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리뷰를 시작하기에 앞서 베가X의 사용에 대한 기회를 주신 엑시옴관계자와 빠빠빠님에게 감사인사드립니다.
서론
일단 이 러버는 일주일간 시타했을 당시 생각보다 까다로운 러버였습니다. 두껍게 맞을 땐 그렇게 단단하게 못느꼈는데 얇게 맞았을 때 단단하게 느껴져서 엉 잘못맞았나? 하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는 로제나, 오메가7 프로, 오메가7 아시아 이렇게 비교해보면서 이 러버의 장점과 단점의 대해 알아보도록 하는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론
1. 서비스
서브적인 부분에서는 베가X가 가장 좋았습니다. 그 이유로는 짧게 떨어지면서 강한 그립력은 위에 비교사례보다 더 우위에 있었기에 가장 좋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오메가7 프로 > 아시아 > 로제나 순으로 아시아와 프로는 탑시트는 같은데 경도만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짝 튀는 성향이 있는 아시아의 경도로 인해 컨트롤은 프로가 나은듯 싶어 좀 더 좋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주력으로 쓰고 있는 로제나는 서비스에 다른 제품에 비해 영 밋밋해서 서브용으로 제일 별로였습니다.
베가X > 오메가7 프로 > 오메가7 아시아 > 로제나
2. 포핸드 스트로크
포핸드 스트로크에서는 로제나가 우위에 있습니다. 특성상 때리다 보니 안정감이나 정확도는 로제나가 제일 좋았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오메가7 프로 아시아 베가 순이었는데 오메가 시리즈의 경우 잘나가면서 로제나처럼 편한 부분이 있어서 좋았으나 내가 생각한 것보다 길게 나갈 때가 있어서 그 부분에서 약간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베가X는 위 제품들보다 때렸을 때 안정감은 좋았지만 텁텁한 느낌의 감각적인 부분에서 마이너스 요인으로 다가와 가장 후자에 위치하였습니다.
로제나 > 오메가7 프로 > 오메가7 아시아 > 베가X
3.포핸드 드라이브
대중적으로는 드라이브에서 가장 좋은 퀄리티를 보여준건 오메가7 아시아의 편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빠르고 날카로운 궤적의 드라이브 그러나 제가 사용하는 허리케인러버의 특성상 베가X가 포핸드에서 사용했을 때 그나마 유사한 퍼포먼스를 보여줘서 제 주관적인 판단으로는 베가X를 가장 우선 순위에 두고 싶습니다
베가X > 오메가7 아시아 > 오메가7 프로 > 로제나
4.백핸드 블록(쇼트)
결론부터 말하면 제일 편한건 로제나 공격적으로 쓰고싶으면 오메가 7아시아를 고르고 싶습니다 블록에서 베가X는 확실히 단단하게 잡아주면서 안정적인건 로제나 못지 않지만 이 러버의 강점은 사실블록같은 수동적인 플레이보다 능동적인 플레이에 더 적합한 느낌을 받아서 블록의 안정감을 우선순위로 고려되었습니다.
로제나 > 오메가7 프로 > 베가 X > 오메가7 아시아
5. 백핸드 드라이브
아마 이 부분에 있어서 최고는 베가X입니다 물론 편의성이 그렇게 좋다는 느낌은 아닌데 백핸드의 고질적인 단점인 포핸드 대비 힘이 떨어지기 때문에 포핸드와 달리 살짝 어설프게 스윙이 나온다면 미스가 늘어납니다. 그래서 공격적이면서 안정감이 좋은 베가X를 강추합니다 물론 아시아의 날카로운 공격도 상상이상이나 로제나와 비슷한 포물선을 가진 것 대비 떨어지질 않고 쭉 나가다보니 정확하게 안맞으면 미스가 많이나서 그 부분이 약점입니다. 그렇다고 로제나는 볼빨이 제일 구려서 싼 맛에 쓰는 거지 공격적으로 쓰기에는 많이 부족한 것은 사실입니다.
베가X > 오메가7 아시아 > 오메가7 프로 > 로제나
결론
이 4종류의 러버를 비교하면서 느낀 점은 탁구 용품이 특화적인 부분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요즘 다시 한 번 느낍니다. 저는 구력이 짧은 편이라 그 이전 세대까지는 잘 모르지만 그 동안 쭉 지켜봐오면 폴리볼의 무게 증가는 스핀과 파워 부족으로 나타나 파워에 집중하는 엑시옴만 보더라도 오메가7 아시아와 회전에 좀 더 집중하는 베가X같은 러버로 양분되는 경향이 강한 거 같습니다. 그래서 베가X의 추천대상을 고르자면 테너지나 패스탁을 쓰시는 분들이 넘어와도 괜찮겠다 싶습니다. 분명 회전도 좋고 비용도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니까요. 다만 수동적인 플레이가 많으신 분들은 생각보다 득보다 실이 많은거 같습니다. 리시브 스피드도 그렇게 강하지도 않고 단단해서 가끔 공이 픽하고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1. 나는 전진에서 공격적인 회전중심 플레이어다 >>> 베가X (회전과 안정성)
2. 회전보다는 힘으로 찍어누르는 플레이를 좋아한다 >>> 오메가7 아시아 (스피드와 회전)
3.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다하면 가장 밸런스가 좋은 >> 오메가7 프로 (스피드와 안정성)
4. 블록등 수동적인 부분도 있고 미스 안나는게 중요하다 >>> 로제나 (싼 맛에 무난무난)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
하이요!!-
|
첫댓글 리뷰 잘 봤습니다. 지금 오메가7프로 사용중인데 베가텐을 뒤에 붙혀서 사용예정인데 도움이 될듯합니다.
감사합니다. 확실히 편의성은 프로가 더 좋네요. 스피드도 쉽게 나오고 해서 저는 베가x를 좀 어렵게 느꼈네요 ㅎㅎ
드뎌, 제가 제안드렸던 여러가지 용구로 비교체험제안을
하이요님께서 여러용구를 사용해서 비교 체험을 하셨군요!
이래야 진정한 사용기이고 더욱더 이 러버 특유의 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답니다.
도움이 되셔서ㄱㅣ분이 좋네요
잘 보았습니다. 역시 다른 러버와의 비교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네 최대한 구매자 입장에서 도움이 되도록 썼는데 도움이 되서 다행이네요ㅎ
리뷰 잘 봤습니다.
목판은 비스카리아가 아닌것 같은데 그립은 비스카리아네요. 혹시 어떤 블레이드인가요?
비스골입니다
오7프로, 베가X
모두 경도가 47.5로 알고 있어요~^^
맞아요. 그런데 탑시트가 베가가 더질기다 보니 임팩트가 좋으시면 잘 맞을듯하네요
아직까지도 오메가7 프로 러버가 참 좋습니다 저는
다 써보니 오7이가 잘맞으시면 바꾸실 필요없을 듯 싶어요. 워낙 잘만든애라 저는 학생이라 부담되서 한쪽 3만원 이하로 맞추는 편인지라 앞 허리케인 보광 뒤 로제나 쓰네용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