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목살) 600g, 묵은지 300g, 양파 1개, 대파 1대, 청고추 1개, 홍고추 1개,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설탕 1큰술, 식용유 2큰술, 물 1/2컵
돼지고기 양념 : 고춧가루 2.5큰술, 고추장 2큰술, 간장 1.5큰술, 물엿 1.5큰술, 청주 1큰술, 매실액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다진 생강 1/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 돼지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분량의 양념 재료를 넣고 버무린 뒤 랩을 씌워 30분~1시간 정도 냉장 숙성시킨다.
tip. 돼지고기를 밑간하여 숙성시키면 간이 잘 배고 육질이 더욱 부드러워져요.
- 양파는 굵게 채 썰고 대파는 어슷 썬다. 홍고추, 청고추도 어슷 썰어 둔다.
- 묵은지는 돼지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썬다.
- 중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묵은지를 넣고 볶다가 설탕을 넣고 1~2분간 볶는다.
tip. 설탕(또는 물엿)을 넣으면 묵은지의 신맛을 중화시킬 수 있어요.
- 센불로 올려 숙성시킨 돼지고기를 넣고 볶다가 고기 표면이 익으면 물을 넣고 끓인다.
- 고기가 반 정도 익으면 양파, 대파, 청고추, 홍고추를 넣고 볶는다.
- 고기가 완전히 익고 국물이 자작하게 졸아들면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버무린다.
- 그릇에 담아 완성한다.
tip. 데친(또는 구운) 두부를 함께 곁들여도 좋아요.
그 이름만으로도 군침이 꿀꺽 넘어가는 '돼지고기 묵은지 두루치기' 입니다. ^^
김치없이는, 고기반찬없이는 도저히 밥맛이 살아나지 않을 때!
'돼지고기 묵은지 두루치기'로 한방에 해결할 수 있어요!
거기에 모락모락 김이 올라오는 두부 하나 딱 얹어 주면!~~~(꿀꺽)
오늘 뭐 먹지?! 고민하지 마시고..
오늘 밥도둑은 이걸로 딱 정하는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