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_()()()_
여기에 문의를 드려도 갠찬은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법화경 경전 공부를 하다가 보니 법화경 사경이 하고 싶어졌습니다.
사경을 아직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데요..
제가 직장에 다니고 거주하는 곳이 대구이다 보니
문수사경방에서 함께 하고픈 맘 굴뚝같지만 여건이 되지 않아 속상합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저녁에 사경을 해야 되는 입장이고 보니
기간을 정해 놓고 해야되는 건지, 기간을 정하면 얼마나 정해야 되는건지,
다니는 절에 가서 해야되는건지(불교대학에 다니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가능한지 일자일배가 사경의 원칙이던데 제7권까지 있는 법화경 역시 일자일배 해야되는건지
처음시작할때와 회향할때, 사경시간 등등 무명이라 캄캄합니다.
법화경 사경을 하면서 실천으로 일승법에 한걸음 더 다가가고 싶은데
무명이라 캄캄합니다. 보살님들께서 저의 무명을 밝게 해주세요
관세음보살_()()()_
첫댓글 _()()()_
매일 적당한 시간을 정해 놓고 집에서 하셔도 됩니다. 다만 하루 한 자를 쓰더라도 일과를 놓치지 않으려는 신심(결심)이 굳건해야 합니다. 사정상 저녁에 하셔도 좋습니다. 일자 일배는 하면 좋겠지만 꼭 지키지 않으셔도 괜찮다고 봅니다.
여기 염화실의 (금요법회) 법화경 강좌 방에 들어오셔서 큰스님과 함께하는 사경법회를 한 번 이라도 청강하시면 그 방법에 문리가 트일 것입니다.
사경 전후에 하는 의식이 있는데 필요하시면 저에게 쪽지로 메일 주소를 보내주시면 사경의식 1부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발심하신 대로 사경을 꼭 실천하셔서 부처님 가피가 함께 하시기를 빌겠습니다. _()()()_
_()()()_
시작이 반이라고 일단 시작해보시면 좋은 결과가 이루어지리라 믿습니다. 의욕이 충만하시니 용기 내시십시오! _()()()_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