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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오픈톡방 궤도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군포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개발사 콩스튜디오에게 건의할 내역에 대해서 의견과 피드백을 받으려 합니다.
궤도 연구소를 통해 해외의 유저 분들이 참여해주셨고,
서로 소통 중 해외 유저들의 불만이나 불편 사항이 상당히 많다는 사실을 전달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서로 방책과 의사를 전달할 방법을 모색하였고,
EU 서버의 Lullehツ님이 대표로 하여 해외 커뮤니티의 각종 의견을 취합해 저희에게 전달해주었습니다.
하단에 게시된 글은 Lullehツ님의 원문을 의역한 내용이며 (궤도 연구소의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 내용을 기본 바탕으로 해서 누락된 부분, 수정할 부분, 추가 의견 등 다양한 의견을 받은 뒤,
국내의 유저들의 의견도 취합하여 건의 게시판 등을 통해 유저의 의견을 개발사에 전달하려고 합니다.(아마 게시된 글을 보겠지만 내역을 남기려 합니다.)
아래 글을 읽어 주시고 각종 의견들을 남겨주시면 반영하여 전달토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참고로 본문은 9/22일 쯤부터 작업이 진행되어 현재 패치내역과는 맞지 않는 부분이 일부있사오니, 이점 너그러히 양해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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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김부강 디렉터님, 카카오, 콩스, 그리고 친애하는 커뮤니티 분들!
무엇보다 이 글을 한국어로 번역해준 궤도 연구소 여러분에게 감사합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저를 EU 서버 Lullehツ 로 알고 있을 것입니다.
저는 2020년 8월부터 게임을 해왔고, 이 굉장한 게임에 제 많은 시간(과 돈)을 썼습니다.
얼마 전에 저는 저와 친구들이 가디언 테일즈의 모든 컨텐츠에 대해 토론하고 게임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팟캐스트 시리즈를 시작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사람들이 작성할 수 있는 구글 양식도 만들어, 커뮤니티가 무엇을 원하는지 더 넓은 관점으로 볼 수 있도록 그들의 제안을 읽을 수 있게 했습니다.
저는 이것이 가디언테일즈 커뮤니티 전체의 의견을 대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서버와 지역마다 다른 의견을 가질 수 있지만 이 놀라운 게임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꽤 좋은 일반적인 지표가 될 것입니다.
팟캐스트의 전체 재생 목록은 다음 링크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bYRp-q5Hflnb4Sd965JLY9z2lhHO3gZl&si=5kxMTFM6qJOaxroK
하지만 10시간이 넘는 분량이기 때문에 아래에서는 우리가 만든 요점을 카테고리별로 분리하여 요약할 것입니다!
★아레나★
1. PVP(아레나,마레나,팀레나,콜로세움)에서 카이와 로제타의 파벞(파티버프) 너프하기
2. 렉 감소시키기
3. 소규모 서버의 경우 1시간 안으로 돌리는 방법을 고려해 보십시오
- 예시 : 12:00-13:00 ARENA, 13:00-14:00 TDM(팀 데스매치) // 20:00-21:00 ARENA, 21:00-22:00 TDM
저는 이것이 구현될 때, 대기열 시간이 늘어나고, 사람들이 자신보다 잘하는 유저와 매칭이 안 되는 것이 걱정되었고, 그 판단이 맞았습니다. 저는 그것이 유저 수가 많은 서버에서는 잘 작동한다고 확신하지만 각 서버 별 인구 수는 매우 다양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한국과 아시아 2가 가장 크고, 그다음에 EU와 NA2가 중간에 있고 그다음에 OC 뿐만 아니라 거의 비어있는 Asia 1과 NA1도 있습니다.
4. 핵심(강조) : 아레나와 마스터 아레나의 속성 이점에 대한 밸런스 조정을 고려해 보세요. 이것이 이것이 게임의 밸런스를 망치는 것입니다. 30%는 너무 강합니다.
- 게임은 행운을 바탕으로 해서는 안 됩니다. 운은 게임 플레이에서 치명타 확률로만 제한되어야 합니다.
30%가 아니라 최대 10%-20%여야 합니다.
30%의 기본 이점은 그것으로부터 혜택을 받는 사람에게 동등한 2개의 추가 파티 버프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A-B: 영웅(A.우세속성)와 영웅(B.열세속성)의 실제 이점 차이
30%: 185% 및 54%
20% : 150% 67%
15%: 135% 및 74%
10%: 133% 및 82%
만약 PVE 밸런스가 문제된다면 현재 아레나와 같이 HP가 세 배로 늘어나거나 팀 데스 매치처럼 스탯들이 최대화되는 경우 PVE로부터 분리해주세요.
이것은 개인적으로 저에게 중요한 점 중 하나입니다.
저는 많은 돈을 사용했고(제 계정에 최대치를 사용했습니다), 누군가에게 지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나는 그들에게 지지 않아야 하지만 상대의 픽순이 좋기 때문에 지지요.
그 동안 저는 원정대 스테이지 36개 중 34개의 세계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궤도 엘리베이터 최고층 공략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가디언 테일즈의 PvE는 스탯과 관련하여 매우 균형이 잘 잡혀 있지만 PvP는 그렇지 않으며 이로 인해 플레이할 때마다 의욕이나 동기를 잃습니다.
더 심도있는 설명은 아래 링크로 : https://pastebin.com/zSy1VyJ8
명확하게 얘기하자면, 보정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너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레나는 현재 운을 기반으로 한 불공평한 이점들로 너무 강하게 이끌리고 있고, PvP의 경쟁력이 떨어집니다. 혹자는 재화 투자가 적은 사람이 많을 사람을 이길 수도 있어야 공평하지 않겠냐라고 하지만 반대의 입장에서 보는 그렇지도 않을 겁니다.
★마스터아레나(이하 마레나)★
1. 전반적으로 보상을 늘리고 참여 보상을 없앱니다
- 플레이어들의 관심이 사라짐에 따라 매칭 대기열은 주별로 길어집니다.
인구가 적은 서버(NA1)에서는 대기열이 최대 1시간까지 길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마스터 아레나는 틀림없이 더 많은 노력을 요구하는 "더 높은" 아레나이고, 일반 경기장보다 더 명망이 있어야 하지만 낮은 보상을 이유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지게 되고 이에 따라 대기 시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위의 내용 외에도 마스터 아레나 전용 재화로 전용 상점에서 보상을 얻는 방안이나(코스튬 보상, 아바타 프레임 등으로 확장 가능), 아레나, 콜로세움처럼 프로필용 배지를 만드는 것으로 플레이어의 참여도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TEAM 데스매치★
1. 모드 확장(깃발잡기 등), 더 높은 스코어
2. 친선전 (3v3 토너먼트) 등 우리만의 게임을 열게 해주세요
3. 제가 말한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단지 이 컨텐츠를 따분한 것으로 보고 플레이하지 않으며, 참여도가 낮은 것은 마스터 아레나와 같이 참여 보상에 대한 문제입니다.
4. 미리 만들어진 팀으로 들어가게 해주세요. 이 컨텐츠는 난투전을 제외하고 무작위 팀이기 때문에 전략 설계를 통한 이점을 얻을 수 없습니다.
물론 어떤 전략을 사용했는지 유추할 수 있는 리더 보드가 존재하긴 하지만 현재의 형태로는 의미가 없습니다.
★콜로세움★
1. 가장 오래됐지만 인기 있는 컨텐츠 중 하나
2. 친구/길원들에 의한 어뷰징 관련 많은 문제들
- 이 문제는 해결이 필요합니다. 나는 두 부스트 플레이어(나와 상대)가 모두 3400점 이상으로 끝난 경험이 있습니다. 친구가 많은 사람이 이겼습니다.
OC 서버는 단지 그 부분을 증명하기 위해 누군가를 5000점 이상으로 끌어올린 사례도 존재합니다.
익명화 변경이 번복되었기 때문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아이디어가 있다는 것을 저는 알아차렸습니다.
- 연속 방승은 20-10-0점을 줘야 합니다. (20-20-20이 아니라)
- 연속 공실은10-20-30점을 (10-10-10이 아닌) 차지해야 합니다.
- 이름을 숨깁니다. (인기가 없을걸로 보이나요? 100위가 아니라 20위 안으로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순위 상승은 상위 순위 외에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Gem 리롤을 제거하세요. 하루에 한번이면 됩니다.
- 많은 어뷰징이 있었으니 이런 경우 프로필 메달을 재설정하는 것도 고려될 필요가 있습니다.
- 어뷰징이 허용되지 않게 유저들의 요구사항을 경청하고 지원해주세요. 모든 서버에서 큰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조치가 취해지지 않았습니다.
★궤도 리프트★
1. 현재 스테이지를 재시도 할 수 있게 'AUTO' 버튼도 만들어주세요. 현재 제대로 재시도할 방법이 없습니다. (타사 매크로를 사용하지 않고)
이것은 매번 수동으로 다시 들어가야하기에 굉장히 괴롭고 어떤 층은 1000번 이상 재시도해야 합니다. 따라서 AUTO 버튼을 누른 경우, 특정 층을 클리어하면 다음으로 이동하고(현재 작동하는 것과 동일) 죽은 경우에는 현재 층을 다시 시도하게 해주세요.
★재화던전(골드,경험치,아이템,진화석)★
1. 이것에 대해서는 진화석 던전 레벨 뿐만 아니라 각성석 던전도 뒤쳐지고 있다는 의견이 상당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개발자들은 현재 레벨의 지급에 만족했다고 들었습니다, 이는 이해할 만한 일입니다.
아마도 더 많은 자원을 주는 대신에 더 많은 레벨을 추가하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 있지만, 그들은 각성석과 진화석에 추가로 골드를 주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미궁(Tower)★
1. 여기에서 많은 얘기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타워 스테이지와 비슷한 것 같지만 우리는 그것들을 너무 드물게 보고 있습니다 (더 추가해주세요.
2. 개인적으로 최대한 강해진 계정으로 전투 스테이지를 즐겨봤자 그다지 흥미롭지 않습니다.
좋은 변화가 될 것 같은 방안은 팀 데스매치와 같이 스탯을 정규화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사람이 최대 스탯으로 출전하게 되고, 더 밸런싱이 조절되어 모두에게 흥미로운 플레이가 될 것입니다.
저와 같은 대규모 과금자들도 흥미로워 할 것이며 새로운 플레이어들도 기회가 없는 대신 스스로 도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기존의 미궁이 아닌 새로운 유형의 미궁 컨텐츠를 추가하는 것도 방안이 될지도 모릅니다.
★BOSS RUSH★
1.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변경 후에도 좋아하기 때문에 랭킹런 목적외에는 미친 듯이 높은 점수를 받을 유인이 없습니다. 한 달 후에 이전 기록은 영원히 사라지므로 기록 점수를 얻으려고 시간을 많이 들이더라도 결국 없어질 것입니다.
2. 보스가 처치되었거나 시간이 다 되었더라도 다시 시도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해주세요
3. 또한, 아시아 2 서버에서는 순위표 망치는 치터/해커 문제가 많아 보입니다.
★GUILD RAID★
1. 연습할 때 재시도 버튼이 추가되었네요, 아주 좋아요, 우리는 이걸 원했어요, 감사합니다!
2. 게임이 일시정지 되었을 때 남은 시간과 현재 HP%를 보게 해주세요.
3. 보스가 사망한 경우 연습에 남은 시간을 표시해주세요. (Carry Over 추정)
4. 길드원 전체의 하루 총 공격 횟수를 나타내는 지표를 추가해주세요. 예를 들어 길드원 30명 기준 총 90회의 전투가 수행되어야 하며 이월분량은 별도로 기록되어야 하기에 XX/90 (YY) 같은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5. 레이드 로비에서 어느 보스를 공격할지 검토하고 있을 때, 이월 시간을 표시해주세요.
6. 50% 체력으로 연습하는 부분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해주세요. 이것이 다른 보스들에게도 적용되는지 확실하지 않지만, 하울링부터 시작하는 가람은 이 연습 옵션을 쓸모없게 만듭니다.
7. 더 다양한 경험을 위해 더 많은 보스를 추가해주세요. (그리고 개조된 샌디를 다시 가져와 주세요) 일부는 이미 보스 러시에서 사용 가능한데, 왜 아직 레이드에 포함되지 않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8. 보스의 속성을 더 자주 변경하십시오. 어떤 속성은 7개의 보스를 가지고 있고 다른 속성은 4개 뿐이어서 해당 요소에서 약간 반복적입니다. 예를 들어, 무조건 수속성인 용암 슬라임.
속성의 변화 내역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imgur.com/a/vBqAdrA
대부분의 보스는 무조건 1개 혹은 2개의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9. 또한, 레벨이 오르고 스탯이 올라감에 따라 보스의 HP가 너무 낮다는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하나의 해결책은 보스를 처음부터 2억으로 시작하여 3억까지 증가시키도록 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레벨은 동일하게 유지되므로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접근 방식은 HP 풀을 더 늘리지만 보스가 HP를 잃을 때마다 보상을 지급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보스가 죽을 때마다 보상을 주는 대신 10%의 HP를 잃을 때마다 동일한 보상을 지급하는 방안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높은 체력의 보스를 죽일 수 없는 새로운 플레이어에게도 균형을 맞추어주며 우리가 현재처럼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상술한 문제들로 길드의 관리자들은 소위 교통정리로 인해 상당한 부담을 가지게 되고 일처럼 느끼게 됩니다.
★세계 탐험★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이 컨텐츠를 싫어합니다.
더 많은 굿즈를 만들 계획이 있나요? 더 많은 스테이지를 출시할 건가요? 그리고 디스크 이야기는 이렇게 마무리되는 건가요?
★원정대★
1. 개인적으로 이 컨텐츠를 정말 사랑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이유로 아레나가 점점 재미없어 지면서, 이 컨텐츠는 나에게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2. 트럭으로서, 원정대 출시 이후로 30개의 상급 마석을 꾸준히 얻어왔습니다. 다음 주에는 모든 유물을 완료할 것이며, 총 43개의 에픽 유물이 됩니다. 유물 드랍률 % 세트는 제외하고 계산했습니다. (이 세트는 포기했습니다. 주당 30개의 스톤을 얻은 이후로 ). 그러나 대부분의 다른 플레이어들에게는 제가 한 것처럼 크게 투자하지 않는 한, 이런 양을 얻는 것은 단지 꿈일 뿐입니다.
몇 가지 제안 중 하나는 레전드 유물(4성)도 드랍되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초기 플레이어들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초기에 병목현상에 빠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3. 기본 옵션을 잠금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도입해주세요. 좋은 스탯을 얻으려면 너무 많은 리롤이 필요합니다. 현재 옵션을 잠그는 옵션(아이템처럼)을 제공하거나, 최소한 수치만 변경시키고 스탯의 유형은 잠글 수 있게 해주세요.
4. 높은 난이도에서 얻은 지도 조각을 낮은 난이도로 교환하거나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주세요. 남아있는 저난이도 비경 재화를 소모하기 위해 낮은 지역에서 수확해야 하는 현재 상황은 꽤 귀찮습니다.
5. 숨겨진 구역 스테이지를 연습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주세요.
6. 순위 명단에서 치터 정리를 진행해주세요. 거의 모든 월드의 기록 점수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몇몇 스테이지에서 1년 가까이 2, 3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Asia 2에서는 발락에서 최초의 정상 플레이어가 20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거울 균열★
일반적으로 플레이어들은 드랍률(안타까운 시스템?)에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액세서리를 분해할 때 거울 조각을 제공해주세요.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좋은 옵션을 얻기가 얼마나 어려운지에 대해 불만을 토로합니다. (하나의 서브 옵션만 잠굴 수 있는 제한때문에)
옵션 변경 스톤을 얻을 수 있는 고급 레벨을 추가하여 파밍할 수있도록 해주세요.
★카마존★
우리는 개선에 대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러나 아직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1. 이벤트 체인 트리거에 관한 작은 편의성 개선
- 예를 들어, 새로운 네크로맨서 시즌에서는 [친구] 이벤트가 항상 우선적으로 등장합니다. 과거 시즌에는 이런 부분이 빠져 있어 후속 이벤트를 얻는 데 굉장히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은 내용이지만 아이템이 필요한 특별 아티팩트 이벤트를 등장하게 하지 마십시오. 아이템을 소유하기 전에 팝업되면 진행 중인 시도를 망치게 됩니다. (예: 서부 시즌의 빗발치는 정의 아티팩트를 위한 1000코인 또는 용사냥꾼 시즌에 등장하는 ‘신들의 대장간’ 이벤트에서 요구하는 이단 분쇄기 아티팩트)
- 카마엘/메이릴/바리 대신 다른 버프 아이템들을 8층에 추가해주십시오.
현재까지 나온 전용 아티팩트는 이 3개가 유일하며, 심지어 카마엘/메이릴/바리는 암속성, 수속성과 같이 더 인기 있는 속성에 비해 사용되지 않아 아티팩트를 막상 얻어도 사용할 곳이 없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그것을 풀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그냥 넘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 제한이 없거나 최소 100F를 넘는 무한 모드를 도입해주세요. 현재는 39F에 도달하는 것은 단순히 39F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 시즌에 따른 순위 결과를 저장하게 해주세요.
- 체인을 완료할 때 다음 이벤트를 얻을 확률을 높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로서는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대로 아이템이 없는 경우 일회성 이벤트는 발생하지 않아야 합니다)
★협동전★
1. 방어 아티팩트를 제거해주세요. 방어를 위해 공격력을 올려야하는 협동전 특성상 방어 아티팩트는 쓸모 없으며 출현 아티팩트의 공간만 차지하니, 더 나은 공간을 확보하십시오.
2. 자주 나온 얘기로는 순위 명단의 추가에 대한 의견이 많았습니다.
- 일반 협동전은 가장 빠른 클리어 시간으로 랭킹을 산정
- 방어 협동전은 무한 웨이브 모드를 도입하고 가장 많은 웨이브를 클리어한 수
3. 누군가 연결을 끊거나 죽을 때 남은 사람들을 위한 버프가 필요합니다.
- 같이 하는 파티원이 실수로 죽거나 연결을 종료되는 경우 회복도 없어서 남은 사람들은 짜증만 축적됩니다.
- 자주 거론된 해결 방안은 누군가가 연결을 끊거나 죽었을 때 파티에게 버프를 주는 것이었습니다.
4. 챔피언 난이도는 명색이 챔피언임에도 불구하고 리더 보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는 곧 도전할 의욕의 부족으로 이어집니다.
현재 챔피언 모드에 참여할 동기가 부족하며 이는 월에 두 번에 걸쳐 소량의 훈장이 전부이기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 이에 대한 한 가지 방법은 협력 주간이 끝난 후 1 주일 뒤에 미리 그룹을 만들 수 있게 해서 순위표에서 순위 경쟁만 할 수 있게 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부유성로비★
1. 일반적인 의견은 사람들이 더 많은 건물과 건설 공간을 원하며 현재 시스템을 확장하길 원한다는 것입니다. 게임이 처음 나왔을 때 건설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었지만, 그 이후로는 정체기에 머물러 있습니다.
2. 생산량을 늘리세요 (현재 작성 시점에서 영웅: 124/60).
3. SP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더 늘려주세요.
4. 우리가 SP와 젬으로 옵션 변경 스톤을 구입할 수 있게 해주세요 (상점에서 무작위 옵션으로)
5. 가디언 신본부 제목을 아래쪽으로 이동시켜주세요. 제목이 위에 있으면 제거할 오브젝트를 고르기 어렵습니다.
6. 아마도 꿈일 수 있지만, 로비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실시간으로 모여있을 수 있는 타운 스퀘어를 만들어주면 어떨까요?
★친구 기능★
1. 현재 스토커 상황이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 일반적으로 더 많은 사용처를 가지고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마도 서로 작은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친구를 가지는 것이 의미 있는 것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 예를 들어,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거나 선물을 보내면 레벨을 얻을 수 있는 레벨 업 시스템을 도입하고 고유한 재화를 얻어 전용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만드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농장★
1. "작물, 나무 및 바위의 체력을 감소시켜서 모든 영웅이 클리어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오브젝트의 체력 감소가 어렵다면 우리가 농장 내부에 있을 때 프로필과는 독립적으로 영웅을 설정할 수 있게 해주세요.
현재로서는 오브젝트를 파괴하기 용이한 영웅으로 작물을 위한 베로니카의 추가 스킬을 (미래기사(라이플)도 있음)를 '강제'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가 좋아하는 영웅이 아닌 것을 강제로 바꿔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우리에게 이 게임의 멋진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음악 상자를 제공해주세요
★낚시★
1. 옷을 입은 물고기들을 위한 약간의 출현 확률 상승은 어떨까요? 일반 물고기에 비해 너무 하드코어하고 랜덤성에 의존적이며, 더 많은 물고기가 출시됨에 따라 상황이 더 나빠질 것입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astebin.com/NHJ6Cgwm
2. 쓰레기를 얻는 것에 대한 보상을 추가하는 것은 어떨까요? 재미 없는 게임 요소입니다.
★상점★
1. 카테고리 정렬/필터링 옵션을 주세요. 현재 탭이 너무 많이 있습니다. (패키지/자원/영웅성장/장비/영웅코스튬 등)
2. 더 많은 거울 조각 사용처
3. 경험치를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주세요.
현재로서는 모든 영웅을 최대로 했을 때 아무런 용도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거의 9억에 가까운 경험치를 갖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를 골드와 교환하거나 헤븐홀드에 새로운 건물을 만들어 경험치 포인트를 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주세요.
★운석캐기★
1. 참여를 보상하는 출석 보상을 만들어주세요. 사람들은 게으릅니다.
2. 골드/경험치/망치 보상을 더 높이거나 변경해주세요.
3. 옵변석이 깨지면 사람들은 흥미를 잃습니다
★소환 배너★
1.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픽업 무기를 얻을 확률에 불만족스러웠습니다. 영웅 소환이 50/50 확률을 가지는 것과 달리, 무기 소환는 33% 확률만 가지고 있습니다.
- 사람들은 Epic 무기일 수 있다고 그들을 속일 수 있는 전설 무기를 획득할 때 나오는 애니메이션에 짜증을 냈습니다.
2. 일부는 우리에게 중국 서버와 유사한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다른 가차 게임에서 본 적이 있는데, X회 소환으로 배너 무기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중국 서버에도 우리처럼 마일리지 시스템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것 역시 문제 해결의 또 다른 해결책일 수 있습니다...
★시즌 업적★
1. 여기서 의견이 매우 분분합니다. 어떤 사람은 너무 쉽다고 생각하고(저 포함), 어떤 사람은 너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기타★
1. 원정대 / 협동에서 '추천 요소'를 대신 '적 요소'로 표시하도록 변경해주세요.
현재의 방식은 혼란스러운 것 같고 때로는 추천 요소 영웅이 아닌 적에게 유리한 무기를 가진 다른 영웅을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으며 현재 방식은 그 계획 과정에 추가 단계를 더 요구합니다.
2. 화면 흔들림'을 켜거나 끌 수 있는 기능 추가
3. 프리셋 글자 한도를 10에서 20으로 늘려주세요 (라틴 문자로 이름을 맞추기 어려움)
4. 길드에서 제공하는 진화석 양을 늘려주세요. 현재로서는 거의 아무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80개 당 1개의 히크가 보상으로 주어지는게 말이되나요?
5. 얼음 여왕 반지의 버프. 그 희귀성에 비해 너무 약하다고 생각합니다.
버프 수치는 미노타우르스 목걸이보다 공격적이지 않아야 하고 거울 악세사리처럼12% 무기 기술 충전 속도을 가지지 말아야 밸런스를 해치지 않으므로 더 방어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기본 방어력을 늘려주세요.
6. NA 1 및 Asia 1은 가디언테일즈 서버 중에서 플레이어 수가 가장 적습니다. 서로 다른 서버 간 매칭이나 서버 병합을 고려하는 것이 좋은 아이디어일 것입니다.(:
- 저는 Asia 1 또는 NA1에서 플레이하지는 않지만, 이 서버의 모든 플레이어를 대표하는 발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서버를 Asia 2 및 NA2로 병합하는 것을 제안할 때 기술적인 부분은 모르겠지만, 각 서버 세트가 동일한 퍼블리셔(Kakao/Glohow)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가능할 것입니다. 현재 이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어떻게 느껴질지 상상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고립된 상태에 있습니다.
7. 1개의 대지목과 얼여반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추가해주세요. 개인적으로 9개의 대지목과 14개의 얼여반을 가지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8. SNS 시스템 확장 (NPC에게 선물을 보내 친분을 쌓을 수 있도록)
9. 원정대 리더보드(순위명단)를 통해 플레이어 프로필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세요.
10. 우리가 그들의 프로필을 통해 부정행위자들을 신고할 수 있게 해주세요.
11. NieR: Automata 콜라보!!
12. 가디언 테일즈 애니메이션!!!
13. 인게임 채팅의 글자 수 제한을 60자에서 더 늘리거나 제한을 해제해주세요. 채팅을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이렇게 하면 메시지가 너무 길다는 팝업이 나오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금칙어를 재검토해주세요. 일부 금칙어는 채팅에 불편을 끼칩니다.
14. 두개의 일일 우편을 통합하거나 최소한 각각의 가능한 시간을 12시간으로 확장하세요. 특정한 시간에 로그인해서 확인해야 하는 것은 귀찮습니다.
15. 개발자와 글로벌 간의 의사소통을 향상 시키세요. 우리의 목소리를 듣지 않는다고 느낍니다. ;(
★새로운 컨텐츠★
1. 무한하게 연속해서 게임을 할 수 있는 모드를 추가해주세요. Survivor.io/Vampire Survivors와 같이 무한한 적들의 파도를 연쇄적으로 격파하는 모드가 좋을 것입니다.
- 정복 모드를 다시 돌려주세요!
★영웅★
1. 마리나
그녀의 무기 스킬을 린처럼 작동하도록 만들어주세요. 정지 애니메이션을 제거하여 달릴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현재 란은 HP 버프 영웅으로서 대부분의 다른 영웅들을 앞서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다시피 영웅들은 너프되지 않으므로 다른 HP 버프 영웅들이 경쟁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2. 아이돌 에바
2차 전무 or rework (란처럼) 파티 버프 변경도 고려해보세요. 그런 상징적인 영웅이 요즘 거의 사용되지 않는 것을 보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3. 바리
재작업, 모든 공격을 빠르게 만들고, 데미지를 그에 맞게 조정하되 데미지를 상향하는 것을 우선시하도록 해주세요. 한때는 톱의 자리에 있었지만, 이제는 가장 아래에 있습니다.
그녀의 플레이 스타일은 독특하며 확실히 잠재력이 있지만, 현재의 빠른 메타와 함께 작동하는 현재 방식으로 인해 그녀는 너무 무겁고 느립니다.
새로운 무기보다는 현재의 전용무기의 일부 변경 사항을 보고 싶습니다. 주요 문제는 그녀의 일반 공격입니다.신속탄의 랜덤성이 그것을 힘들게 만듭니다. 또한 PvE에서 파티 멤버에게 적용되도록 그녀의 특수 능력과 전용 무기 (초당 1% 데미지)를 고려해보세요.
4. 루피나
일반 공격의 늑대 속도와/또는 발사 중에 자신의 이동 속도를 약간 높이고, 린과 같이 더 많은 부상 데미지를 주세요. 우리는 도그파이트를 위한 크리티컬 버프가 있는 좋은 어둠 영웅이 그립습니다. 다른 옵션으로 스미레가 있지만 그녀는 다른 문제점이 있으며 (궁극적으로 그것을 위해 설계된 것이 아님) 최종적으로는 이것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5. 유진
근접 범위 대쉬를 제거하고 대신 수동으로 대쉬할 수 있게 하는 추가 스킬을 주세요. 현재 방식은 다소 불편합니다. 이렇게 하면 플레이어가 더 많은 통제권을 가지게 되고 최상의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그녀의 총알을 더 빠르게 날아가게 하는 것 (원거리에서 공격할 때)과 벽을 통과하게 하는 것을 논의했습니다. 물론 총알이 벽을 통과하지 않더라도 좋은 카운터 플레이가 되긴 합니다만 고려해 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6. 티니아
벽을 통과하여 화살을 발사할 수 있게 해주세요. 또한 PvE용으로 그녀의 AI를 고치세요. 표식이 계속 떨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특수기의 쿨타임이 돌아오면 즉각 표식 화살을 발사해야 합니다. 아레나에서 그녀를 유용하게 만들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아니지만 현재의 방식으로는 그녀가 매우 구식으로 느껴집니다.
7. 비슈바크
볼캐닉 혼 - 일반 공격 데미지를 골고루 분배해주세요.(특정 타만 너무 강하지 않도록) 그녀가 회피를 제대로 할 수 있도록 일반 공격의 히트박스를 수정해주세요.(일반 공격 히트박스) 그녀의 회피 수단으로서 대시를 이용하는 것을 망치지 않게 해야 합니다.
볼캐닉코어 - 버프 범위를 늘려주세요 (이것은 레이드에 귀찮은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AI의 확산을 제어할 수 없습니다).
8. 나리
무기 스킬이 벽을 통과하게 만들고(추적) 범위를 늘려주세요. 꽤 쉽게 죽는 문제 외에도 무기 스킬의 부재는 그녀를 제약합니다 (현재는 거의 쓸모 없음).
9. 비앙카
그녀의 무기 스킬을 전 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논의했습니다. 아마도 X/Y 축이 그녀의 플레이 고유 특징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최소한 무기 스킬의 히트박스를 고쳐주세요. 현재로서, 적 플레이어에게 너무 가까이 서면 타격이 일부 맞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실제 히트 박스는 비앙카에서 조금 더 멀리 떨어져서 그럽니다.
그림 참조: https://imgur.com/wbKmDRx"
10. 오그마
에케작스(한손검) - 반사 데미지 버프. 개인적으로는 크게 신경쓰지 않았지만, 여러 번 언급되었으므로 살펴볼 가치가 있습니다.
에케작스 Mode.R - 무기 기술의 첫 번째 타격의 상태 이상 수치를 늘려 다른 에어본 기술과와 동등하게 만들어주세요.(만약 첫 번째 타격만 적중한다면 에리나 기준 베로니카는 5회, 미야는 4회만에 상태이상에 걸립니다.)
11. 알레프
일반 공격 데미지를 강화하거나(너무 느리기 때문에 이에 준하는 강점이 필요) 또는 공격하는 동안 움직일 수 있게 만들어 주세요. 혹은 무기 기술을 알레프 주변 360도로 확장하는 방안도 있습니다.(현재와 같은 반지름)
현재 이 영웅은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파티 버프는 흥미롭지만 두 번째 전무는 근본적인 해결 방안이라 보기 어려우므로 더 유용하게 만드는 것이 낫습니다. 현재로서 너무 느립니다.
12. 미래공주
방패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버프(데미지)를 부여하세요. 현재는 방패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단점만 있습니다. 아마 PVP를 위해 그녀의 방어력을 강화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13. 가람
2차 전무를 출시해주세요.(PvP용 바구니)?!
14. 미래기사
코즈믹 디스트로이어 - 혹시 벽을 통과하여 발사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쉴드 충전을 2회로 하고, 쿨타임을 8초로 늘리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는 6초)
15. 베로니카
버프의 범위(용기의 축복)를 늘리세요.레이드에서 AI가 퍼지는 것이 귀찮습니다. 비슈바크(2차 전무)와 동일한 문제입니다.
16. 녹시아
소환물이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작은 방어력 버프를 주세요.
17. Mk.99
연사 모드에서 어떤 버프 (데미지, 벽 관통, 속도/사거리)를 주세요
18. 리리스
공격 범위, 공격 속도? 아마요. 조금 느린 느낌입니다.
19. 루시
방어력 버프, 지금의 특수 능력으로는 새로이 출시된 원거리 영웅에게 밀리며 현재로서는 PVP메타에서 퇴출되었습니다. 루시 메타는 아레나의 영광스러운 시절이었습니다.
20. 엘레노아
데미지를 강화하세요, 현재로서는 웃음이 날 정도로 낮습니다.
21. 신틸라
공격 간격을 조금 감소시켜 공격자들이 도망가는 것을 조금 더 어렵게 만듭니다 (도주자들이 카이팅을 하지 못하도록)
22. 오르카
처음 3발은 벽을 통과하여 발사하게 만드세요.
23. 클라라
추가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조금씩 발사 속도를 높이세요.
24. 파르바티
무기 스킬을 고치세요. 가장 크게 까다롭다고 느끼는 부분입니다. 타겟팅 범위가 문제인지, 던지는 속도가 문제인지, 공격 범위가 문제인지 정확히는 얘기하기 어렵지만 사용하기가 너무 까다롭습니다.
25. 프리실라
보호막이 켜져 있는 동안 자신의 버프를 15% 또는 20%까지 늘리세요. 희생의 석상 견본
대항하기 위해 데미지 감소량을 높이세요.
26. 해변의 로레인
발사 속도를 높이세요, 도망자에게는 마지막 공격만이 보장된 명중입니다. 대부분의 콘텐츠에 대해 그녀는 꽤 쓸모 없습니다. (협동 방어전에는 뛰어납니다)
27. 매드팬더단
일반 공격(파티 크래셔 비탑승 상태)에 대한 데미지 버프, 대니와 팬더에게 스칼렛의 % 데미지를 부여하세요. (현재로서는 0을 부여합니다)
28. 미스 크롬
2번째 무기에서 제거된 것을 다시 추가하세요! 농담이 아니라, 이것이 제거된 것을 보니 정말 실망스러웠습니다.
아마도 의도보다 강력했을지 모르지만, 2개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이 나오면 실제로 2개의 무기를 가지고 있는 이점을 보는 것은 정말로 멋질 것입니다.
29. 발렌시아
그녀의 일반공격을 180도로 만들어주세요. 아주 불편하게 사용되며 다른 영웅들과 비교했을 때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30. 크로셀
근거리에서 무기 스킬 호밍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를 개선하고, 충전 중에 이동성을 개선하세요. (비앙카처럼) 근처에 있을 때 그녀의 무기 스킬은 이상하게 작동합니다. 적이 멀리 있을 때 더 쉽게 명중되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그들이 우리 옆에 있을 때는 그냥 빗나가는 것 같습니다. 그녀는 일반 공격을 충전할 때도 꽤 느려 보이며 더 많은 기동성이 필요할 것입니다.
31. 스미레
그녀의 무기 스킬을 고치세요. 현재로서 정말 어리석습니다. 그녀는 러너이며 속도 버프를 가지고 있지만 하려는 한 가지 일, 스킬을 적중시키는 것에 실패합니다.
32. 로제타
발사체 속도/히트 스캔을 높이세요. 추가 스킬 효과를 샷 1-2에 작동하도록 변경하세요, 현재로서는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아, 그리고 디렉터님의 제안대로 아레나/마레나/팀레나/콜로를 위한 PvP 전용으로 그녀의 버프를 40%로 너프하세요
33. 카이
파티 버프에 대한 로제타와 동일한 내용 (너프).
34. 하얀아이
일반 공격 애니메이션을 더 이동 가능하게 변경하세요(신틸라와 같이), 빠른 무기 스킬 전개.
현재로서는 게임에서 가장 나쁜 영웅 중 하나이며, 레이드를 위한 수근덱 외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35. 페이/메이
공격하면서 이동할 수 있게 해주세요? 다른 승급된 영웅들과 비교했을 때 꽤 실망스럽습니다.
36. 파비
적절한 파티 버프를 부여하세요.
37. 카마엘
궤도 엘리베이터, 카마존 등 콜로세움 형태의 전투에 대한 AI를 고치세요. 현재 그의 무기 스킬은 채널링되기 때문에 일단 발사하면 마지막 위치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것은 X/Y 축과 정렬되지 않을 때 목표를 완전히 놓치게 만드는 문제입니다. 그는 비앙카의 AI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녀는 한 번만 발사하기 때문에 그녀에게는상관 없는 문제지만 카마엘은 채널링 때문에 스킬이 완료될 때까지 움직이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여기까지 읽어 주셨다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글이 예상보다 조금 길어졌네요. 저는 이 게임을 정말 사랑하고 있지만 미래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개발자 라이브 Q&A 토크에서 많은 훌륭한 아이디어들이 제시되었지만, 이러한 것들이 나올 때까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있어야 합니다.
유럽에서 사랑을 담아!
// Lullehツ & 커뮤니티!
첫댓글
한줄요약 : 콩스 고칠게 너무많다
이 갓겜은 언제 오픈하나요?
일단 정성추 !
글섭은 소통채널이 우리보다 부족한가보네요. 의견이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삼레나는 굳이pvp로 제한안시켰으면 꿀잼아케이드로 가테컨텐츠로 자리잡혔을텐데
길드레이드
일시정지 했을때 시간이 미세하게 흘러가는 것
일시정지 했을때 길드채팅 이용 가능
아 시간이 미세하게 흘러가는거 고쳐야된다는 말씀이시죠?
@군포 https://m.dcinside.com/board/guardiantales/4850129
당장 최근에 찍은건 이거고
얘는 그나마 나음
사파두령의 경우에 원기옥 맞은 경우에는 시간 지나가는걸로 파멸딜로 죽을수도 있음
그럼 폭사처리임
@한화우승못해도가테접을듯 확인 의견 반영할게요
주옥같네
마스터 아레나
본문에 나왔던 것처럼 참여당 보상은 제거하고 모든 유저가 1번이상만 참여만 하면 공평하게 젬 300을 주급으로 받는것을 티어별로 보상차이를 두고 마스터 삼레나 전용 재화도 티어에 따라 보상을 변경함으로써 패작이나 트롤할 유저들이 자연스럽게 줄어들고 삼레나 자진으로 스스로 열심히 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주기.
가테는 유독 도움말이나 게임에서 알려주는것이 워낙 적습니다.
부족한 설명으로 특히 뉴비들이 원원근 원근방같은 덱을 가지고 삼레나에 참가하는 경우가 많은데 PVP콘텐츠 해금시 이러한 설명이 전무한데 도움말도 새로 업데이트되서 파티버프나 상성등 꼭 도움말을 추가되서 설명시켜주세요.
카마존
해당 콘텐츠는 워낙 같은 반복적인 노가다와 유저들이 많이 싫어하고 스트레스 받아하는 콘텐츠 이기도합니다.
단 한명의 영웅도 사망하지않은 상태로 최고 난이도인 8단계 8층을 통과하면 7단계까지는 해당 시즌동안은 자동으로 소탕시킬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주세요. 해당시즌이 끝나면은 소탕기능은 다시 초기화되는 것으로요.
확인했습니다. 반영하겠습니다.
@군포 마지막 카마존 콘텐츠에 대한 추가사항 좀 더 적을게요.
기존대로 하는 식으로면 카마존 소탕기능은 난이도도 상당할테고 스펙 딸리면 소탕도 못 하게 하냐는 소리가 나올수도 있으니 무조건 최종 난이도를 사망상태인 영웅 클리어가 아닌 5단계를 그렇게 깨면 바로 전단계인 4단계까지만 소탕 가능 바로 전단계까지만 소탕시킬 수 있는 식으로요.
또한 혹시 오인될 수 있으므로 클리어당시 사망한 영웅이 없는 상태이지
혹여나 중간에 사망했더라도 부활시켜서 클리어 당시 사망한 영웅이 없는 상태로 확실하게 쓰는것으로 변경합니다.
@덜 깨진거울 확인했어요. 결국 소탕을 추가하고 그 조건을 단계별로 나눌 수 있게해서 소탕 난이도를 완화하자. 그리고 사망한 영웅이나오면 적어도 이대로 하겠냐는 확인 메세지 정도는 띄워달라... 이렇게 이해하면 될까요?
@군포 넵. 사망한 영웅이 나오면 부활시키지않고 8층클리어당시에도 사망한 영웅이 존재하면 소탕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으로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일반 협동전도 방어 협동전처럼 최종 딜량이 출력됬으면 좋겠다는 말씀이시죠?
이야 정독하니까 해줄만한거 안 해준것도 많고 걍 방치해놓은것도 많네 부각이가 이거 읽고 반정도만 해도 꽤 괜찮아지겠네
그저 개추!!,개인적으로
미래 공주 버프부분이 다소 아쉬워요.(방패를 빼다니....두들겨 맞기 좋겠 읍읍)
쩐다
직원이 할 일을 유저들이 하는 진정 갓겜..ㅠㅠ
아녀요. 콩스도 설문이나 그런거 하니까요. 차별점이라면 처음부터 끝까지 유저입장을 전달한다라는 거 하나라고 생각해요.
일해라!콩스!
이대로만 되면 올해 고트는 가테다. 티니아는 가갤 글 보니 2초 늘린건 뭐 병아리 눈물만큼 개선점이 희박하더구만. 정신차리자 제발..!!
원문 작성자의 내용이 카페글로 게시되어있어 추가로 내용 덧 붙입니다. 아래는 번역문입니다.
공주의 방패에 대해 오해가 있었다면 미안하다.,이 아이디어는 그것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그것 없이 놀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버퍼를 주는 것이었고, 그것은 그녀를 현재의 탱크(Melee) 플레이스타일뿐만 아니라 원거리 콤프에서도 더 실행 가능하게 만드는 선택사항이 되었다.
아레나 유저층 확대를 위한 제안입니다.
현재 3성 영웅만 50명이 넘어가는데 3성 영웅 중 가장 오래전에 출시된 영웅 10명 + 매주 랜덤 영웅 2명은 아레나에서 누구든 전용무기(풀스펙)와 함께 풀스펙으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콩스 주최 공식 아레나 대회를 열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친선전 관련 제안입니다.
친선전을 통해 유저들이 대회를 많이 열고 있는데 이 부분을 고려한 패치가 적용되면 좋겠습니다.
- 게임시간과 기본체력을 유저들이 선택할 수 있게 좀 더 다양한 옵션을 주면 좋겠습니다.
20초, 30초, 60초, 무제한
기본체력, 1.5배체력, 2배 체력, 3배 체력 (유저별로 선택)
- 방장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방장이 양쪽 플레이어 캐릭 교환과 장비 교환을 막거나 풀어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