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서도 역세권이 몰려 있는 오피스텔 단지나 아파트 주거 상품으로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주변 생활 인프라를 한꺼번에 공유할 수 있으며 발달된 교통 상황으로 인해 어디든지 오가는 게 편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역세권 위주로 개발에 들어가기 때문에 프리미엄이라는 단어가 붙으면서 분양가가 연일 올라가기도 하지요. 오늘은 등촌디앤써밋처럼 서울에서도 가치 있는 투자처로 이름나 있는 부동산 상품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사업지가 들어가는 곳은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648-10번지 일원에 위치하게 됩니다.
하이엔드급 주거 상품으로서 도시형 생활주택 26세대와 오피스텔 상품은 42호실이 들어가게 됩니다. 지상 1층부터 14층까지 등촌역 바로 앞에 세워지는 터라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겠습니다. 준비된 전용 면적 타입은 A부터 Z까지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총 68호실이 조성되어 있으며 A타입 14세대, B타입 14세대, C타입 14세대 D부터 F까지는 각 여덟 세대가 들어가며 마지막으로 가장 큰 평형대를 가지고 있는 G타입은 두 세대가 들어갑니다.
근린생활시설은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22평대에서 50평대까지 총 3호실이 분양 예정으로 들어가져 있습니다. 평수 같은 경우에는 A타입이 8.22평부터 가장 작은 D타입은 6.3평형대로 1, 2인에 특화된 평형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수도권에서도 역세권 위주로 움직이는 젊은 층의 수요를 반영한 듯합니다. 준비된 주차 대수는 기계식 46대와 자주식 2대로 등촌역 사업지 주변에 마땅한 주차장이 없는 걸 고려했을 때 이 정도 주차 대수는 거주자분들께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널찍한 공간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당 사업지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전 세대 모두 쾌적한 복층 상품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요새 들어 복층으로 지어지는 건물이 많은 만큼 복층 구조의 단점과 장점에 대해 제대로 알고 가셔야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복층은 1층과 2층의 높이가 높은 곳에서만 들어갈 수 있는 설계 형태입니다. 층고 자체가 높게 들어가는 등촌디앤써밋처럼 1층과 복층의 차이가 거의 없도록 복층에서는 허리를 서서 설 수 있을 만큼 높은 높이를 자랑합니다.
거기다 기존에 더운 공기가 위로 올라가고 차가운 공기가 아래로 내려가는 현상 때문에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추운 현상이 발생되고는 했었는데요. 거기에다가 온도 차가 심하게 되면 여기저기 결로 현상과 공팡이 때문에 주거 공간의 애로사항이 상당히 많은 지역 중에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그런 단점을 모두 보완해어 만든 등촌디앤써밋처럼 20대에서 40대가 찾아오기 좋은 위치에 세워져 있는 주거상품이라면 거주자분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투자자분들의 투자 가치는 높아지는 절묘한 매물이라고 이름 지을 수 있습니다.
등촌디앤써밋은 지하철 9호선 등촌역 바로 옆에 지어지게 됩니다. 한 정거장만 더 이동하게 되면 이용해 볼 수 있는 급행 구간인 염창역이 존재하게 되는데요. 그것을 통해 여러분들께서는 논현과 강남까지 급행을 타고 30분도 안 되는 시간에 근접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해당 9호선 라인은 종합운동장, 올림픽공원, 상암고속버스터미널까지 한꺼번에 이동이 가능한지라 동남에서 서울 서북부까지 사통팔달한 중요 교통의 장소로서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황금노선이라고 불리우는 9호선답게 서울 시내를 빠르게 이동하기 때문인데요. 지하철 노선과 함께 이용해 볼 수 있는 버스 노선이 상당히 많아 강북 강남 강동 세 지역을 한꺼번에 커버하는 절호의 대중교통 라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서 여의도 업무지구나 용산, 서울시청, 강남, 논현까지 직주 근접의 효과를 노리고 분양을 받으시려는 분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이용해볼 수 있는 생활 인프라는 반경 2km 이내에 있는 등촌동 재래시장과 함께 이마트 홈플러스 목동 남부시장 현대백화점과 일반 골목 상권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빌라와 다세대 주택이 많이 산재해 있던 장소였다 보니 주변 생활 인프라가 상당히 넓게 구축된 만큼 처음 오시는 분들이라도 불편함을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게다가 차를 타고 조금만 가게 되면 볼 수 있는 우장산 공원, 선유도 한강공원, 염창공원, 목동 근린공원 등 여기저기에 널려 있는 숲세권들로 인해 한강과 더불어 건강 관리에 힘쓸 수 있는 녹지 공간이 여기저기 산재되어 있습니다.
등촌디앤써밋
평형 타입구성안내
자전거를 타고도 조금만 나가면 안양천 위주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오피스텔에 비해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그 다음으로 설명드릴 것은 등촌디앤써밋 인근의 학군입니다. 목동 초등학교부터 시작하여 걸어서 이동 가능한 대일고등학교, 신곡초등학교, 목동 중학교, 영일고등학교, 백석중학교 등 명문 학군들이 다수 배치되어 있는 탓에 가족군들과 함께 서울에서 학원을 따내기 위해서 오신 분들이라면 부족함이 없이 학업에 집중하는 것이 가능하겠습니다. 명문학군과 사통팔달한 교통입지, 콤팩트한 설계로 인하여 이용해 볼 수 있는것들이 많은 등촌디앤써밋은 현재 잔여세대가 아직 남아 있을 데 우선적으로 선점 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은 당 모델하우스를 통해 이용해 보시면 되고 현재 사전 관람 예약제 통해 방문이 가능하니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전화로 상담 예약 후에 찾아와 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