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추홀구 매소홀로 386번지 인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김병수원장)은 11월 28일 ”경복궁‘에서 실버기자단 종결식을 가졌다.
재가노인지원서비스는 경제적,신체적,정신적,사회적 이유로 일상생활유지가 곤란한 복지사각지대 취약 및 위기노인에게 전문사례관리를 비롯한 상담, 자원연계, 일상생활지원 등 의 서비스를 통합적 연속적으로 제공하여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 생활을 영위하도록 예방적 복지 실현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다.
본 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사회활동을 지원하여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 하고 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이신 김영옥씨는 인천광역시청에서 개최한 2024 인천 “노인일자리 소통한마당“ 에서 인천광역시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김정자씨는 이번에 노인일자리사업 우수참여자로 선정되어 구청장상을 수상했다 김정자씨는 2010년부터 올해까지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 김정자씨가 참여하고 있는 노노케어사업은 올해 110명의 참여자가 참여하였으며, 참여자가 수혜자에게 찾아가 말벗, 안부 및 식사확인, 생활상태점검, 산책 및 외출동행 등의 활동을 통해 수혜자에게 도움을 주어 외로움을 덜어주는 사업이다.
어르신들이 사회적 역할을 통해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인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이다.
김병수(원장)은 ”앞으로 안정적인 사회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노인복지 향상에 더욱 적극적으로 기여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