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인피니티 Q50 하이브리드 차량의 고객님이 저희를 찿아주셨는데요
지역이 경상북도 대구에서 먼 발걸음을 해주셨습니다
타 업체에서 비위드 시스템 구성으로 지금까지 오디오 튜닝을 진행하셨다고해요
이번에 차량을 기변하시면서 제대로된 인스톨과 튜닝을 받고자 포차를 선택해 주셨다고 합니다
-구성-
큐어데크 [개조형]
PHASS 레퍼런스 트위터
비위드 컨피던스 미드우퍼
DD 512 서브우퍼
오디슨 5.1K 앰프 [5채널]
회원님의 인피니티 Q50 차량이 매장 안으로 입고되고..^^
신차라서 조심스럽게 인스톨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도어트림 분리후 RS 알류미늄 도어 방진 시공을 진행합니다 !!
비위드의 컨피던스 미드우퍼 입니다
편심구조 형태로 5인치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본래는 나무로 인클로우져를 제작하여 최저 주파수를 확보하는 방식입니다
도어트림에 인클로우져를 제작하기 위해 잘라내고 적층으로 가공을 해야하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분과 외관상 싫어하는 분들은 보통 지금과 같이 일반 배플형태로 제작을 진행합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꼭 비위드 라인업을 완성시키고자 한다면??
순정 상태를 훼손하더라도 체적에 맞는 인클로우져는 탑재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
고정 형태는 순정 자리 그대로 본래의 볼트로 체결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
차후 PHASS 알리코 풀레인지 미드우퍼를 고려하시고 계십니다..^^
도어트림이 조립되고..
이번 오디오 작업은 기존과는 확연하게 다른 소리를 원하셨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계신 컨피던스 트위터를 대품하시고..
PHASS 레퍼런스 트위터를 안착시켜 주었습니다 !!
기존 트위터보다 하안점 400hz 더 낮출수 있습니다
일본 PHASS 사의 레퍼런스 트위터는 25mm 형태로 나팔형태 w콘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라인중 가장 콤팩트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지만??
놀라울 정도의 광대역 레인지를 구현시켜 소리의 정보량과 하이레졸루션 만족을 크게 얻으실수 있습니다 !!
청취자 앵글 포지션에 맞추어 레퍼런스 트위터 고정이 완료되고..^^
회원님이 기존에 사용하신 유닛들을 트렁크로 안착을 진행합니다
오디슨 5.1k 5채널 앰프와 큐어 무출력 영상데크 (구형버전)
그리고 어빌리티 블루투스 고음질 모듈을 장착해 드렸습니다 !!
멀티구성은 스피커에 각 각 입출력 형태로 입력을 진행해야 하는데..
일반적인 멀티 구성은 트위터 2개 미드우퍼 2개 서브우퍼 1개 총 5개의 채널이 필요로 합니다
2ch 앰프라고 가정하면 총 3대가 있어야지 멀티 입력을 운용할수 있으며..
반대로 5ch 앰프 한대가 있으면 앰프 1대로 멀티 입력을 운용시킬수 있습니다 !!
기술적으로 2ch 3대로 입력하는 과정이 소리적으로 더 좋겠지만??
가격대비와 효율적인 시스템 구성을 위해 5-6ch 앰프를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
큐어 데크는 cf 카드와 usb 소스를 담아 음악을 리딩하는 방식으로..
무출력 데크 + 프로세서 기능이 하나에 모두 탑재되어 있습니다 !!
이번 트위터 업그레이드로 비용적인 부담이 있어..
기존에 사용하시던 DD512 서브우퍼를 그대로 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
큐어 데크에서 나오는 음악 소스는 모니터를 통해 폴더와 곡을 관리할수 있으며..
집에서 사용하는 TV 리몬콘 같이 편하게 사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
이날 인피니티 회원님도 지켜보셨지만 너무 힘든 튜닝 서포트가 진행되었습니다
PHASS 레퍼런스 트위터는 튜닝 기술을 떠나서 성능적으로 우수하여 무대 넓이와 정위감을 쉽게 잡을수 있지만?
차량 공간상 중역의 에너지감이 부족하고 서브는 인클로우져 체적이 맞지 않아서 분활 진동음을 제어할수 없는 상태로
서브우퍼를 뮤트시키고 음악을 감상하는것이 유리할 정도로 조건이 너무 안좋았습니다 ㅠㅠ
저역이 없으면 공간감을 구현하기에 한계가 있었고 출력적으로 중역이 부족하였기 때문에
회원님과 타협점으로 현 구성에서는 정말 최적의 소리를 만들어 드렸습니다 !!
1월부터 6월까지
첫댓글 대구분이시네 ㅎ 언제 청감한번 해볼수있으려나
경상도 분들은 정말 매너 굿굿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