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들어 '지금 내가 마음속에 떠올리고 있는 그림은 진짜입니까?" 그 다음에두 손가락으로 피험자의 손목을 재빨리 누른다. 확실히 하기위해 추가질문을 할 수 있다.
"이 그림은 베르메르의 진품입니다"
그것은 100년이상 되었습니다.
그것은 400이상으로 측정됩니다'
그 다음에
그림의 족보, 캔버스의 연대, 물감의 연대, 화가의 온전성,
그리고 기타 사실을 추적하기 위해
세부, 역사, 장소등에 대해 질문할 수 있다.
진술은 말로
무언으로 혹은
이미지를 통해 할수 있다.
위대한 미술박품이
수백만달러에 팔리는 만큼,
그리고 전문가들조차
작품의 진위에 관해 헷갈려하거나
의견이 분분한 만큼 검증과정은 명백히 큰 가치를 갖는데,
그것은 1분이내로 쉽사리 위작을 가려낸다.
검증기법에 관한 설명은
지엽적으로 보이거나
심지어 힘들고 시간낭비처럼 보이지만
실제에서 그것은 매우 간단하며
실행하는데 사실 몇초밖에 안걸린다.
또한
같은 기법을 가지고
목격자나 공인이 진실을 말하고 있는지,
혹은
텔레비전에서 광고하는 상품이
선전 그대로인지 여부를
즉석에서 포착해낼 수 있음이 분명하다.
어느 공인의 진술이
사실은 새빨간 거짓말임이 밝혀지는 일도
왕왕 있을 것이다.
이상의 과정을
매일의 뉴스에 적용할때,
그 결과는 정말 놀라운데
처음에는 유명한 범죄사건, 기만 투성이인 세상사와 관련하여
다소 실망스러울 수도 있다.
그렇지만
비난은 거짓인 경우가 많고
정의가 흔히 승리한다는 발견은
만족스러울 수 있다.
결과가 정확하려면
시험자와 피험자 모두가
온전하고
질문의 의도는
진실 그자체를 위한
진실의 식별에 바쳐질 필요가 있다.
어떤 점을 증명하려거나
혹은 개인적 관점을 뒷받침하는 증거를 얻어내려는
편향이 있어서는 안된다.
실제에서
삶의 다양한 측면들과
진실에 관한 진실을 점검하는 것은
점진적 지혜와 연민으로 이끌어준다.
유머감각 또한
도움이 된다.
스포츠와 취미
골프 400, 월드컵 490, 축구 450, 체스게임 415, 수퍼볼 480, 펠덴크라이스 운동 410
농구 345, 달리기 350, 올림픽 390, 야구 330, 수영 310, 자전거타기 350, 미식축구 330, 태극권 305, 테니스 350
볼링 295, 동굴탐험 205, 안마 250, 자동차 경주 200, 미용체조 290, 합기도 260
간통 160, 도박 180, 반칙 120, 익스트림 스포츠 110,
스포츠는
대략 경쟁적 스포츠와
레크레이션 스포츠로 나눌 수 있는데,
둘다 상당히 높게 측정된다.
그래서
스포츠는
열광, 경기의 즐거움,
청춘과 청춘의 육체적 활력을 상기시키는
자연스러움과 재미를 나타낸다.
노년층에게
체스, 브리지, 골프는
레크레이션의 유익함을 제공해주고
매우 긍정적인 수준으로 측정된다.
생리적 심리적 휴식의 효과는
동화작용에 있다.
히포크라테스 시절부터
의사들은 흔히 중병에
휴식을 처방했다.
히포크라테스는
오늘날의 건강 휴양시설에서 제공하는 것과 같은
마시지, 운동, 휴식, 아름다움의 치료적 이로움을
장려했다.
200이하로 측정되는 스포츠와 취미활동은
군중들의 환호와 찬탄이 동반되는
대항전이라는 보다 타고난 원시적 동물수준에서 에너지를 끌어온다.
이른바
스포츠라 하는 것 밑바닥에는
전리품이 목적이 아닌 살해
그 자체를 목적으로 하는 실해가 있다(로마 검투사 원형경기장은 80으로 측정).
도박이라는 덫은
영렬히 미화된다.
그것의 미끼는
돈뿐 아니라 이기는 것의 스릴인데,
사회가 알게 되었다시피
그러한 스릴은 중독을 일으킬 수 있다.
도박은
항시 도덕성을 의심받아 왔다.
20세기 중엽의 전통사회에서
딴 것을 갖기로 하고,
구슬치기를 해도 되는지 여부를 판단한 것은
부모의 윤리였다.
같은 시대에 슬롯머신은 비영리 구호단체와 우애조합, 세금을 면제받는 자선단체에만 허가되었다. 빙고는 교회에서 유래된 수입원이었지만 도박자체는 불법이었고, 사람들은 경찰의 급습을 찬성하는 마음으로 구경했다.
의식수준 180으로 측정되는 도박은
계속해서 도덕적 난제이다.
그리고 도박을 둘러싼 정치는
또 다른 형태의 승부다.
사회는
도박이윤의 배분을 법으로 규제하는 타협책을 찾아냈지만,
언론에서 보도한 것처럼
외국 국민들은 법망을 피해가는 일이 많고,
그로 인해 큰 손실을 입은 것은
아메리카 원주민들이다.
영화
단연코 미국적인 이 상품은
세계적 산업으로 확대되었으며,
헐리우드가 그 상징이다.
예술의 한 형태로서의 영화는
연기, 춤, 음악, 영화촬영술, 드라마에 더해,
최고의 재능들을 이용하는 창조적 공학과 과학기술을 포함한다는 측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어한다.
주목할만한 것은
상당히 독특한 그랑블루라는
영화다.
의식혁명에서 서술한 것처럼
그것은 경이롭게도 700으로
측정되었다.
영화줄거리의 바탕에는
모든 생명은 하나임이고,
영원한 생명이냐 육체적 생명이냐를 선택하는 것은
인간에게 열려있는 선택지라는
맥락화가 깔려있다.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는
그 의도는 대단히 온전하지만(490으로 측정),
길어진 고문과 폭력장면이
전체적 측정치를 끌어내린다.
지나친 세부묘사를 10분 잘라낼 경우
영화는 395로 측정된다.
"우리가 아는 것은
대체 무엇인가?"
이는 현상의 배후에 있는 더욱 큰 실상,
즉 과학과 영성, 비선형 동역학, 양자실상,
생각이 현실을 변화시키는데 미치는 효과
그리고 인간의식에 지워진 책임과
그것이 자유에 관해 함축하는 바를
유머러스하게 보여주는 비헐리우드 영화다.
이 영화는
그 독특함으로 인해 갈채를 받았으며
계속해서 확대 상영되고 있다.
미국이 부도덕한 사회라는 비난은 사실과 다른데,
미국사회에서는 대중매체의 도덕성이 갖는 중요성이
열띤 논쟁의 초점이 되는 정도다.
표현의 자유를 남용하는 이들은,
도덕적 분개로 하여
한계를 설정하는 것으로 반격할때까지
도를 넘는 허무주의적 쾌락주의를 쫓는다.
연예오락 매체는
"우리는 여론을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반영할 뿐이다"라며
무죄를 주장하지만,
그들이 참고하는 여론은
상당한 정도까지
우선 대중매체 출력의 귀결이라는 점에서
핵심을 비켜난다.
예술가는
예술적 노력을 통해
삶의 어느 측면을 강조할 것인지를 선택해야 하고,
그래서 대중매체는
사회적 관습과 신념체계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대중매체의 이런 영향력은
헐리우드 영화산업의
전체적 측정치(180으로 측정)에서 반영된다.
또한
최근 크리스마스 정신에 반하는
영화가 쏟아져 나오는 것도 주목할 만한 현상인데,
그런 영화는 단체로 170으로 측정된다.
하지만
영화의 경제학은
대중의 실제적 관심분야를 반영한다.
포춘에 따르면 할리우드 영화에서
단 3%가 G등급을 받지만,
이 영화들이 R등급을 받는 69%의 영화보다
더 많은 수입을 올린다.
또한
흥미로운 것은
인도 영화는 성에 대한 묘사가 보다 절제되어 있고,
미묘하지만 매출이 전 세계적으로
할리우드 영화의 세배라는 것이다.
또한
전체적으로 작품이 210으로 측정되어
200으로 측정되는 할리우드 보다
10점 더 높다.
화씨 9/11은
2004년 11월 대통령 선거직전에
사회적으로 크게 주목받았다.
180이라는 측정수준은
그 영화가 대표하는
정치적 위치를 반영한다.
선거가 끝난뒤 교정하는 반대 정보가 영화 섭씨 41.11(320으로 측정)은 물론 파렌 아이픞 9/11(290으로 측정)을 통해 제출되었는데, 섭씨 41.11은 뇌사가 일어나는 온도를 익살스럽게 나타낸다.
유권자를 겨냥한 정치적 선전 영화의 출현으로 인해,
온전한 지도자들은
관직을 구하는 일을
더욱 단념하게 될 수도 있다.
텔레비전
오프라윈프리 쇼 510
내셔널 지오그래픽 450
어린이 만화영화 180
액션영화 180
시트콤 180
유명인사의 사회적 파급효과
우주비행사 460
윈스턴 처칠 510
넬슨 만델라 505
로널드 레이건 502
헬렌켈러 520
유명인사들의 명단은
대단히 길어질 수 있어서 예증이 되는
몇몇 사례들만 고를 수 있다.
주목할 만한 것은
이른바 엘리펀트맨의 지극히 높은 측정치인데,
그는 골격계 질환으로 인해
심한 불구가 된 인물이다.
그는 비웃음, 조롱, 사회의 거부에도 불구하고
처신과 태도가 진실로
성직자다웠던 것으로 묘사되었다.
그는 부드러웠고, 용서했고,
반응하지 않았으며
인간의 가장 비열한 무지에 대해서조차
연민을 품었다.
그의 독특함은 유례가 없으며
그의 삶이 극단적 조건하에서의
영적가능성을 상징한다는 걸 암시한다.
특히 그는 사회적 거부와 조롱에 대해
모른 척 한 것은 물론
자기연민, 피해자 역, 분개, 자신의 고문자들에 대한
증오의 유혹들을 무시했다.
590으로 측정되는 그는
깨달음의 문 앞에서 있었으며,
자신과 세계에 대해 평화로웠다.
연예인/코미디언
유머는
대안적 맥락들을
병치시키는데서 비롯된다.
말이나 의미를
가지고 놀면
맥락이 확장되고,
그리하여
기대는
새로운 빛과 의미를 내뿜는
어떤 대비로 대치된다.
패러디를 통해
우리는
인간본성에 대해
따라서 우리자신에 대해
웃음을 터뜨릴 수 있게된다.
또한
그것을 통해
우리는 부조리 및 모순과
맞딱뜨리게 된다.
유머는
생명을 지지하며
수명연장,
전반적 건강,
삶에 대한 만족과 관련된다.
유머는
불안을 감소시키고
흥미롭게도 전체적 의식수준을 향상시키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보다 온전한 인생관을 낳기 때문이다.
유머감각은
사교성과 대인관계 기술 및 외교적 기술을
북돋워주기 때문에,
크게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이다.
작곡가 및 오케스트라 지휘자와 마찬가지로, 코미디언 역시 장수한다. 예를들어 조지 번스는 100살까지 살았다.
유머는
갈등을 감소시킨다.
왜냐하면
그것은
의미를 간단히 비트는 것으로
맥락을 이것이 아니면 저것에서
둘다로 확장시킴으로써
부정적 감정을 줄이고
갈등을 해소하기 때문이다.
때로 그것은
현상을 본질과 통합하고
그럼으로써 허위를
더 높은 정도의 진실로 대체함으로써
그렇게 한다.
유머는
성숙과정에서 중요하다.
성숙과정에서
우리는
자신을
그다지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스스로를 향해
웃음을 터뜨려서
자기애적인 자기방어를
감소시키는 법을 배운다.
감정을 다치는 경향이 있는 것은
에고 중심적인데,
그것은 일종의 사회적 피해망상이다.
자신의 그늘진 면을 인정하고
그것을 향해 웃음을 터뜨리는 법을 배울 때,
우리는 더 이상 무시와 모욕에 취약하지 않다.
자신에 대해
평화로워지기 위해서는
자신의 인간적 결점과 한계를
전부 나열하고
그것들과 화해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코미디언들은
정기적으로
자신의 그늘진 면을 조롱하고
그 겸손함으로 하여 사랑받는다.
자기 수용에 대한 걸림돌은
자부심인데,
이는 부정적인
사회적 반응을
사실상 끌어당기는 취약점이다.
어떤 주제에 대해
웃음을 터뜨리는 것은
그로 인해
조롱받는 것을
면하게 해준다.
이것이
악의없는 농담의 유익함이며,
거부라기 보다는
일종의 수용이다.
인종차별적 농담은 비열하고 편견을 강화시키는 반면, 민족에 대한 진실한 유머는 편견을 줄여준다.
뉴스방송 매체
알자지라 195
CNN 뉴스 260
로이터 통신 305
전통미국에서 뉴스 매체는
재량권을 발휘했고
존중받았다.
그들은
고유한 도덕적 책임을 반영했으며,
전반적으로 온전하다고 여겨졌다.
사견을 섞는 것은
주요 신문의 논설면에 한했다.
하지만
현시대에 뉴스보도의 암시적 객관성은
의심받게 되었는데,
이러한 현상은
이라크 전쟁을 통해 가속화되었다.
논쟁은 일차적으로
이른바 자유주의자와 보수파 사이에서 벌어졌고,
여기에 왜곡된 편파적 비난이 가세했다.
그 논쟁에는
상대적으로 양편에 있기 때문에
양편은 물론 상대방에 대해 편견을 본다.
따라서
측정수준들은 사실관계를 확인하려고 할 때
유익하다.
고찰을 통해
그리고 여태껏 보고된 연구 데이터를 통해서 볼때,
우리사회의 어느 누구도
자신의 관찰결과 및 도출된 의견에서 편향으로부터
자유로운 사람은 없을 듯하다.
편향은
에고구조 및 그와 관련된
뇌생리의 귀결일 뿐이다.
그래서
보도하는 측이
자신이 공감하거나 지지하는 바를 진술한다면
온전성은 유지될 수 있다.
선정이라는 단순한 행위가
이미 편집기능이며,
선택한 장면을 1초 더 비춰주는 것만으로
논쟁의 이쪽이나 저쪽 당사자를 강조해 줄 수 있다.
예컨대
가해자와 피해자는
사람의 관찰지점이
어디냐에 달려있다.
보다 심각한 오도하는 왜곡은
공정해 보이려는
순진한 시도의 귀결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뒤틀린 극단적 관점이 과도하게 조명되어
걸맞지 않은 중요성이나 의의를 부여받고,
그래서 그런 관점이 내재적 미덕보다는
주로 그 논쟁적 본성의 귀결로서
대중에게 알려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비판자들에 따르면" 이라는
반복되는 구절은
대개 가짜이고, 비판자라는 이들은
익명이다.
이로 인해 대중은
비판자 들이 사회의 의미있는 부분을
대표할 뿐이다.
다시 말해 그것은
불균형하다기 보다는
왜곡된 제출을 나타낸다.
그러한 현상은
세계여론을 오도하면
심각한 계산 착오를 낳는다.
방송뉴스는
전반적으로 청취자의 규모가 축소되었는데,
그것은 또한 편향 스캔들의 결과이기도 하다.
대중은
다른 뉴스원(인터넷 등)으로 돌아섰지만,
케이블 뉴스는 크게 약진했다.
주목할 만한 것은
폭스뉴스인데,
특히 빌 오라일리의 오라일리 팩터 프로그램은
엄청나게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오라일리는
온전성의 지표와도 같다.
그는
온전치 못한 것을 간파해내는
불가사의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데,
대략 경험적으로 보았을때
오라일리가 어떤 공인이나 대의를 싫어하면
그것은 200이하로 측정된다.
대신에
그가 의견을 달리한다 해도
호의적으로 바라보는 이들은
거의 항상 200이상으로 측정된다.
정치와 2004년 선거
민주당 325
공화당 405
의식측정 분석은
모호한 것을 명료하게 해주고
복잡한 사회적 상호작용에 대한 이해를
더욱 넓혀 준다는 점에서 이롭다.
미국 국민의 전체적 의식수준은
420이다.
측정에 따르면
모든 실제 투표자들의
전체적 의식수준 평균은
410(유권자의 60%)이었다.
투표하지 않은 40%는
집단적으로 190으로 측정되었다.
실제 투표자들은 다음과 같이 측정되었다.
참고로 골드워터 연구소는 355 수준으로 측정되고, 진보주의는 330에서 360(린드 존슨)으로, 자유사상가들은 335로, 황금률은 405로 측정된다.
언론 자유는 235로 측정되고,
애국자법은 375로,
할리우드 극좌 엘리트는 180으로,
감정적이고 정치적인 비난은 125에서 245로,
신랄함은 160으로 측정된다.
부시 대통령의 2005년 취임연설은 480으로 측정되고, 집단으로서의 취임식 항의자들은 180으로 측정된다.
200이하의 수준은
결함있는 추론, 자기애(나르시시즘),
레스 인테르나와 레스 엑스테르나를
점점 더 구별하지 못하는 것을 나타낸다.
이와 대조적으로
200이상에서 감정과 편파성은
이성에 대한 의존 및 사실로 대치되고,
맥락을 포함시킨 결과인 균형으로 대치된다.
위의 도표에서 예측할 수 있듯,
극좌의 모든 예측은
이후의 세계사에서 거짓임이 증명되었다.
서양의 위대한 책들은
대략 450에서 460으로 측정된다.
400대로 측정되는 이들은
보수파라하고,
200이하는 극좌라 한다.
중도파는
310에서 390사이의 범위에 드는데,
이들은 합리적이고 책임감이 강하며,
균형잡혀 있지만 반드시 지적이지는 않다.
측정된 전체적 관점에서 볼때,
유권자는 성실성과 온전성에 그리고
도덕적이면서 합리적인 인도주의에 이끌린다는 것과
극단주의와 부정적 선전은
해로운 효과를 낳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잘 설계된 정치강령은
그래서 미래의 지지자들을 목표로 삼아
그 일정을 맞출 것이다.
13장에서는 승자와 패자의 태도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고, 선거과정과 선거이후에 아주 공공연하게 드러난 사례들을 분석한다. 존 레오와 같은 정치분석가들은 민주당이 지나치게 좌파에게 경도되어 의문스러운 자격(180으로 측정)과 권리들에게 쏠렸다는 것과 종교적 도덕적 가치경시와 같은 다수의 관점에 반하는 소수파의 쟁점쪽으로 치우쳤다는 것에 상당히 동의했다.
극단주의는
그 다음에 반동을 유발했으며,
영적/윤리적 관습과 공적기준에 대한
재확인을 촉발시켰다.
산타클로스(385로 측정), 메이시 백화점의 추수감사절 기념 퍼레이드를 없애자거나 혹은 록펠러 광장과 워싱턴 DC, 국회의사당의 크리스마스 트리의 점등식을 없애자는 주장을 지지하는 여론은 거의 없다. 또한 크리스마스 시즌 쇼핑이 연간 소매액의 40%에 달한다는 것에 주목하라. 신에 대한 언급의 삭제는 항의자 뉴다우가 대법원까지 가서 알게된 것처럼 법적으로 방어가능한 위치조차 되지 못한다. 대법원은 국기에 대한 맹세에서 "신의 가호아래"라는 구절을 유지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뉴스 해설자들은 이렇게 질문했다. "만약 극좌 그린치들이 성공한다면 우리는 추수감사절에 누구에게 감사드려야 합니까?" 주일과 같은 보다 일반적인 용어를 다른 용어로 바꾸자는 아이디어는 그날 역시 주일의 특별함을 기리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또한 달력에서 날짜를 특히 기원후와 기원전을 없애야 할 것이고, 모든 역사책과 세계의 문헌에서도 날짜를 없애야겠지만, 그래도 2005와 같은 숫자로 표기된 연도는 남을 것입니다"
2005는 무엇을 가리키는가? 서구세계의 전체에서 연도는 하나이자 동일한 것 즉 그것이 속임수이든 아니든 간에 예수그리스도가 탄생한지 2005년이 되었음을 의미한다. 그밖에 그것을 어떤 의미를 가질 수 있을까? 세속주의자들은 새로운 셈법을 발명하려고 하는가? 하다못해 새해 첫날조차도 개명해야 할 것이다. 새해는 주 탄생의 새해, 나오 도미니를 뜻한다. 성스러운 날들을 모두 없앤다면 새로운 노사협약이 필요할까?
세속적인 그린치는 크리스 크링글, 그리스마스 양말, 부활절 달걀, 혹은 추수감사절의 칠면조를 좋아하지 않는다. 또한 극좌파는 미국을 미워하므로 7월 4일 미국 독립기념일은 더이상 경축일이 아닐 것이고, 미국 국가는 없애야 할 것이다. 아메리판 파이 깃발은 혹은 재향군인과 그 가족들을 위한 퍼레이드는 이제 안녕이다.
"어메이징 그레이스"는 장례식에서 빼야 할 것이다. 미국은 바티칸과 바티칸 대사에 대한 외교적 인정을 또한 철회해야 할 것이다. 미국의 대통령들은 성경에 손을 얹은 채 맹세할 수 없고, 법원에서는 오직 진실만을 말하려고 하니, 신이시여 저를 도와주십시오로 시작할 수도 없을 것이다. 기독교 바르 미츠바, 속죄의 날, 유월절과도 작별이다. 야물커는 금지될 것이고, 공공장소에서 이슬람식 두건을 착용하는 것도 안된다.
탈종교화되고
탈영성화된 사회는
또 다른 형태의 억압 및
소수에 의한 다수지배라는
상대주의적 허위의 부상을 나타낸다.
미국인의 90%는
유신론자다.
의식연구에 따르면
성공적 선거운동은
대상인구의 평균의식수준을 확인하는 것,
그리고 그러한 부문과 조화를 이루고
따라서 그들에게 호소력을 갖는
강령과 후보자를 제시하는 것으로부터 발전한다.
2004년 선거에서 공과당의 강령은 395로 측정되었지만,
민주당의 강령은 295수준으로 측정되었다.
미국 중부는 집단적으로 355로 측정되며
중도파로 묘사할 수 있다.
왜냐하면 미 중부는
인도주의적인 동시에 실용적이기도 한,
정말로 비정치적인 평균적 "상식인"은 물론이고
보수적 자유주의자와 자유주의적 보수파를 포용하며,
극단주의와 열띤 부르짖음 혹은
연극적 태도에는 넘어가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대다수 유권자들은
지나친 증오, 악의, 어린애 같은 감정표출(135로 측정)을
혐오한다.
유권자 대부분은
국가 지도자가 침착하고, 합리적이고,
사려깊고, 감정적으로 인정되어 있으며,
존경할만한 권위 인물로 지각되기를
기대한다.
그래서
빌 클린턴은 예나 지금이나
여전히 폭넓은 인기를 누리며
공화당의 극단주의자들이 지혜롭지 못하게 쏟아 놓은
그 모든 증오를 이겨낸 것이다.
클린턴의 정치적 위치는
390수준으로(즉 인기있는) 측정되었다.
240으로 측정되는 불찬성은
80으로 측정되는 증오와 한참 거리가 멀다.
위의 분석에서
흥미롭고도 확실한 것은
사회의 동향이 유의미한 서적 판매고를 통해 반영된다는
의미심장한 관찰결과인데,
이는
정치인들이 미처 인식하지 못한
중요한 사실이다.
예를들면 이 시대의 주요서적은 릭 워렌의 "목적이 이끄는 삶 The purpose of driven life 2004"인데 이 책은 1700만부 이상 팔렸다.
퍼블리셔스 위클리에 따르면
그러한 서적 판매고는
사람들이 의미, 방향, 인간관계를 개선하는 법을
찾고 있음을 나타낸다.
요점은
온전성, 목적의식적 자기실현,
영적의의에 대한 지향이다.
워렌의 책은 345로 측정되며,
따라서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문화 창조자, 운동과 조화를 이룬다.
성공적 선거운동을 하려면
중도적 안전성에 대해 더욱 잘 알아야 하는데,
중도적 안정성은 개별적 소수에 관심을 가지면서도
다수를 희생시키지 않는다.
어떤 견지에서 볼때,
리버만 상원의원이 제안하는 중도연합은
365로 측정된다.
이와 대조적으로
대통령선거때문에 나라를 떠나겠다고 협박하는 이들이나
혹은 정말 그렇게 하는 사람들은
집단적으로 175로 측정된다.
비판자들이 우기는 대로
극좌가 나라를 무너뜨리러 나섰는지 물으면,
우리는 아니오라는 답을 얻는다.
그들의 의도는
단순히 방종이다.
자격이라는 에고팽창(180으로 측정)방종에
합법적 체면을 세우려는 것이다.
뉴스 해설자들의 정치적 스펙트럼
대중매체는
사회와 하위문화들이 갖는
다양한 층위의 의식수준을 반영한다.
따라서 의식측정연구에 의하면
대중매체는 다음과 같이 분포된
대중의 정치적/사회적 스펙트럼과
다양한 위치성 및 관점들을 나타낸다.
높은 온전성/보수파 460
자유주의자 180-200
중도파 260-350
위의 측정치는
논리, 타당성, 증거, 합리성이라는
이성의 제약을 동반하는 이성의 보수적 중용과(감정상, 감상, 대중성광 대비되는)
그리고 합리성과 지적훈련의 제약에 대한
반감사이의 균형을 가리킨다.
421로 측정되는 미국의 의식수준이 가리키는 것은
인구 대다수가 극단주의를 싫어한다는 것,
그리고 감정성에 어떤 매력이 있긴 하지만
대다수 국민은 그것에 자신의 생존을 맡기기를
꺼려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극좌나 극우는 삐딱하거나 재미있어 보이지만
이성적인 사람들은 200이하로 측정되는
자동차, 주택, 의사, 투자를 원하지는 않을 것이다.
한편으로 국민은
드라마를 구해 정치쪽으로 바라보는데,
정치쪽의 연극공연은
평범한 일상생활의 따분한 책임들을 벌충하는 흥분을
제공해준다.
어떤 정치적 입장이
자유주의적으로 지각되는지
혹은 보수적으로 지각되는지는
관찰자 자신의 관점을 반영하는 일이 많은데,
그것은
인간의 성향이
진실자체보다는
어떤 위치성에 대한
동의와 보강을 구하기 때문이다.
정치분야의 필자들과 10장에 실린 정당의 측정치간에는 다소의 불일치가 있음이 눈에 띌것이다. 그것은 필자들이 사견을 섞고 독자의 소리에 영합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요점을 보다 명확히 하기 위해 차이가 다소 강조될수도 있다.
인쇄매체
스탠퍼드 대학에서 주최한 어느 학술회의에서 시카고 대학과 UCLA가 발표한 대중매체 편향에 관한 측정이라는 과학연구에 관한 기사가 2004년 6월 14일자 비즈니스 위크에 실린적이 있다. 그 연구에서 객관적으로 점수를 매긴 평가를 통해 대중매체가 의회 구성원의 좌파쪽으로 상당히 기울었음을 보여주었다.
의식측정기법에 따르면
미국주요 신문의 논설면은
비슷한 편향을 반영하여
순수한 뉴스면보다 훨씬 낮게 측정된다.
다른 독립적 연구들에서도 같은 결론에 도달한다. 대중매체 논설의 관점은 사회 부문의 우세한 수준의 스펙트럼을 반영하는데, 그들에게 대중매체 논설의 관점은 의미있고, 흥미롭다. 논설가마다 추종집단이 있는데 그것은 사람들이 자신의 관점이 표현되는 것을 보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이 현상은 건축에서 음악, 영화, 보도뉴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회적 표현에 있어 공통적이다.
따라서
참된 자유주의자는
보수주의자가 자신의 견해를 표현할 권리를 지지하는데,
설령 그의 견해가 자신과 다르다해도그렇다.
마찬가지로
참된 보수주의자는
자유주의적 언론매체의 자유를 옹호한다.
양쪽의 온전한 해설자들은 헐뜯기, 명예훼손, 오리발 내밀기 같은 극단적인 것들에 항의한다. 비록 뉴트 깅그리치의 발언처럼 "더이상 규칙은 없다"고 하더라도 말이다.
집단적으로 사회는
우세한 가치를 반영하는 관점과
생활양식의 연속체를 나타낸다.
사회의 한 부문은
흥분, 신기함, 반항의 명분, 뜨거운 쟁정, 매력, 감정성을 강조하고
또한 윤리와 도덕에 대한 혹은
이성으로서의 전통에 대한 거부를 강조한다.
이와 대조적으로
교양, 논리, 청지기역, 친숙함, 안전,
보존을 강조한 인구가 있다.
그런 가치들은
차분함에서 열광에 이르는 범주를 가지며
진화와 혁명사이의 균형을 반영하는 논설들의
정치적 스펙트럼에서 나타나는 것처럼
온건에서 극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도로 표현될 수 있다.
400대 중반에서 후반으로 측정되는 간행물들은
명백히 보도자체를 훼손하지 않고
온전한 균형을 이루었다.
어떤 간행물은
진술되지 않은 위치성이
그것의 측정치를 떨어뜨리는데,
비록 그러한 진술되지 않은 위치성이
여전히 200이상이라고 해도 그렇다.
대중은
정직하게 제출된 것이라면
그에 대해 비판적이지 않다.
대중은
어떤 관점에 동의하지 않을 순 있지만,
자신이 슬며시 오도당하고 있다그 느껴질때 그러하듯이
그것을 공격하고 싶어하지는 않는다.
기타
이 명단은 그 자체가 현재 온전한 375로 측정되고, 일반독자들에게 흥미롭도록 쓰여지는 어느 주요 인쇄매체 사원들의 판단을 반영한다는 측면에서 중요하다. 만일 그들의 판단이 바르다면 명단의 전체적 측정치가 198이라는 것은 일종의 경고신호이며, 지도자와 혁명가 집단이 190으로 측정되는 것은 더욱 그러한데, 왜냐하면 단 네면의 온전한 지도자를 임의로 선정해서 제외시킬 때 지도자들의 측정수준은 매우 온전치 못한 170까지 떨어지기 때문이다.
요즘
유엔이
195로 측정된다는 사실과 짝을 이룰때
그것은 상당히 불길하다.
단 네명의 온전한 사람들을 임의로 제외할때 영웅과 우상 명단의 측정수준 175로 떨어진다. 이 유해신호는 선정된 예술가와 연예인 명단이 고작 180의 낮은 측정수준인 것에 더한 중요성을 부여한다. 그들은 집단적으로 대중매체의 초점을 반영하는데, 그것을 통해 그들의 영향력은 지나치게 확대된다.
예를들면
다양한 명사들이 개인적으로 대통령을
스탈린, 히틀러, 후세인과 같은 존재로
헐뜯음으로써 대서특필되었다.
그들의 언급은
130으로 측정되는데,
그러한 언급이 철저히 허위임을 입증해주는 것은
대통령의 위치가 460으로 측정된다는 사실이다.
온전성에 대한
그렇게 극단적인 비방은
대중매체 명사들에게
호소력을 갖는 악성 "밈"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한
심각한 병리를 반영한다.
대중매체 명사들은
자신들부터가 대중매체에 의해 유발되고
팽창되는 자기애와 그로 인한
현실검증력 상실의 피해자다.
이와 대조적으로
정직한 이견제시는 210에서 330으로 측정된다.
비교해보면
과학자와 사상가라는 긍정적 요소들은
대중매체의 주목을 거의 받지 못하고,
기업인들은 집단적으로 245로 측정됨에도 불구하고
비판의 초점이되는 일이 많다.
중요인물에 대한 대중매체의 관점을
미국과 세계 인명사전의 방대한 전기모음과
비교하는 일은 흥미롭다.
미국과 세계인명 사전은
둘다 460으로 측정되는데,
이는 거기 실린 인물을 증명해준다.
460은
실생활의 탁월함을 가리킨다.
다른 분야들에서의 측정 역시
마찬가지다(과학, 음악, 영성 등)
저자들의 문필작품
- 리처드 도킨스 450
- 마크 트웨인 465
- 셰익스피어 500
- 찰스 디킨스 540
- 톨스토이 455
- 칼세이건 420
- 해리포터 시리즈 200이상으로 측정
- 알렉산드리아 대도서관의 측정수준은 200에서 500
위 도표는 상대적으로 소수의 작가들만을 나타내며, 일차적으로 예시를 목적으로 한다. 예상되는 바와 같이 책들의 주제 및 그 온전성은 현재 인터넷상으로 관찰되는 바와 비슷하다. 그 범위는 실수없이 살인하는 법과 건물을 파괴하는 법에 관한 지침에서 영성과 깨달음의 추구에까지 걸쳐있다.
일본과 같은 일부 국가에서는
매년 만종이상의 신간서적이 출판되는데,
저자는 천부만 팔려도 다행으로 여기며 감사한다.
아마존 닷컴 도서목록에는
300만 종의 책이 등재되어 있다.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자 요청에 따라 인쇄하는 방식으로
누구든 책을 펴낼 수 있다.
하지만
참된 언론 자유는
세계적 현실이 아니다.
세속적 사회주의, 공산주의, 이슬람국가와 같은
억압적 정권하에서는 검열이
여전히 매우 활발하다.
미국에서 언론자유는 수정헌법 1조의 법적권리에 의해 보호된다. 최근 불안해하는 부모들은 세대의 오즈시리즈와 같은 해리 포터 시리즈가 200이상으로 측정된다는 것을 알고 안심했는데, 진실과 온전성의 추구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추는 톨킨과 다른 작가들의 책 역시 200이상으로 측정된다.
위의 작가들이
반영해주는 것처럼
삶은
사람의 관찰지점과 의도에 따라
교훈극, 희극, 비극
혹은 환상으로 보일 수 있다.
역사의 진화전반에 걸친
인간의 창조적 산출전체는
홀로그램의 다른 지점들을 바라보는 것에서 비롯되는
관찰결과에 비유될 수 있다.
과거에는
위대한 저술의 영향력이
극소수 엘리트에 한정되었다.
파피루스 위에 새겨진 상형문자, 도화, 그림문자는
매우 노동 집약적이었다.
따라서
고대 세계의 집단적 지혜를 보유한
알렉산드리아 대도서관이 화재로 소실되었을때,
지혜뿐 아니라 그 구성물속에 투입된
막대한 집단적 인간노력으로 하여 상실감과
슬픔이 일어났다.
알렉산드리아 대 도서관의 측정수준은 200에서 500이다. 그리하여 우리는 지혜와 발견들이 사라진 것에도 그 자체를 진화적이고 문화적인 현상으로 이해하는 역사의 앎이 파괴된 것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인간 오류의 드라마가 가치있는 것은
그것이 학습의 사례로
기여하기 때문이다.
성숙은
흔히 쓰라린 오류와 실수를 거쳐 진행되며
따라서 그것은 희극은 물론
애달픈 아이러니와 풍자를 수반한다.
문학은
독자들의 추정된 주관과 참여를
포함한다.
요즘의 해리포터 시리즈를 포함하는
모든 작품에는 암시적으로 혹은
공공연하게 진술된 윤리와 도덕이라는 주제가 내장되어있는데,
사실은 이것이야 말로
드라마의 긴장을 유지시키는
핵심이자 열쇠이다.
그것은 뉘앙스, 난해한 미묘함, 단어 선정의 도움을 받는데, 여기서 표현상의 유의미한 사소한 차이가 스타일의 독특함을 증거하고 충성스러운 독자 반응을 이끌어 낸다. 문학적 산출물의 측정치는 작품이 겨냥하는 독자들을 반영하며, 작가의 독자층이 갖는 관심의 수준을 가리킨다.
그런 작가들은 모두 200을 훨씬 믿도는데, 비록 그중 일부는 유머러스하거나 풍자적이라고 여겨지지만 측정수준 100에도 미치지 못함. 그들의 내용은 거짓일 뿐아니라 공공연한 증오를 동기로 하며 자기애의 과잉을 나타낸다.
산업(미국)
기업의 세계에서
이윤은
자명한 일차적 목표이고
타협은 생존을 거듭하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여겨진다.
정유와 같은 거대 산업들은 국제적이어서,
다른 규칙에 따라 운영되는 외국문화들을 상대해야 하고,
그속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대부분의 기업과 CEO들은
이윤을 내라는 심한 압력을 받는다.
그래서
편법을 쓰는 것은
살아남기 위한 인간 본성일뿐으로
합리화된다.
총기산업의 측정치는 204인데
이는
측정치가 그보다 더 낮기를 기대하는
대중적 시각으로 인해
반복적으로 확인되었다.
하지만
총기는
중립인 200으로 측정된다.
따라서
그와 다른 측정치를 낳는 것은
그것이 쓰이는 용도다.
예컨대 칼(200으로 측정)과 같은 도구도
그와 비슷하다.
우리가 우려운 것은
HMO 가 의료인도 환자도 만족시키지 못한다는 것이다.
의료행위 자체는
440으로 측정되지만
의료가 이윤을 목적으로 하는
상업화에 지배당하면서
인도주의적 윤리의 전통은 뒤로 밀려난다.
의사의 역할은
판매자나 서비스 제공자의 비즈니스 모델로 축소되었고,
그것은 무수한 규칙, 규정, 요건 무시무시한 법률적 협박,
의료과실 보험료율로 둘러싸여 있다.
위험도가 높은 까닭에
의사, 특히 산부인과의사들은
진료를 그만두었거나 23개 주에는
아예 산부인과 의사가 없다.
그리고
진료를 그만두는 의사들의 숫자가
매년 늘어나고 있다.
의사는
고위험 직종이 되었으며
진료는 방어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의대를 지원하는
본토 태생 미국인들의 수는
급격히 줄어든 반면
외국 출생자들의 지원은 점차 늘고 있다.
한때 동기부여가 높고
보상이 컸던 직종이
이제는 논란이 분분한 것이 되었다.
의사들은 이제
환자를 잠재적 고소인으로 보고
그리고 HMO는 일차적으로 이윤을 동기로 한다.
신문들은
HMO 직원들이 수백만 달러의 봉급을 받으면서도
필요한 서비스에 대한 보험료 지급을 거부하고 있다고
보도한다.
정신 보건 서비스에 대한 대비는
거의 제로상태로 붕괴했다.
자살위험이
아주 높은 환자가
병원에 하룻밤이라도 입원하는 것은 행운이며,
필수적인 문서와 행정절차가
엄청난 까닭에
위험도가 높은 환자는
의사들이 상담하는 것조차 꺼리고 있다.
정신병 환자를 치료하는
직업적 위험이 높은 까닭에
환자들은 거리를 떠돌도록
그냥 방치되고 있다.
이제는
감옥이
정신병원을 대신하고 있는데,
정신병원은
상대주의적 정치화에 의해
과거 수십년간 그릇되게 악마로 몰렸다.
텔레비전 광고
가이코
345
살빼는 약
120
렌딩트리
385
세인트 조셉 아스피린
250
리스테린
355
알카셀처
245
맥도널드
200
애플 컴퓨터
410
바이엘 아스피린
360
엔자이트
455
발모제
200
오르킨
305
비아그라
215
오프로드 차량
190
운동기구
150
퍼프스
400
웨벡스
365
페디그리 개사료
435
유람선
245
플랜터스미트터 피넛
380
이모디움
370
위커스 고양이 사료
325
이베이
410
멍청한 지루한 헷갈리는
135-140
키블스 앤비츠 개사료
385
광고산업의 측정치는
상품소개와 상품의 실제 사이의
격차를 반영할 수 있다.
막대한 액수의 돈이
사람들을 언짢게 하고 약하게 만들어서
그 제품에 대한 무의식적 반감을 야기하는
광고와 선전에 쓰인다.
부정적 효과를 낳는 광고들도 있는 반면
그외 나머지는 중립적일 수 있다.
이와 비슷하게
부정적인 심리적 반응과
생리적 반응을 일으키는 배경음악 사운드트랙들이 있다.
65% 부모들은
또한 4시간이 지나면 의사에게 전화하세요라고 경고하는
어떤 광고들에 대해 그 부작용에 관해
성적인 세부사항을 자세히 설명해야 하기보다는
사려깊게 그런 광고를 가족시청 시간이 지난
심야 시간대에 방송하면 고마워할 것이다.
이걸 집필하고 있는 시기의
텔레비전 광고 측정수준은
위로는 455에서 아래로 100까지 분포되어 있다.
미국에서 가장 크고 가장 신망이 높은 축에 드는
어느 기업의 시리즈 광고는
145로 측정되는데,
그것은 짜증스러울 정도로 자주 계속해서 방영되었다.
그 광고에는 수백만달러의 비용이 들었음에 틀림없다. 세문자로 된 기업 로고외에는 그 기업에서 무엇을 팔려고 하는 건지도 불분명하다. 그와 대조적으로 가슴이 있는 광고 특히 동물이 나오거나 우스꽝스러운 동물행동을 찍은 광고는 익살스러운 광고(예, 이베이)와 함께 높게 측정된다.
흥미로운 것은
공중파 광고는
케이블 텔레비전 광고에 비해
전체적으로 30점 높게 측정된다는 것이다.
또 하나의 대단히 큰 발견은
누가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면
만인이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안다는 것이다.
그래서
상품추천을 배우들에게 맡기는 것은
값비싼 광고가 가져다주는 이익의
50%를 깎아 먹는다.
실제 제품을 사용해서
진짜 이익을 얻는 실생활의 소비자는
시청자에 대한 설득효과가
배우들에 비해 두배 더높다.
광고에
의식연구기법을 적용하면
투자수익률을 250%까지 높일 수 있다.
유명기업인의 에너지장
J.P 모건 420
토머스 에디슨 430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 496
헨리 포드 380
알프레드 노벨 410
포브스 10대 기업인 명단 460
앤드류 카네기 410
포브스 400대 기업인 명단 440
조제 웨스팅하우스 455
미국사회는
성공을 격려하고 찬양하는 동시에
급격히 태도를 바꿔 양면적으로
성공을 공격하고 악마화할 수 있다.
그 결과 정말 부자들은
고립된 안전지대에서 사는 일이 많고,
자신들이 미움과 질시의 표적이라는 것을 아주 잘 알고 있다.
따라서 그들은
대개 명성과 스포트라이트를 피하고
하위문화 내부의 미묘한 표현들로 의사소통을 하는데,
그들은 그러한 표현을 통해 서로를 알아보고 인정한다.
하지만
실업계의 거물들은
창의적 기획, 확고부동한 목적, 노력을 바탕으로 한
목표추구와 같은 다른 창조적 능력을 반영한다.
주요 기업인은
거의 모두가 300대 후반과 400대로 측정되는 경향이 있으며,
따라서 내재적인 전체적인 온전성은 물론
잘 발달된 지성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하워드 휴즈사(초기 측정치는 490, 후기 180)의 붕괴는 대중에게 충격이었고 비극으로 비쳤다.
월마트는 성인의 지위가 아닌 상업을 나타낸다. 월마트는 박애주의적 사회봉사로 확장해 나갔고 자선기금을 설립했다. 그 밖에 월마트는 100만개 이상의 일자리와 초보적 수준에서의 폭넓은 기회를 제공한다. 비판자들은 넘쳐 나지만 그들부터가 월마트에서 쇼핑한다. 월마트를 그렇게 크게 키워준 것은 구매하는 대중이다. 그러한 양면성은 어느 신문 논설에서 잘 표현된 바 있다. 우리는 월마트를 쓰레기 취급하지만 그곳을 부지런히 들락거린다.
월마트는 미국 최대의 유통업체고 중국은 최대 수출국인데, 그 효과는 미국에서 인플레인션과 소비자 비용감소로 중국에서는 생활수준 상승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중국은 미국의 동맹국이 되었으며, 중국은 더이상 과거 십여년간 두려움을 일으켰던 핵 위협국이 아니다.
주목할 만한 것은
월마트 운영이 대단히 효율적이어서
단 3%의 수익률만으로 유지된다는 것이다.
기업과 산업은 인터넷 자체와 같은 세계적인 경제적 기술적 변화에 영향을 받으며 그 때문에 시와 지방정부, 심지어 방사선과 의사들도 살아남기 위해서는 아웃소싱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대부분의 대기업은 다국적이고 외국의 경제, 금융, 수출법, 환율 등의 변화에 영향받는다. 그러므로 개별기업이나 개별 산업을 비난하는 것은 성실한 불평이라기 보다는 개인적 편견을 반영한다. 개별기업들은 통제하지 못하는 경제적 요인들의 변동에 대해 비난 받아야 할 맥락은 바로 전 세계다.
구멍가게 시대는 끝났으며
고위 경영직에
남성을 선호하는 시대 역시 끝났다.
과거 문화에서는
남성들이 직업 지향적이었던 반면에
여성들은 가족 지향적이었고
업무에 대한 몰두가 덜했다.
월마트는 다른 유통업체와 마찬가지로 경쟁이 대단히 치열한 분야에 있다. 가격책정과 판촉전략 수립에는 지금 가격 최적화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다.
노동조합
많은 노조들이 목적과 기능의 온전성을 가리키는
200대로 측정되는
반면 78%의 노조는 200이하로 떨어지는데,
그 이유는 사리를 위한 타협말고는 불분명하다.
한편으로 노조들은
사회와 사회구성원들이
노조가 하게 되어있는 일이라고 추정하는 것을
활발히 추구하며,
그래서
사리와 이득을 위해
영향력 행사는 당연지사로 간주된다.
일반적으로 대중은
노조활동의 오류에 대해
그것이 조합원을 등치는 결과를 낳지 않는 이상
에누리해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관행적으로 노조정치는
자신의 텃밭에서 벌이는
난투극이었다.
하지만
그 난투적 본성이
의회 청문회와 개선된 규정을 낳았다.
역설적인 것은
노조 자체가 지금 대기업들과 거의 같아졌다는 것인데,
노조들은 이사회를 두고
막대한 자본축적을 하여
미국의 기업들과 비슷한 기업구조를 필요로 한다.
많은 조합들이
작업자 안전에서 선구적 역할을 했는데,
예컨대 IBEW가 고압전기를 취급하는 등의
고위험 작업을 수행하는 전기 보선공들을 위해 한일이 그것이다.
교원노조와 같은 일부노조는
유독 비판과 논란의 초점이다.
전체적으로 노조 조합원은
그 수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어서
지금은 노동력의 13%만을 대표한다.
일부 노조가 낮게 측정되는 이유를 묻는다면,
진실로 측정되는 답은
노조지도자들이 영리, 권력, 개인적 이득을 위해
노동자들을 이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실 노조의 요구는
역사적으로 일부 산업을 폐업 직전까지 몰아갔다.
하지만
GAO에서는
아웃소싱이 미국 전체 인력시장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보고한다.
피고용인 복리후생과 작업조건 향상을 위한
노조의 압력은
역설적으로 일자리 전체를
잃어버리는 결과를 낳았다.
그것은
해당 사용자가
그 다음에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이 약화되기 때문이다.
점점 높아지는
피고용인 복리후생비용은
많은 사업분야에서
아웃소싱을 필수로 만드는
주요 요인이다.
노조의 시대는
급속히 쇠퇴하고 있으며,
노동법과 피고용인 복리후생 계획이
그것을 대신하고 있다.
과학 : 이론
DNA이중나선 이론
460
드레이크 방정식
350
E=MC2
455
디렉 방정식
455
M이론
460
마음장들은 신성과 얽혀있다
진실
S매트릭스 이론
455
마음장들은 다른 마음들과 얽혀있다
거짓
2004 개정 블랙홀이론(호킹)
455
공룡멸종이론
200
구두끈 이론
455
미국 우주계획
400
기도는 치유를 증진시킨다
진실
비선형 동역학
460
끌개장
460
생체장
460
뉴턴식 인과율
460
소립자 물리학
455
다수의 우주
진실
슈뢰딩거 방정식
455
다윈의 진화론
450
신 유전자
거짓
양자 결맞음
460
지구온난화의 원인은 태양자기의 표면사이클이다
455
양자 상태의 공간이동
400
지성적 설계
480
양자 얽힘(양자이론)
거짓
집단무의식
455
양자역학
460
줄기세포 연구
245
양자 중력
460
카오스 이론
455
염동력 telekinesis
진실
특이점
455
영적체험은 뉴런활도의 귀결이다
125
틀끌림
460
온실가스가 지구온난화를 일으킨다는 이론
거짓
평행 우주론
거짓
우주의 근원이 빅뱅이라는 이론
거짓
폰 노이먼 과정
450
원격치유
거짓
핵분열이론
455
의식이 뉴런활동의 귀결이라는 이론
140
형태 발생장(셀드레이크)
460
의식측정
605
홀로그램 우주
395
지구자기장은 약화되고 있다
진실
화성표면에 물이 있다
진실
지구의 자기축은 서서히 역전되고 있다
460
화성 표면의 미생물
진실
지구 온난화의 원인은 오염이다
거짓
화성표면에 유기체가 있다
진실
우주의 근원은 신성이다
무한
호르메시스
180
흥미롭게도 현저히
수학적인 본성을 갖는
모든 주요 과학이론이
450에서 460범위로 측정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수준 측정이 실용적으로 유용한 것은 200이하의 수치는 더이상의 추구가 시간, 에너지, 돈의 낭비임을 가리키기 때문이다. 예) 평행우주론 - 거짓. 그러한 이론에는 어떤 한계가 있는데, 이를 잘 보여주는 것이 당시에 일어난 진화상의 변화와 생명자체의 본성을 살펴보기보다는 일차적으로 지구 대변동의 가정에 기초하고 있는 요즘의 공룡멸종이론이다.
호르메시스(측정수준 180)란
소량의 독은 이로운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이론이다.
호르미시스 효과(Hormesis)란 유해한 물질이라도 소량이면 인체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다는 것이다. ‘호르몬과 같은 활동을 한다’는 이유로 이런 이름이 붙었다.
호르미시스 효과를 설명하는 그래프. 가로축- 용량, 세로축 위방향- 자극, 세로축 아래방향- 억제
저선량의 방사선에 이 효과가 있다고 최초로 밝힌 것은 미주리 대학교 토머스 럭키 박사다. 그는 1970년 아폴로 계획으로 실시된 ‘우주비행사의 장기우주방사선 피폭의 영향’을 연구해 ‘저선량의 방사선은 면역향상을 가져와 노화를 억제하고 젊은 신체로 보존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일본 전력 중앙연구소가 오끼야마 대학과 공동으로 15년 전부터 개시한 연구에 따르면 ‘저레벨의 방사선 조사에 의하여 세포막을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과 ‘면역력 향상에 연계되는 임파구의 활성화 효과’가 동물실험에서 밝혀졌다.
드레이크 방정식은 우주에서 다른 지적문명의 가능성을 예측하기 위해 비선형 동역학을 포함하는 여러수준의 과학과 수학을 결합하고 있다는 점에서 복잡하다. 현재 드레이크 방정식(측정수준 350)은 은하에서만도 그런 지적문명이 약 만개정도 있을 것이라고 예측한다. 핵분열이 200으로 측정되는(총기와 같다) 것은 흥미로운데, 그래서 문제가 되는 것은 사용목적이다. 예를들면 다이너마이트와 화약은 불꽃놀이 폭탄, 총알처럼 여러가지 용도를 갖는다.
의도가
결정적 요인이다.
2차대전 종지부를 찍은
히로시마 원폭투하의 의도는
455로 측정된다.
양자론의 얽힘이론에 관해
부정적 답이 나온 것은
놀라웠다.
양자얽힘은
부정확한 개념화이고
그 이론이 적용되었던 현상은
다르게 설명될 수 있다.
A와 B의 걸맞음은
A가 B에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둘다 C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이 현상은
기하학적 패턴으로 선회하는 새들의 비행패턴 및
물고기의 유영패턴에서 관찰할수 있다.
물고기나 새는
다른 개체들의 패턴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대신에 각 개체가
전체적 끌개장에너지 패턴에
개별적으로 동조되어 있다.
그것은
무도장에서 춤추는 커플이
상대방이 아니라 같은 음악에
동시에 파장을 맞추고 있는 것과 같다.
하트매스(Heartmath 측정수준 460)는
가슴은
말 그대로
그 자체의 마음을 가지고 있고,
그래서
심장의 전자기장은
뇌의 리듬을 지배한다는 발견이다.
가슴장은
이렇게 해서 7장에서 설명한 것처럼
뇌생리에 영향을 미친다.
이와 비슷하게
원격치유는
부정적이지만
기도는
치유에 영향을 미치는데
그것은
모든 마음들이
신성의 무한한 에너지장과 얽혀 있다는점에서
C의 공통성으로 인한 것이다.
일련의 측정치가 비슷한 범위내로 나올때 그것은 패러다임 한계를 가리키며, 더 이상의 조사는 동일한 구경을 드러내 줄 뿐임을 암시한다.
명백한 결론은
과학이 진보하기 위해서는
더 높은 수준으로 측정되는 패러다임으로
이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과학은 발견보다는
우회적 정련을 취급하는 것이다.
의식측정의 주목할만한 가치는
그것을 산업과 마케팅 제품개발을 포함한
그 어떤 종류의 연구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데 있다.
명백히 유익한 것은
과학연구 자체에 관한 적용인데,
의식측정은 어떤 프로젝트의 가치를
그것이 귀중한 시간, 돈, 자원을 소비하기 전에
밝혀낼 수 있다.
예를들면
DNA의 이중 나선구조를 발견한
수십년 전의 연구는
460으로 측정된다.
의식의 엄밀히 신경생물학적인 기초를 발견하려는 캘리포니아 공대의 요즘 연구 프로젝트는 140으로 측정된다. 연구는 따라서 초기의 편향을 반영할 수도 있는데, 그 수석 연구원은 최근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머지 않아 교육받은 사람들은 육체에서 독립된 영혼은 없고 따라서 사후의 삶은 없다는 것을 믿게 될 것입니다. 이 진술은 거짓으로 측정되고 연구 설계는 140으로 측정된다.
전기의 발견은
455로 측정된다.
터커 자동차 생산은 175로,
포드자동차는 145로 측정된다.
연구기법은
다양하게 고고학이나 고생물학 같은
어떤 분야의 과학에도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다.
이렇듯 이제 하나의 도구를
제약학 및 수많은 생물학 연구 분야를 포함하는
다양한 적용분야에서 막대한 시간과 돈,
에너지를 절약하는데 이용할 수 있다.
연방정부가 기금을 제공하는 과학프로젝트가 다른 자금원에 의존하는 프로젝트에 비해 집단적으로 150점 낮게 측정되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다.
임상과학
DBT 심리학
385
동종요법
200
내과학
440
미국 최고의 병원들
460
동양의학
395
수술
440
약학
450
전인의학
440
에너지 의학
460
정신분석(프로이트)
460
일반내과
440
정신분석(융)
460
임상운동역학
600
정신의학
440
임상 심리학
308
침술
405
의식수준 측정
605
변증법적 행동치료(Dialectical behavior therapy, DBT)는 증거기반의 심리치료로서 경계선성격장애(borderline personality disorder, 혹은 정서불안장애(Emotional Instability Disorder)를 치료하는 방편으로 시작되었다. 변증법적 행동치료는 기분장애(mood disorder)나 자살생각(suicidal ideation)을 치료하거나 자해(self-harm)나 약물남용(substance abuse)과 같은 행동패턴을 변화시키기 위한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변증법적 행동치료는 치료자와 내담자가 수용(acceptance, 환자가 현실적 상황 등을 수용하는 것)과 변화지향 전략(change-oriented strategies)을 다루는 과정으로 진화하였고, 마지막에는 이 둘의 균형을 잡고 둘을 종합하는 것인데, 이는 정명제(hypothesis), 반명제(antithesis), 합명제(synthesis)이라는 이른바 ‘정반합’ 과정으로 구성되는 철학의 변증법 과정과 유사하다.
요즘 이용되는
주요 치료법 전부가
높게 측정된다.
그리고
우리는 정신분석이
시간적, 재정적으로 여유있고
동기부여가 되어있는 이들에게
대단히 탁월하다는 것을 안다.
정신분석에서
강조하는 것은
주관 그리고 개인적 성장과 앎의 진화이다.
진단도구 600으로 측정되는 신체운동학은
패러다임의 대전환을 가리키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선형적 영역과
비선형적 영역간의 경계면에 있기 때문이다.
신체 운동학의 큰 가치는
그러한 수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른 도구나 기법이 없다는 데 있다.
600이라는 수준은
관찰되는 것만의 수준으로부터의
어떤 전환을 가리킬 뿐 아니라
의식자체인 비개인적 장은 물론이고
관찰자 또한 포함한다.
그래서
신체운동학은
과학과 지식발전을 위한 탁
월한 도구가 될 수 있다.
다양한 보건기구 등에서
공중보건의 쟁점을 다룰때는
데이터 조작이 상당히 잦은 편이다.
이것은 정치화된 쟁점을 반영하고 그리고 입안된 정책의 부정적 영향력을 반영한다. 보조금 지급은 흔히 제출된 프로젝트가 정치적으로 올바른 관념을 지지하는지 여부에 달려있다. 이렇게 해서 반흡연 반비만 프로젝트가 양산되었으며 공개보고서는 빈번히 두려움을 유발하는 과장이었다.
가장 심한 사례는 간접흡연과 관련된 것인데, 그것은 간접흡연을 악마화하고 그리하여 반흡연 로비에 대한 공공의 지지를 얻어 내려는 속셈이 뻔이 들여다 보일 정도였다. 통계날조는 합리화된다. 왜냐하면 그것은 당신들한테 좋기 때문이다.
임상적 오류는
그럴수도 있는 것으로 합리화되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당신들한테 좋다고
지각되는 것을 뒷받침하기 때문이다.
간접흡연은 영아 돌연사에서 건선 등에 이르는 무수히 다양한 해로운 효과를 유발한다고 했다. 대부분의 연구는 또한 통계적 상관성을 원인으로 가정하는 오류를 저질렀다. 예를들면 결핵에 걸린 사람들 중 75%는 같은 신발을 신고 있었다는 식이다. 간접흡연에 관한 연구의 65%가 그릇된 것이었다. EPA의 연구결과는 법원조사를 통해 무효화되었는데, 법원에서는 환경청에서 데이터를 선별했다는 것과 간접흡연에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건강상의 위험이 없음을 보여주는 초기 결론과 데이터를 깡그리 무시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환경청은
의회의 힐난 앞에,
자신들의 행위가 가치있는 대의를 위한 것이었다는 말로
변명했다.
요즘의 비만연구에서
동일한 경향이 계속되고 있는데,
질병통제센터에서는 비만연구에서
수학적 오류로 인한 실수가 있었다고 시인했다.
흡연과 비만으로 인한 사망이
공공 비용을 증가시키는 원인이라는 보고서 역시
오류였다.
실제로 삶이 끝날때의 의료비용은
어떤 질환이건 치명적이기 때문에
거의 동일하다.
90세 대신 70세에 사망하는 것은
사실상 20년간 노령연금과 20년간의
노인 의료보험 비용을 절약해준다.
요즘 사람들은 장수하기 때문에
연방사회보장 제도의 비용을 상승시키는 것은
질병이 아닌 좋아진 건강과 늘어난 수명이다.
퇴직 연령을
65세에서 67세로 높이면
사회보장 손실은 빠르게 메워질 것이다.
과학 : 과학자
이상의 측정을 통해 발견한 것들의 의미에 대해선 다른 곳에서 언급한 적이 있다. 아인슈타인, 뉴턴, 프로이트는 지성의 한계를 끝까지 500이라는 의미심장한 수준 코앞까지 밀어붙였는데, 그 수준에서 주관성을 그리고 영성의 실상을 포함하는 패러다임 전환이 일어난다.
의식측정의 주목할만한 가치는 그것을 산업과 마케팅 제품개발을 포함한 그 어떤 종류의 연구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데 있다. 명백히 유익한 것은 과학연구 자체에 관한 적용인데, 의식측정은 어떤 프로젝트의 가치를 그것이 귀중한 시간, 돈,자원을 소비하기 전에 밝혀낼 수 있다. 예를들면 DNA의 이중 나선구조를 발견한 수십년 전의 연구는 460으로 측정된다
요즘의 비만연구에서 동일한 경향이 계속되고 있는데, 질병통제센터에서는 비만연구에서 수학적 오류로 인한 실수가 있었다고 시인했다. 흡연과 비만으로 인한 사망이 공공 비용을 증가시키는 원인이라는 보고서 역시 오류였다. 실제로 삶이 끝날때의 의료비용은 어떤 질환이건 치명적이기 때문에 거의 동일하다. 90세 대신 70세에 사망하는 것은 사실상 20년간 노령연금과 20년간의 노인 의료보험 비용을 절약해준다. 요즘 사람들은 장수하기 때문에 연방사회보장 제도의 비용을 상승시키는 것은 질병이 아닌 좋아진 건강과 늘어난 수명이다. 퇴직 연령을 65세에서 67세로 높이면 사회보장 손실은 빠르게 메워질 것이다.
첫댓글 유머는 갈등을 감소시킨다.
왜냐하면 그것은 의미를 간단히 비트는 것으로
맥락을 이것이 아니면 저것에서
둘다로 확장시킴으로써
부정적 감정을 줄이고
갈등을 해소하기 때문이다.
유머 유머 유머 ㅎㅎㅎ
하트매스(Heartmath 측정수준 460)는 가슴은 말 그대로 그 자체의 마음을 가지고 있고, 그래서 심장의 전자기장은 뇌의 리듬을 지배한다는 발견이다.
유머는 성숙과정에서 중요하다.
성숙과정에서
우리는 자신을 그다지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스스로를 향해 웃음을 터뜨려서
자기애적인 자기방어를 감소시키는 법을 배운다.
감정을 다치는 경향이 있는 것은 에고 중심적인데,
그것은 일종의 사회적 피해망 상이다.
의식측정의 주목할만한 가치는 그것을 산업과 마케팅 제품개발을 포함한 그 어떤 종류의 연구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데 있다. 명백히 유익한 것은 과학연구 자체에 관한 적용인데, 의식측정은 어떤 프로젝트의 가치를 그것이 귀중한 시간, 돈,자원을 소비하기 전에 밝혀낼 수 있다. 예를들면 DNA의 이중 나선구조를 발견한 수십년 전의 연구는 460으로 측정된다
원격치유 - 거짓!!
동양의학 395
침술 405
요즘의 비만연구에서 동일한 경향이 계속되고 있는데, 질병통제센터에서는 비만연구에서 수학적 오류로 인한 실수가 있었다고 시인했다. 흡연과 비만으로 인한 사망이 공공 비용을 증가시키는 원인이라는 보고서 역시 오류였다. 실제로 삶이 끝날때의 의료비용은 어떤 질환이건 치명적이기 때문에 거의 동일하다. 90세 대신 70세에 사망하는 것은 사실상 20년간 노령연금과 20년간의 노인 의료보험 비용을 절약해준다. 요즘 사람들은 장수하기 때문에 연방사회보장 제도의 비용을 상승시키는 것은 질병이 아닌 좋아진 건강과 늘어난 수명이다. 퇴직 연령을 65세에서 67세로 높이면 사회보장 손실은 빠르게 메워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