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경북 구미시 인동중학교 학생들이 저소득 가정 여학생 위생용품 지원 캠페인 ‘동백꽃 선물함’에 축제 수익금을 기부하며 학생 기부 릴레이 ‘좋은 학생, 좋은 기부’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6일 밝혔다.
경북 구미 인동중학교 학생들은 풍선·다트 게임, 보물찾기, 미니 미용실, 귀신의 집, 먹거리 장터 등의 축제 부스를 직접 운영하고 모인 수익금의 절반인 1백만 원을 굿피플 저소득 가정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캠페인 ‘동백꽃 선물함’에 기부했다. 굿피플은 선한 영향력을 펼친 구미 인동중학교 학생들에게 ‘좋은 학생, 좋은 기부’ 현판을 전달했다.
▲굿피플은 선한 영향력을 펼친 구미 인동중학교 학생들에게 ‘좋은 학생, 좋은 기부’ 현판을 전달했다. ⓒ굿피플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또래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축제에서 부스를 직접 운영한 구미 인동중학교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을 여성청소년 가정에 온전히 전달하겠다”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이뤄가는 나눔 문화를 위해 굿피플은 앞으로도 ‘좋은 학생, 좋은 기부’ 캠페인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학생 기부 릴레이 ‘좋은 학생, 좋은 기부’ 캠페인은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굿피플은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현판을 전달하고 학생들의 선한 영향력을 각종 매체를 통해 전파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굿피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