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분 부터 한달간 꽃피는 와우산의 자생 나무로 WOW 꽃동산을 한번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해서 제안해봅니다.
1. 목련은 이미 소개하였으므로 자생하는 산벚꽃을 첫번째 손님으로 소개한다. 산벚은 잎과 꽃이 함께핀다.
2.잎핀 후에 꽃피는 벚꽃은 청명이 지나야 핀다. 잎보다 꽃이 먼저 피는 달맞이 고개의 벚꽃을 두번째 손님으로 모신다.
3. 세번째 손님으로 장산의 와우산 진달래꽃을 대상으로 삼으려한다. 해석은 여러분께서 하십시요.
4. 네번째 손님으로 생강나무를 소개드리려합니다. 김유정의 동백꽃으로 표현된 꽃입니다. 향이 너무좋다.
5. 다섯번째 목련, 춘란 배치해도 좋겠다. 굴거리,후박,호랑가시.아왜나무.대나무의 상록수림과 뽕나무에 문화유산을.....
여러분께서 야생으로 자라는 이 군락의 꽃나무를 잘 조화시켜 3.4월의 와우산을 WOW동산으로 만들어 보십시다.
야생의 이 목표 꽃나무 2,000주x 5종=10,000주 주변 잡목들만 잘라주며는 3년후에 대단한 꽃동산 WOW가 만들어 질 것입니다.
한그루에 10번의 손길은 가야 할텐데. 3년X100일x33명X70,000=7억원 재료비 3억원을 추가 10억원으로 사업 가능해보인다.
따스한 숲길, 알려진 모르는 이야기가 숨어 있는 곳, 알려지지 않은 모르는 것을 찾아 행복 느끼게하는 와우산 보살펴 갑시다.
탄소중립실천의 일자리사업으로 구상해 보면 어떨까? 구청 어느부서에서든 한번 시도해 보기를 권하는 마음에서 올려둔다.
첫댓글 요즘은 참 많은 꽃들이 화사하게 피어납니다. 흔히 아는 꽃들과 이름모를 꽃들이 살랑살랑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