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NFT서 탄생한 블라인드박스 모드, 데뷔 성공할까, 붕괴될까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지역 블록체인 기업 (주)BOS‘오너마켓’ PC용 홈페이지 첫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개발 계획 아트 파트너 이페어케이 플러스
에디터 편집: 착지하지 않은 리스크에 기반한다면 "메어붙어 폐식"은 바람직하지 않으나, 바람을 분산시키려면위험은 'NFT+블라인드 케이스' 같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시장에 새로운 활력과 선순환의 희망을 주는 것이 더 필요할지도 모른다.블라인드 케이스를 두른 NFT 작품을 놓고 '꿀'이냐, '비소'냐를 놓고 토론이 벌어졌다.NFT에 관심있는 분께 추천합니다.
올 들어 NFT가 데이터 미술품 시장의 정점이라니 놀랍다.3분기 NFT는 더 큰 상상의 공간을 마련했다.
NFT는 3분기에 폭발적으로 증가해 Q3 전체 교역액이 51.3인 것으로 알려졌다.전 분기 대비 859% 증가한 7억 달러, 일평균 거래펜 수와 일평균 거래가격도 전 분기 대비 눈에 띄게 늘었다.NFT 시장의 열기가 식지 않으면서 'NFT+' 모드도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이 'NFT+블라인드 케이스'다.나누어 보면, 아무렇지도 않다. NFT나 블라인드 케이스는 최근 몇 년 새 대박 아이템인데, 왜 NFT 시장에서 두 가지를 결합한 새로운 아이템이 통할까.앞으로 이 모델이 얼마나 더 멀리 갈 수 있을까.
1.밀집,급등,탕기,NFT열 '겹겹이중첩'
NFT는 전칭 Non-Fungible Token, 즉 비동질화 토큰이다.떼려야 뗄 수 없는, 대체 불가, 독보적인 특징이 있어 현실 세계에서 물건을 닻을 내릴 수 있는 디지털 증빙이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NFT는 어떤 디지털화 될 수 있다. 포함되나 소리, 문자, 그림에 국한되지 않는다영화, 심지어 게임, 옷, 사치품까지.
그것의 중요한 혁신점은 원생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표시하는 방법을 제공하였고, 또한 이 소유권을 제공하였다는 데 있다중심화 서비스나 중심화 라이브러리 밖에 존재할 수 있다.
올해 3월, 암호화 아티스트 비플의 NFT 작품 '에브리드(Everyd)'에이스: 더 퍼스트 5000데이즈'가 크리스에서 6025만 달러에 낙찰된 것은 NFT 개념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된 중요한 계기가 됐다.
7월 말 8월 초까지 2, 3일 연속 거래되는 크립토펑크스를 만나볼 수 있다많게는 백 ETH를 넘는 가격으로 계산하면 수천만 달러까지 치솟았지만 크립토펑크스의 최근 7일 거래량은 4억8988 ETH로 1억2100만 달러로 전월보다 1251.95% 늘었다.
이런 열기에 업종별로 NFT에 뛰어들고 있다.바다"라고 썼다.
지난 6월 알리페이가 출시한 한정판 NFT 둔황은 나르샤와 구색 사슴 피부를 순식간에 초토화시켰다.
후텐센트PCG 산하 NFT 플랫폼 '팬텀코어' 앱이 정식으로 출시됐다.'13초대 디지털아트컬렉션 NFT' 역시 초기 300발 한정 판매로 단시간 만에 매진됐다.
8월 텐센트뮤직, TME 디지털 소장품 플랫폼 첫 출시 QQ 음악과 텐신문음악인플랫폼은 후옌빈 등 뮤지션들과 첫 타임 디지털 소장품을 협업했다.
이미 알리, 텐센트, 왕이 등 국내 대형 공장이 들어오기 전에는 머스크, 야오밍 등 유명인사들이 코카이에 속했다.락, 디즈니, 마블, 페이스북 등 유명 기업들과 루이뷔통, 구찌 등 유명 브랜드들은 일찌감치 몸담았다.
하지만 NFT가 주목받으면서 다양해진 참여 주체가 더 이상 시장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수요가 생겨 'NFT+'라는 모델이 파생됐는데, 그중에서도 'NFT+블라인드 박스'라는 모델이 대표적이다.
올 9월 아펜프트, 데파인 플랫폼에 '아페파' 출시'알티클럽' NFT 소장품 이후 딜러들이 몰리면서 플랫폼이 다운됐고, 역시 아펜프트 재단이 내놓은 아페아바타 자선 블라인드 케이스와 경품 KWAS 시리즈 블라인드 케이스가 대박을 터뜨렸다.
이 중 아페아바타 자선 블라인드 케이스는 행사 시작 1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한 갑도 구하기 힘들다"고 했다.
9월말까지 이 작품의 총 거래량은 45만 달러이며, 교역량은 상승폭이 9에 달한다1000배, 평균 호가 상승률 5200배, 2등급 시장 점유율 2200%로 당대의 '부(富) 코드'라 불릴 만큼 'NFT+블라인드 케이스'가 출시되자마자 왜 이렇게 큰 인기를 끌었을까.
2, 4중 호재 구동, 'NFT+블라인드 케이스' 가열
1+1=2, 정해진 수치 계산 등식이지만 하필이면 '블라인드 박스'와 'NFT' 이 두 아이템이 결합해 '1+1>2의 효과를 내는 것은 우리가 보기엔 주로 4중 호재에 의해 움직인다.
앞의 두 가지 요소는 "NFT+블라인드 케이스" 모드의 구성 요소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1. NFT 시장의 잠재력은 엄청나다
중국 런민대 왕펑 부교수는 NFT 기술이 전통 인터넷 시대를 잘 해결했다고 말했다.'복사 붙여넣기'로는 지적재산권을 보호할 수 없는 고질적인 문제로, 소유권 확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디지털 콘텐츠의 혁신과 지적재산권 보호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2020년 3억3800만달러에 달했던 NFT 시장은 현재 2억달러로 나타났다.021년 1분기에는 15억 달러가 됐다.
알리, 텐센트 등 인터넷 대형 공장의 입국과 관련 있는 상중하위 산업 사슬도 점차 완벽해져도 좋다이 시장의 거대한 공간과 잠재력을 방증한다.
2. 블라인드박스 추가 제작도 기존 'NFT'에 신비감 더했다의 '외투'
'블라인드 박스' 하면 버블마트를 빼놓을 수 없다.
2020년 12월 11일, 풍선마트 홍콩 상장 첫날 주가개장 후 100% 급등하면서 주식 시가총액이 1000억 홍콩달러를 넘어섰다.
33세 왕닝, 재산 500억...'2020 후룬 글로벌'자수성가 U40 부자 순위' 19위에 올랐다.
버블마트의 '스토리'는 '블라인드 경제'의 받침대 덕분이었고, 원래는 '원래' 평범했던 NFT 작품이 '블라인드 케이스'로 유지되면서 생긴 불확실성과 놀라움, 그리고 파생된 소장가치까지 '몸값 상승'이 가시화됐다.
3. 'NFT+블라인드 케이스'에 '연명 모델' 바람까지 붙었다
일반적인 의미의 "연판금"은 두 개 이상의 기업이나 브랜드가 서로 다른 관건을 갖는 것을 가리킨다자원, 서로의 시장을 어느 정도 구분하고, 서로의 이익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진행하며, 서로의 자원을 교환하거나 연합하여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이를 통해 제휴 브랜드 쌍방이 서로의 영향력을 겹쳐서 더 큰 시장의 성량을 형성할 수 있다.
9월 26일 APENFT 재단이 Gate.io NFT에서 매직박스가 내놓은 선물 KAWS 시리즈의 블라인드 박스 판매의 경우 NFT와 KAWS의 별명에 해당한다.
KAWS 피규어는 사실 미국 길거리 예술가 KAWS의 작품. 그는 200에 이른다.6년 만에 자체 스트리트 트렌드 브랜드를 만들어 '소중(小衆)'의 속성을 강조했고, 가격이 비싸고 구매가 어려운 특징이 있다.
이미 2019년 KAWS와 디올의 합작 피규어 판매가격도 높다 7500달러.
이번 아펜프트 재단에서는 KAWS와 같은 고위급 게임의 연장선상에 있다.실의 블라인드 케이스는 12일 연속 2분 만에 매진됐다.
4. 영향력이 큰 일부 공인의 플랫폼 덕분에
앞서 언급된 선물 KAWS 시리즈 블라인드 박스 판매 행사, 바로 광장트론 설립자손우천은 뒤에서 '콜'을 쳤다.
"마윈의 가장 젊은 제자" "2014년 다보스포럼 글로벌 걸출한 청년"2017년 포브스 아시아 30대 이하 창업자' 등 엘리트 라벨은 손우천에게 워낙 높은 화제도를 자랑한다.
2021년 이래 화폐와 NFT 시장에서의 일련의 큰 동작도 관심을 끌었다덩어리 시장의 군중이 그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그가 승강장까지 갖춘 'NFT+블라인드박스' 캠페인에 대한 관심도 커진 까닭이다.
요소 '기싸움'에 더해 '연명 모델'과 '명인효과'의 겹침NFT+블라인드박스는 자연스럽게 아웃사이더에 성공하지만 현재 시장에서는 너무 많은 새로운 것들이 반짝일 뿐이라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블라인드 경제'로 출시 첫날 100% 급등했던 버블마트도 이젠 빠졌다.파발의 늪, 그렇다면 블라인드 케이스를 두른 NFT는 진풍구일까 부추 놀이일까.
3. '원우주'가 배서..."NFT+블라인드박스 업종 만들까" 새로운 질서
사실 우리가 볼 때 NFT를 맛있는 정어리에 비유한다면 "NFT+블라인드 케이스" 메기 같다.
그 등장은 NFT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그리고 객관적으로 보면 'NFT+블라인드 케이스'는 사실 '원우주'가 있다. 이 개념은 책을 암송한 것이다.
원우주는 바로 메타버스, 이 개념은 닐 스테프에서 최초로 탄생했습니다.enson의 1992년 SF소설 '스노우 크래시'.오늘날의 원우주 개념은 한마디로 현실세계와 평행하게 움직이는 인공공간이다.
그런데 이런 '현실세계와 평행하게 움직이는 인공공간'은 얼마나 불붙었을까.나의 세계, 아날로그 인생, 동물삼우회, CyberPunk2077 이런 게임들은 원우주 자체의 창조가능, 확장가능, 무현실적 속박 등의 특성으로 전세계에 널리 퍼져있으며 텐센트, 바이두, 바이트 점프, 페이스북, 잉웨이다를 비롯한 인터넷 공장들의 원우주 군비경쟁이 시작되었다
NFT의 본질에 기초한 가장 하드코어의 가치 중 하나는 NFT가 블록체인의 세계에서 진정한 평행우주를 창조할 수 있도록 해 준다는 데 있다.
쉽게 말해 NFT의 등장은 가상 물건의 자산화를 실현해 데이터 콘텐츠의 가치 흐름을 가능하게 한다.전통적인 가상 상품 거래 패턴을 바꿔서 양보했다이용자 간에는 관련 NFT 자산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NFT라는 '키'를 통해 클라우드 우주에서의 어떤 권리든 손쉽게 금융화, 접근권, 열람권, 인허가권, 건설권 등을 실현할 수 있다.이러한 권리의 이동과 임대와 거래를 편리하게 하다.
따라서 'NFT+블라인드박스' 모델은 원우주 시대의 다른 ID로 볼 수 있다.
유원우주라는 개념 배서는 확실히 'NFT+블라인드 케이스'가 가치 정체성을 가져오는 중요한 원인이지만, 그 배후에 있는 위험도 무시할 수 없다.。
한편 블라인드박스는 소비자들의 요행심리를 사로잡고, 대다수 참여자는 작은 승부수로 무질서한 시장 난맥상으로 이어지기 쉽다.
8월 화폐NFT 플랫폼에서 발매한 러버덕 기념 블라인드 케이스의 경우 세 가지 유형의 카드 컬렉션으로, 저급부터 고급까지 각각 N카드,SR카드랑 SSR카드요.
공식 가격은 99원이지만 실제 거래에서는 50배 이상 오른 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SSR 카드의 판매가격은 9666.66원으로 100배 가까이 올랐다.하지만 이길 확률은 18%에 불과해 대부분 N카드를 뽑은 이용자들은 50% 이상 떨어진 가격에 팔아야 한다.
심지어 일부 네티즌은 희소도가 낮은 맹상자가 손아귀에 맞아 아예 팔리지 않는다는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다.
이러다간 'NFT+블라인드박스'가 제로섬 게임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한편 지지부진한 정책도 시장과 플레이어의 머리 위에 걸린 '다모클레스의 칼'이다.
올해 5월에는 '비트코인 리스크에 대한 안내문' '가상화폐 거래에 대한 투기 위험 방지 공지'가 나와 가상화폐 조작을 엄격히 금지했다.
곧 암호화된 화폐의 시세가 요동쳤다.NFT 서킷 전체 매출은 고점인 1억7600만 달러에서 860만 달러로 뚝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달러, 95% 폭락했다.
앞으로 NFT와 긴밀한 정책 부츠가 실제로 착지한다면 호재는 둘째 치고, 악재라면 NFT+는 말할 것도 없다. '블라인드박스' 모드로 NFT 시장이 크게 요동칠 것으로 보인다.
한마디로 블록체인 여러 트랙에서 NFT는 '체인 위와 아래' 자산을 연결하는 참신한 특질과 응용 형태로 부상하고 있다.NFT+블라인드 케이스도 인기를 끌고 있지만 배후 위험은 만만치 않다.
우리가 보기에 미착지 리스크에 기초한 '목메기 폐식'은 바람직하지 않지만, 위험을 분산시키려면 'NFT+맹'이 더 필요할지도 모른다.'박스'와 같은 새로운 패러다임은 시장에 새로운 활력과 양성의 희망을 준다.
제목은 Unsplash에서 따왔으며, CC0 협약에 기반한다.
상기 내용은 "사람은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