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리뷰한건 아니구요 일본블로거글을 번역 편집한글입니다. |
기다리던 물건이나와 감격스럽군요 ㅠ.ㅠ
최근 모습의 M4를 모델화시키고있고 KSC답게 프로포션과 표면처리는 우월한듯.
RIS는 이미 제작을 완료했다는듯. 물론 판매는 기본형부터 판매되고 그뒤일것임. 근데 옵션사에서 먼저나올것은 뻔하지만..ㅎㅎ
만질때느껴지는 촉감이 좋고 단단함느낌은 좋다. 근데 미묘하게 뒤가 무거운느낌..
균형은 레일달면 별문제없듯
이 각인은 레이저 각인으로, 화이트가 들어가 있지만, 시판품은 더 깊게 각인이 들어간다고 함
콜트의 군대 각인으로, 1정 마다 번호가 다른 시리얼 번호도 들어간다라는 것.(WA의 밀핀따윈ㅎㅎ)
리시버는 어퍼, 로아 모두 알루미늄 다이캐스트제로 마무리는 인화 도장.
사진의때깔은 실제상품과 유사한 땟깔이라는 후문
신규제작된금형은 KSC답게 실물사이즈를 재현했다는데 실물과비교할수없으니 패스.
구조상 실총과 부품호환 따위는 불가능하니 김형사는 눈똑드리지마세요
트리거는 스틸제로 시어세팅은 무겁지도 가볍지도않은 적당한 수준
사진의 SEMI 위의 자국은 기름이 붙어 있기 때문
볼트포어어시스트 노브는 가동하지만 볼트 캐리어에 걸려 밀어 내는 구조는 생략.
스톡 링은 특수부대등에서 보이는 스링스이벨사것을 재현
캐링 핸들도 알루미늄제.수축 따윈 없음
리어 사이트는 A2타입으로 상하 좌우에 조절 가능.
볼트 캐리어는 풀 스트로크로 후퇴해 볼트 스톱이 걸린다.
탄피배출구 커버의 고정쇠부분의 십자볼트는 삭제하여 출시한다고함.
근데..KSC답게 탄피배출구부품은 무려 실총과 호환가능하다니 바꿔도 좋을듯
가변 호프 업은 KSC 특유의 chamber 주위의 드럼 조정.
평소의 조절 기구↓를 사용해 조절함.
리시버 톱 레일은 왠지 별볼트로 어퍼 리시버에 고정되고 있음.금형상의 문제로 별도파트화하여 제작했다고함.
레일 가이드 넘버의 각인은 들어가지 않아 조금 아쉬움.. 레일폭은 실측으로 21.6 mm
테이크 다운한 리시버의 모습.
볼트 캐리어의 마찰 저항을 가능한 한 줄이는 역할의 롤러가 붙은 해머가 특징.
해머가 코킹되지 않으면 셀렉터가 세이프티에 들어가지않는 구조역시 재현. ㅡ_ㅡb
어퍼 리시버의 모습 .볼트 캐리어의 후부에는 무게추역할의 충진물이 존재
기본분해 모습 .테이크 다운 핀도 맨손으로 빠지는 정도의 뻑뻑함을 유지함.
테이크 다운 핀은 플렁거에 걸리기때문에 분실할 걱정을 덜어준다.
둘다 재질은 아연 다이케스팅
화살표부분은 마찰로인해 깍아억을것을대비하여 스틸로 별도푸품화하였음
시스템 7의 블로우 백 유니트.
볼트 캐리어와 차징핸들은 이모습으로 리시버와 결합함
5.56 NATO 1/7의 각인이들어간 아우터 배럴은 알루미늄제(!)로 마무리는 아르마이트.색은 진흑. 광택이 적당해서 맘에듬
아우터 배럴은 2 피스 구조로, 프런트 포스트의 화살표의 위치에서 나사로 고정되어있는데 이것은 물론 단축 배럴 모델의
바리에이션을 낼 생각 이라는 것.
소염기는 아연다이케스트제로 버드게이지 타입. 아래쪽엔 포트가 없는 A2형으로 아래쪽에 고정나사를 제거하면
불리가되고 M14의 역나사 구조로 기존소음기따위 옵션들과 호환가능하다능
이너 배럴은 소염기에 보일정도의 길이
실총이 14.5 인치 배럴이니까, 360 mm정도는되어 보임. 메이커측은 초속은 90 m/s정도로 탄속을 세팅했다고함
프런트 사이트 포스트도 아연 다이캐스트제.프런트 사이트 핀은 스틸 깎기이고의 각형단면 타입으로
사이트 픽쳐가 샤프하여 아주좋음.둥글둥글한 모사와 비교됨..ㅎㅎ 각인은 레이져각인
멜빵고리는 사이드스링스이벨을 재현
핸드 가이드는 그냥수지 위로부터 들여다 보면 구녕으로 알루미늄의 방열판이 보인다.
핸드 가드는 가스루트때문에 구조가틀려 상하호환이 안됨.
아웃바렐은 굵다란게 신뢰성이 있어보임. 가스 튜브도 리얼하게 재현.
핸드 가이드 캡은 스틸 프레스제.
핸드 가이드장은 리얼 사이즈라는 것으로, 실물의 RAS등도 장착할 수 있을것으로 보임
배럴 너트 부분도 리얼하게 재현. 델타 링은 아연 다이캐스트제.
그립은 전동건과는 다른 날씬한 몸매를보임.역시 실총호환이므로, 각종 실물 그립을 장착 가능.KSC만세
탄창은 아연 다이캐스트제로 열효율을 중시
BB탄을 40발장전 할 수 있다.중량은 587g. 좀 무거운듯.
가격은 1개 5,800엔.... WA M4의 반값이다. 국내가는 7만원쯤 할려나
민숭한 탄창 전면
가스주입구는 탄창하부에 있다능. 각인이 매우 깔끔해보임
매거진의 립 부분.더블 컬럼으로 장전하긴 편할듯.
방출 밸브는 시스템 7 tow라고 하는 종래의 시스템 7 밸브보다 대형의 것.
탄창 상부를 떼어내 링크 파트를 떼어내면 탄이 떨어져도 볼트 스톱은 걸리지 않게 놀수있다능
볼트 캐리어 어셈블리는 253 g라든지 되어 무겁다.이 중량은 WA M4 SV의 볼트 캐리어 와 같은무게.
리코일스프링바는 경량인 수지제로 44g.
매거진 단체에서는 587 g와 WA보다 한층 더 무겁다. 챠징핸들은 아연 다이캐스트제로 95g.
스톡 튜브는 6 포지션.
포지션 넘버가 기재되어 retractable 스톡 표면의 구멍으로부터 포지션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스톡 튜브의 지름은 약 29.0mm.
이것은 마루이 전동건의 스톡 튜브와 거의 동지름으로 꼴리는대로 스톡옵션질을 할수있다능 ㅠ.ㅠ
스톡 디테일도 좋아보임
대략 이런모습..ㅋ
드디어, 시범사격의 감상을적으면 .우선 상황은 실온 25도 정도.
KSC의 시스템 7이라니 볼트스피드가 빠른 것인지라고 생각했는데, 상상 이상으로 헤비인 리코일이었다. WA M4의 반동에는 미치지못했지만
경쾌하면서도 묵직한 반동의 움직임이 맘에 들었다능. 다만 볼트를 경량화하여 스피드업세팅도 괜찮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봤음.
반동이 작다고했지만 볼트 스피드는 WA보다 월등히 빠르다.아래의 동영상을 보이면 알지만, 풀 오토시의 안정성은 꽤 좋다.초간 약 12발발사 속도다.또 연발작동시 생 가스도 신경이 쓰이지 않을만큼 분출하지 않았다.
작동성도 좋고, 경쾌한 사격음은 사수를 미치게 하고 있었다. 물론 총알 걸림따위는 없다.
시범사격 에리어가 수미터로 극단적으로 짧았기 때문에, 탄도 성능 등은 확인할 수 없었지만, 최근의 KSC의 chamber 시스템이라면 게임에도 적당히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닌지라고 생각한다.
뭐니뭐니해도 정가 44,800엔과 본체가 WA M4보다 싸고, 한층 더 매거진도 5800엔으로 싼 것이 좋다!
솔찍히 M4 GBB의 결정판은 홍콩이나 중국에서 나올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KSC에서 뽑아낼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역시 각파츠의 실총과의 호환이 가능한건 KSC답다는 생각이 드는물건..
9월중발매라고하니 10월쯤엔 한국에서도 볼수있을것같습니다!
오랜만에 흥분되는 신제품을 보네요^^
카페 게시글
Free BOARD
오랜만에 꼭 사야될것같은 물건 KSC M4 GBB!!!
m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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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605
10.07.17 17:59
댓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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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오오.. 의외로 메탈바디였네요?
게다가 바렐도 cqb/r 타입으로 만들 수 있는거 같으니 ris 만 구하면 되겠군요
각인만 무각인으로 나오던지 음각각인으로 나오면 딱 좋겠네요 ㅎㅎ
잘 봤습니다. VFC보다 좋을 것 같은...
이러다 마루이에서도 gbb m4가 나올 것 같습니다. ^^
좋은 정보인거 같아 저희 카페에 스크랩 좀 하겠습니다. 잘 보겠습니다. ^^
아흥... 다 좋은데. 왜 기존의 홉업시스템이냐고요. 제발 마루이에게 배울 것은 좀 배우지.
기화율은 WA보다 좋아 보이는데 역시 블백은 좀 딸리는 듯 합니다. 그래도 WA 같은 허접 누수 탄창은 아닐 것으로 기대 되네요.
역시 클로우즈드 볼트군요..ㄷㄷㄷㄷ 이건 사고 싶은..ㄷㄷㄷ
가스연발식은 별로 안좋아하지만 이건 사고싶네요.
탄창이 좋아보입니다...^^;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꼭 하나 소장하고 싶네요^^
이거 사야하는건가요? 안사면 안되는 건가요? .....
멋지네요~ 스크랩좀 해가겠습니다^^
GBB 라이플 다 좋은데 왜 m4 계열만 주구장창 만들어대는건지...ㅠ.ㅠ 다른 모델들도 좀 맹글어주길~~ 갠적으로 나무들어간 놈들만 좋아해서리 ㅎㅎ ^^;;
좋은정보 입니다 스크랩좀 하겠습니다 ^^
저도 퍼갑니다^^
퍼갑니다.
이런,,,, 가스소총도 하나 질려야 할때가 온거 같습니다...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