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승우 목사는 행위구원 주장, 오류 범했다”
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신약학 교수 권성수 목사(대구 동신교회)가 한국교회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변승우 목사(큰믿음교회)에 대해 행위구원을 주장하는 오류를 범했다고 비판했다. 권 목사는 지난해 연말 동신교회에 홈페이지 상담실을 통해 “변승우 목사님은 예수님의 산상수훈을 잘못 해석한다”며 “‘너희 의가 서기관과 바리새인보다 더 낫지 않으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한다’는 주님의 말씀을 곡해한다”고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
권 목사는 이 글에서 “우리가 물론 바른 마음, 바른 언행이 있어야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결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한다”며 “만일 그것만 가지고 천국에 들어간다면 예수님이 십자가 지실 필요가 없다”고 단언했다. 계속해서 권 목사는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예수님의 대속적 고난에 근거한 의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 것이다”며 “우리의 마음과 언행의 바름으로 구원을 얻는 것이 아닌데 변승우 목사는 이 점을 오해하셨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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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성수 목사 |
그는 변 목사에 대해 “행위 구원을 주장하는 오류를 범했고 유대인들이 범한 행위 구원 사상에 성도들을 빠뜨리고 있다”며 “성경에 의하면 우리는 구원을 받았기 때문에 성화과정에 있는 것이지, 성화 때문에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권 목사의 글은 동신교회 상담게시판에 한 목회자가 문의를 한 데 대한 답변 형식으로 나오게 됐다. 이 사역자는 동신교회 상담게시판에 중국에서 사역을 하는 목회자라고 자신을 소개한 다음 “큰믿음교회 변승우 목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서 상담을 요청합니다”라며 “무엇이 문제인지 자세히 말씀해 주시면 큰믿음교회를 추구하는 성도들에게 올바른 답변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적었던 것이다.
한편 권 목사가 변 목사를 비판하는 글을 썼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변승우 목사측을 지지하는 카페의 한 관계자는 “큰믿음교회 변 목사님을 매도한 권 교수는 자신의 잘못된 행위를 회개하고 한국교회 앞에 공개사과하라”고 촉구하는 일도 발생하고 있다.
다음은 대구 동신교회 상담 게시판에 올린 권성수 목사의 글 전문이다.
큰 믿음 교회 변승우 목사님은예수님의 산상수훈을 잘못 해석합니다. "너희 의가 서기관과 바라새인보다 더 낫지 못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한다."는 주님의 말씀을 곡해하십니다. 예수님께서 말씀 하신 "의"는 첫째, 마음부터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맺는 의, 둘째, 언행에서도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맺는 의, 셋째, 예수님과 생명적 관계를 맺는 의입니다. 셋째의 의미, 즉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의 의를 변승우 목사님은 놓치셨습니다.
우리가 물론 바른 마음, 바른 언행이 있어야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결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만일 그것만 가지고 천국에 들어간다면 예수님이 십자가 지실 필요가 없지요.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신 것은 우리의 죄를 대속하시기 위한 것입니다. 예수님의 대속적 의가 우리의 구원의 근거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예수님의 대속적 고난에 근거한 의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과 언행의 바름으로 구원을 얻는 것이 아닙니다. 변승우 목사님은 이 점을 오해하셨습니다. 변승우 목사님이 그런 오해를 하신 것은 지금 한국 교회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실제로 마음과 언행은 엉망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그렇다고 하더라도 우리의 구원을 우리의 언행에 근거하게 하는 것(변승우)은 옳지 않습니다. 변승우 목사님은 요약하면 행위 구원을 주장하는 오류를 범했습니다. 변승우 목사님은 유대인들이 범한 행위 구원 사상에 성도들을 빠뜨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의 믿음으로 구원을 받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칭의를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단독 사역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된 후에는 하나님의 주권 100%, 우리의 책임 100%인 성화 과정에 들어갑니다. 그러나 성화가 구원의 근거는 아닙니다. 칭의가 되면 바로 구원의 상태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변승우 목사님은 성화가 우리의 구원의 근거인 것처럼 잘못 주장하고 있습니다.
변승우 목사님은 말하자면 성화구원론자입니다. 성경에 의하면 우리는 구원을 받았기 때문에 성화과정에 있는 것이지, 성화 때문에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주의 은혜와 평강과 축복이 넘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교회와 신앙(www.amennews.com) >
첫댓글
하나님의 계명에는 두가지의 계명이 있습니다,
그것을 쉽게 간단히 수직적 계명과 수평적 계명이라 합니다,
그러자 서기관들 가운데 한 사람이 와서
그들이 함께 토론하는 것을 듣다가 주께서
그들에게 대답을 잘 하신 것을 알고 주께 묻기를
"모든 계명 중에 첫째가 무엇이니이까?"라고 하니
예수께서 대답하시기를
"들으라, 오 이스라엘아, 모든 계명 중의
첫째는 주 우리 하나님은 한 분 주시라.
그러므로 너는 네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고, 생각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이것이 첫째 계명이니라.
둘째는 이와 같으니,
곧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는 것이라.
이들보다 더 큰 다른 계명은 없느니라."고 하시더라.
<마가복음 12:28~32>
지금 전 세계적으로 모든 교회들이 배교의 길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보수적이던 한국교회 마저
배교의 ...WCC 를 거치어 카톨릭에 합병되고 있는 형편 입니다,
개구리를 냄비에서 끓여 죽일때
온도를 한꺼번에 가열치 않고 서서히 가열 합니다
그래서 결국은 뜨거운 물에서 죽게 만듭니다,
맨처음의 미온한 열의 가열은
수직적 계명과 수평적 계명중에
수평적 계명을 은근히 강조하면서 시작 됩니다,
그러다 이제는
첫째는 주 우리 하나님은 한 분 주시라.
이 계명마적 부인하고 있는 것이 ..배교의 WCC 의 현상 입니다,
두 계명이 모두 중요합니다,
그러나 첫째 계명 두째 계명 순서가 있습니다,
양의 탈을 쓴 사탄의 영은
이 계명을 교묘히 한쪽만 강조하면서
그 순서를 바꾸고 한쪽만을 강조하므로
복음과 말씀을 파손 시키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들의 복음은 두가지 이단을 즉면하고 있습니다,
은사주의로 태생된 신사도의 ...행위 구원론과
구원파의 이단적 사생아적 구원론 입니다,
이 두 이단을 쉽 분별하는 방법은
그들이 말하는 회개에 대한
그들의 관점으로 쉽게 분별 할 수 있습니다,
댓글이 길어지니
쉽게 그리고 쉬운 단어로 이해하도록 씁니다,
회개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원죄....에 대한 회개와 ..
자범죄....에 대한 회개가 있습니다,
즉 구원파 이단은 첫번의 회개만을 강조 합니다,
신사도의 저주 받은 행위 구원은 두번째의 회개를 강조 합니다,
구원파의 마귀의 영은
첫번째 회개만을 강조하고 두번째 회개를 부정하고 가리 웁니다.
(원칙 적으로 저들은 이 회개를 믿음이라 하지 않고 깨달음이라 합니다,)
두번째 ..갈라디아서의
저주 받을 행위구원을 강조하는 ...신사도 이단들은
두번째 회개만을 강조하고 남발하므로서
첫번째 회개에 대하여 눈을 가리게 만들며
하나님의 아들이 성경의 예언되로 오셔서 이루신
십자가와 부활의 역사를 반쪽짜리로 만들며
회개 없이는 구원이 없다 하며 ..복음의 문을 가리우고
갈라디아서의 저주 받을 "행위구원론"을 말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간단하게 설명하여 ..부족함이 있지마는
또한 쉽게 큰 지도를 보는 이익도 있습니다,
너무 길어지니
다음으로 미루고 여기서 마칩니다,
늑대는 그가 쓴 양의 탈을 보며는 안됩니다,
늑대는 언제나 자기가 쓴 양의 탈을 강조 합니다,
우리는 그 양의 탈 밑에 보이는 양에게는 없는
날카로운 발톱을 볼수 있어야 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방법을 잘못 선택하셨네요.
제대로 된 기독교가 없는데 누구만 이단이라니.. 진짜 성경을 다 인본주의 관점에서 해석해서 정말 하나님의 의도와 목적으로 해석하신 분이 없는데 누가 누구를 이단이라고 하시는지 정말 궁금합니다.어느분이 회개 애기하시는데.누가 회개를 할수 있습니다. 진짜 회개는 하나님이 회개를 부어주셔야 성도가 회개를 할수 있는겁니다. 눈물 찔끔힐리고 잘못해서요. 하고 또 반복하는 죄가 회개인가요? 모든것은 하나님 허락없이 될수 없습니다. 다 자신들이 회개하고 상금받는다는 인본주의적 해석이기에 문제가 있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