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뻐하시는 금식은 죄악을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입니다. "여호와의 말씀에 너희는 이제라도 금식하며 울며 애통하고 마음을 다하여 내게로 돌아오라 하셨으니"(요엘2:12)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금식은 죄악을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입니다.
금식은 우리를 어둠에서부터 해방시켜 줍니다.,
참된 금식은 참 회개로 이어져야 하며 참 회개는 모든 사람을 불의와 불법의 사슬로부터 풀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사58장6절,7절에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또 주린 자에게 네 양식을 나누어주며 유리하는 빈민을 집에 들이며 헐벗은 자를 보면 입히며 또 네 골육을 피하여 스스로 숨지 아니하는 것이 아니겠느냐?"
우리는 지금 흑암의 결박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이것은 “억울하게 묶인 이를 풀어주라”는 말입니다.
사람을 억울하게 얽어매지 말라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멍에의 줄을 끊어 주어야만 합니다.
압제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고, 주린 자에게 식물을 나누어 주어야 합니다. 압제에서 벗어나게 하고 금식하며 절약한 음식을 이웃에 나누어 주라는 말입니다.
흑암의 결박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이는 “억울하게 묶인 이를 풀어주라”는 말입니다. 사람을 억울하게 얽어매지 말라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멍에의 줄을 끊어 주어야만 합니다. 압제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고, 주린 자에게 식물을 나누어 주어야 합니다.
압제에서 벗어나게 하고 금식하며 절약한 음식을 이웃에 나누어 주라는 말입니다.
지금 하루 한끼라도 금식하고 있습니다. 질병으로 압제당하는 권, 이 권사님과 형제들 투병중인 지체들의 결박을 풀고 있습니다
입원 중인 권사님을 위해 금식기도합시다. 이 권사님은 걸을 수 있으셔서 전도나가셨다고 합니다 우리 모두에게 흉악과 흑암의 결박을 풀어주실 것입니다.
육신적인 질병, 정신적인 질병, 우울증, 대인기피증, 공포와 두려움, 불안증, 이로 인한 불면증 등 정신적인 고통을 당하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질병과 고통을 주시는 분이 아니십니다.
렘29장11절에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우리는 영적으로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질병과 고통 가운데 있는 분들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서 간절하게 금식하며 기도해야 합니다. 하루 한끼라도 금식기도는 치유와 회복을 정성껏 도와주는 것입니다,
말세지말에는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인 사회가 됩니다. 교회도 크리스천도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인 세상의 세파 속으로 빠져 들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세파를 하나님의 말씀대로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바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금식을 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금식은 자기 약함의 표시입니다, 금식하면 몸이 약해지고 혈기가 죽고요 겸손해지고 마음대로 활동 수가 없습니다.
금식기도는 자기를 죽이는 것입니다. 성공적인 신부신앙생활은 자기 포기, 자기 죽음에 있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힘으로 자랑하고 뽐내고 드러내는 것을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도리어 자신이 약하다고 고백하는 것을 기뻐하십니다. 바울은 그래서 내가 약할 그때에 곧 강함이니라고 고백하였습니다.
롬8:13에 보면,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바울 사도는 나는 날마다 죽노라고 고백하였습니다.
자기를 낮추어 어려운 자를 돕는 금식기도를 하십시오. 하나님이 제일 좋아하는 금식기도입니다.
금식은 은밀한 중에 계시는 하나님께만 보여야 합니다.(마6:18)
"금식할 때에 너희는 외식하는 자들과 같이 슬픈 기색을 보이지 말라 그들은 금식하는 것을 사람에게 보이려고 얼굴을 흉하게 하느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들은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 너는 금식할 때에 머리에 기름을 바르고 얼굴을 씻으라!"(마6: 16,17)
이제 금식하고 회개하며 기도합시다!
그 옛날 사무엘이 그랬던 것처럼, 에스더와 모르드개가 그랬던 것처럼 금식하고 회개하며 기도합시다!
그 옛날 선지자들과 사도들이 그랬던 것처럼, 그리고 믿음의 선진들이 그랬던 것처럼 금식하고 회개하며 진주신부들의 흉악과 흑암과 질병의 결박을 풀어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