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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토론 한반도 대운하 해야할것인가?
하늘스카이 추천 0 조회 320 06.11.05 15:38 댓글 2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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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11.05 16:22

    첫댓글 작성자가 어느분이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너무 이상적인 이야기만 한 듯 합니다... 이에 대하여 여러가지의 이론이 있을수 있겠지요. 1. 환경파괴는? 2. 들어가는 돈은 무슨 수로 감당을 할 것인가? 민자가 과연 기대만큼 들어올 것인가? 또한 민자가 안들어오는 경우 대책은? 3. 기대만큼의 수요와 발전효과가 창출될 것인가? 4. 기존의 화물 하시던 분들에 대한 대책은? (화물하시는 분들은 99% 영세하다고 봐도 될 터인데 운하 생겨버리면 ....-_=;)

  • 06.11.05 16:24

    전 이명박 전시장의 운하공약 ..별로 그렇게 동의하지 않습니다. 너무 쌩뚱맞은 느낌까지 들 정도...마치 현정부의 행정수도 이전과 같은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 06.11.05 16:45

    운하가 별로 가치 있을 거라고는 생각되지 않는군요. 우리나라가 거대한 내륙국가도 아니고 화물선은 차라리 연근해를 통해서 운항하면 됩니다. 내륙 수송의 경우는 철도를 증설해 활용하면 충분하겠죠. 건설하는 것도 힘들지만 장마 시의 범람 대책이나 준설 문제같은 관리 문제도 있고 경제성까지 의심스러운 운하 건설을 계속 들먹이는 이유를 도무지 이해하기 힘들더군요. 설마 건설 업계 배불리려는 것일까요? 인위적인 수요 창출로 경제 문제를 해결해 보겠다는 발상으로 거대한 토목 공사이면서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운하를 생각해낸 것이 아닌가 의심스러울 지경입니다.

  • 06.11.05 16:44

    선거용 발언

  • 06.11.05 16:51

    그런것 보단..;; 김해공항이나 크게 해달라~ ㅋㅋ

  • 06.11.05 16:55

    이양제 폐하 =_=..

  • 06.11.05 17:03

    고속도로와 운하는 정말 다릅니다. 고속도로는 전시에 육군 인프라도 확보되지요. 운하는 --;; 운하 연결하는 다리가 다 끊겨버리면 군대 움직일 수가 없습니다. =_=;; (근본적인 문제는...말이 쉽지 한국의 70%는 산지입니다.... 산 하나 깎는데 기본적으로 500m는 깎아 내려야 해수면에 겨우 근접하죠... -_-;;;

  • 06.11.05 17:55

    윗분이 그렇게 말하시니 저도 반대 ㄷㄷㄷ...

  • 06.11.05 18:02

    저도..-_-;; 이거 행정수도삘....나는군요

  • 06.11.05 18:02

    경제면에 다소 불확실한데... 굳이 밀고나갈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 06.11.05 18:46

    굳이 하나 반론하자면, 현재 부산항에서 컨테이너1개가 화물차로 서울까지 가는데 걸리는 평균시간과 비용, 그리고 운하건설시 컨테이너하나당 평균수송시간과 비용에 대한 비교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0~60시간이면 시간이 꽤 기네요. 그리고 한강,낙동강 수계를 식수로 쓰는 사람이 인구의 절반은 될껍니다(수도권,경상도권) 만약에 화물선이 자주 다니다가 사고라도 나서 유류나 유독물질이 유출되면, 어떻게 될까요--;; 글에서 언급한 하도정리인가? 강청소하는건 자주하면 괜찮을듯 싶지만, 강청소는 굳이 운하를 만들지 않아도 지금도 충분히 할수 있고, 운하만든다고 수도권의 밀집시설들이 지방으로 갈리가 없죠--;;

  • 06.11.06 12:47

    인구의 2/3가 될 것 같은데요;;; 경기도+서울 2000만에 경남+부산 천만--;

  • 06.11.05 20:56

    제네들 홍보자료 보면 간단하게 운하를 그려서 그렇지, 네이버 지도 같은거로 낙동강 줄기를 보기바랍니다. 정말 울퉁불퉁 S라인곡선입니다. 쭉뻗은 운하를 상상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조령근방을 지도로 보기 바랍니다. 거기 터널을 뚫는다는데, 일단 길이도 20키로가 넘거니와 배가 왕복할수있을 너비이면 이건 배보다 배꼽이 더 큰겁니다. 독일같은 경우에는 한면만 바다이다보니 라인강을 이용한 운하가 발달해야정상입니다. 그러나 그운하의 좌우측으로 한국 두께만큼의 영토가 있읍니다. 이게 뭘 의미하냐 하면, 독일의 운하는 한국의 서해안과 남해안의 역활을 하는거 뿐입니다.

  • 06.11.05 22:21

    국가의 예산지원 없이, 100%민자유치라면 찬성입니다. 다만.. 후에 어떤 일이 생기더라도 국가와는 관계없는 일로 할것을 약속한다면. 끝까지 밀고 나갈지 의문이지만... 만에 하나 막판까지 이런다면 이명박씨에 대한 지지가 흔들릴지도 모르겠네요.

  • 06.11.05 23:21

    이렇게 해서 약속한 만큼의 성과가 안나온다면 공사 책임자와 찬성한 정치인들을 전부 사형하고 가산을 몰수한다는 조건을 붙이겠다면 찬성.

  • 06.11.06 00:04

    도데체 뭐하자는 건지... orz 보를 만들고 터널을 만들어서 운하를 판다라... 그정도의 대공사를 해서 얻을 실익이 얼마나 될까요? 설마 정부돈 퍼부어서 공사가 진행되면 일자리가 창출되어 소득이 늘어난다는 개념을 이 상황에서 굳이 차용할 생각인 건지? orz orz orz...마치 5년 뒤는 내 알 바가 아니고, 국가재정은 더 알 바 아니라는 소리처럼 들립니다만... orz

  • 06.11.06 00:05

    모래알로 재정을 충당한다는데...음..나름 현실성이 있기도 하고..잘 아시는 분 계신가요?

  • 06.11.06 00:09

    결국 이러한 일련의 방식들... 인공적 환경친화라고 명명해야 할까요? = =;; 뭐라 부를지 난감해집니다 orz

  • 06.11.06 00:15

    명박씨 나오면 뽑아줄려고 했더니 이런 소리나 하고 -_-;; 난감합니다.

  • 06.11.06 01:52

    한국 강의 하상계수가 얼마나 된다고..서유럽 강들의 하상계수와는 엄청 차이나지요;; 아마 겨울이나 봄에는 강들이 수심이 낮아져서 배 다니지도 못하겠죠 -_- 그냥 차라리 기존의 인프라나 보수해도 충분한데 말이죠 OTL 만약 운하로 인한 이득이 있었다면 예전의 경인운하도 진작에 건설했겠죠; 경인운하 계획이 취소된 이유를 알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06.11.06 17:58

    으으으으.... 모험적 건설을 통한 카리스마 확보에 고심한 사람이 내놓은 발버둥일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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