜와 간단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 신체적&심리적 효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 효과가 나타난 시기를 명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체험사례는 한국바른자세연구원에서 SNPE 효과 검증 관련 연구에 활용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 체험사례 시작
안녕하세요 여러분! 추석 이후에 2탄을 갖고 오겠다고 말씀드렸는데 살짝 늦어버렸네요!
앞전에 먼저 보여드린 저의 첫! 비포&애프터 사진을 시작으로 부산 SNPE 경성대의 평생 회원이 되겠다고 마음을 먹고! 꾸준히 운동을 이어나갔는데요. 그러던 7월 어느날! 누구보다도 제 몸의 상태 그리고 변화에 대한 저의 간절함을 잘알고 계셨던 승진쌤과 지혜쌤께서 5주 몰입을 해보면 어떻겠냐고 먼저 제안을 해주셨어요.
고민따위 할 필요도 없이 바로 오케이!를 외치고 그렇게 7월 29일, 본격적으로 SNPE 5주 몰입운동이 시작되었답니다.
여러분들이 보고 계신 위에 표는 지혜쌤이 직접 제작해주신 SNPE 몰입운동 체크리스트로, 이걸보고 또 한번 쌤의 꼼꼼함에 반해버렸....♥ 스티꺼까지 야무지게 챙겨주시는 정성을 보고 어떻게 열심히 안할수가 있겠습니까요+_+?!
흙탕물이 나타나다
많은 분들이 겪고 계신 부분이고 어떻게 보면 제 몸에서 일어난 흙탕물은 다른 분들에 비해서 아무것도 아닐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런 상황을 처음 겪는 저로써는 너무 당황스러웠고, 이 상태로 영원히 흔적이 남지 않을까라는 두려움도 있었답니다. 그러나 제가 멈추지 않을 수 있었던건 흙탕물을 보여드렸을 때 조언도 많이 해주시고, 유사 사례들을 찾아서 보여주시며 응원과 격려를 해주신 쌤들덕분에 두려움을 잊고! 계속해서 SNPE 운동을 포기하지 않고 할 수 있었어요!
6mm의 TPE 매트 ▶ 4mm 코르크 매트 ▶ 1.5mm 스웨이트 매트 이동
제 몸에 흙탕물을 일으키게 했던 자세 중 하나가 바로 SNPE 4번 자세가 아닐까 싶은데요. 처음에는 일반 매트에서도 아팠는데 점점 자극이 없어지더니 쌤이 시키지 않아도 제가 스스로 점점 얇은 매트로 도전을 하게 되었어요. (ft. 누군가가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가 찾아서 하게되는 것이 SNPE 큰 매력이라는 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
아직까지 맨바닥은 복근의 힘이 부족하여 현재는 1.5mm의 매트위에서 열심히 구르고 있답니다! 언젠간 저도 복근에 힘이 뽝! 생겨서 맨바닥에서도 구를 수 있는 날이 오겠죠?
언제 5주가 흐를까 싶었는데 어느새 눈 깜짝할 사이에 SNPE 5주 몰입운동이 끝났는데요! 저는 웬만해서는 평일은 주 5회 센터에 가서 운동을 했고, 주말에는 집에서 쌤이 정해주신 최소한의 운동량이라도 채우기 위해 노력했답니다. (ft. 부득이하게 3일은 운동을 못했어요)
참고로 표에있는 바른자세 수면은 벨트를 묶고 웨이브배게를 베고 자는건데요, 무 = 아침에 벨트가 풀려 있다. 유 = 아침에 벨트가 묶여 있다 입니다! 궁금해하실 분이 있으실까봐 TMI 살짝 풀어봤구요?
그리고 저는 식단을 전.혀 하지 않았어요... 희한하게 SNPE 운동을 하면 식욕이 미친듯이 왕성해져서 이번 5주 몰입은 다이어트보다는 몸에 초점을 맞춰보자!를 목표로 스트레스없이 열심히 야식도 먹고, 술도 먹고, 밀가루 파티도 즐기고~ 마음껏 먹었답니다.
오늘은 SNPE 5주 몰입 before & after를
보여드리는 날이니 더 이상의 설명은 그만!
바로 사진으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ㅡ^
SNPE 3번자세 포기하지 마세요!
전 정말로 SNPE 3번 자세는 절대로 안될 줄 알았어요. 5주몰입이 거의 끝나가는 시점에서도 큰 변화가 없길래 아.. 진짜 안되는건가 보구나라고 낙담을 하고 있었는데, 정말 기적처럼 어느날부터 각도가 올라가는걸 스스로도 느끼기 시작했답니다. 처음에는 점점 허리에 힘을 줘야한다게 뭔지 와닿지 않았지만 조금씩 연습을 하다보니깐 느낌을 알겠더라구요!
20도가 엄청 높은 숫자는 아니지만 처음에 5도에서부터 시작한 저에게는 소중한 20이랍니다♥
ft. 3번 자세는 쌤들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연습하는 만큼 결과를 보여주기에 정말 꾸준히가 답인 것 같아요. 저처럼 3번 자세가 각도가 안나온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우리 함께 꾸.준.히 함께헤요!
극돌기 라인의 변화 (before : 5주 몰입 시작 전날)
여러분이 보고계신 사진 한 장만으로도 제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전달이 되었을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선생님께서 보내주신 사진을 보고 정말 너무너무 기뻐서 눈물이 찔끔 나왔어요 ㅠㅠ... 열심히 구르기와 티무브를 해준 결과 극돌기 라인이 개선이 한눈에 보여서 정말 정말 행복했답니다.
견갑골의 변화
전 처음에 애프터 사진을 동생이 찍어주는데 자꾸 비포랑 다르게 밋밋?하게 찍혀서 계속해서 다시 찍어달라고 부탁했는데 알고보니... 견갑골이 들어간 거였어요! 동그랗게 표시한 곳 이외에도 체크한 곳들을 비교해서 보시면 변화된 부분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랍니다 :)
정말... 마음 같아서는 전문 용어들을 쓰면서 말씀드리고 싶지만... 그쪽으로는 재능이 없기에...이렇게만 보셔도 네?! 저의 변화를 여러분들이 알아봐주실거라고 믿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운동을 매일매일 한다는건 정말정말 쉽지 않은 일이었어요. 초반에는 열정만으로! 열심히 달렸지만 뒤로갈수록 체력적인 부분에서도 힘들때도 있었구요. 하지만 함께 운동하는 지혜쌤, 승진쌤 그리고 뉴문님께서 제가 조금이라도 힘들어보이면 옆에서 응원해주시고 오히려 무리하게 하지 않아도 된다고 격려를 해주신 덕분에 무사히 SNPE 5주 몰입운동을마칠 수 있었답니다.
물론 혼자서 하는 것도 좋지만 옆에서 함께 이끌어주고 응원해주는 누군가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시너지를 돋워주기에 개인적으로는 센터를 가셔서 하시는 걸 권해드리고 싶어요 :D 정말 지헤쌤, 승진쌤 그리고 뉴문님이 없었다면 전 혼자서는 NEVER 절대로 이뤄내지 못했을 거랍니다. 사.랑.해.요....♥
태릉인 유정이의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
10월 10일부터 다시 시작되는 몰입운동
ft. 사진은 5주 몰입운동을 마친 후 쌤들과 뉴문님과 자축파티를 했던 행복한 시간들♥
아까 제가 위에서 식단관리는 전혀 하지 않았다고 말씀드렸잖아요.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살짝 아쉬운게 만약 식단관리까지 했다면 바디라인에도 확실한 변화가 나타났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들더라구요. 하지만 이미 지나간 일이고~ 전 이번 5주 몰입운동만으로도 많은것들을 깨우쳤기에 후회는 훨훨 날려버리고! 다시 새롭게 도전을 하면 되는 거잖아요?
열심히 달렸던 8월이 지나고 9월은 잠시 휴식을 갖고난 후, 다시 10월 10일부터 본격적으로 SNPE 몰입운동에 들어간답니다! 이번 목표는 바로 ★고지저탄으로 식단관리 + 복근타파★ 역시나 지혜쌤, 승진쌤 그리고 뉴문님과 함께하기에 두려운게 없는 천하무적 태릉인!
8월에 가졌던 아쉬움을 10월에는 꼭!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서 좋은 소식으로 2019년 말에는 찾아뵈었으면 좋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