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 입니다
뚜껑이 열리는 개방감을 위해 오픈카를 선택하겠지만??
근본적으로 세단형도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는 소리가 안좋은데??
카블리올레 버전은 음악을 들을수가 없을 정도로 소음 수준으로 다가옵니다
회원님은 여기서 단순하게 좀더 소리가 명료하게 느껴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내가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저녁 노을을 바라보면서 더욱 감성적인 오픈카의 힐링을 원하셨기에
스피커 교체 작업을 위해 저희 카오디오 포차로 내방해 주셨습니다..^^
-구성-
소닉디자인 1877EI 2WAY 구성
PHASS F55N 센터스피커
전면 5개 스피커 교체 작업으로 진행되겠습니다 !!

백색의 E클래스 카브리올레 차량이 매장 안으로 입고되고..^^

6월 정말 오픈카의 계절이네요..^^

스피커 튜닝의 계획은 탑이 개방되어도 청량한 소리가 감쇄되지 않는것이 목적입니다 !!

제가 추천드린 스피커 제품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FOR BENZ 전용 스피커로 소닉디자인 1130E 버전으로 추천을 드렸습니다
실제 일본에서는 벤츠 신차를 구매하실때 소닉디자인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택할수 있는 인디오더 옵션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오늘 장착될 이녀석은 완벽한 순정 오디오의 출력 기반으로 설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현실적인 투자로 가성비를 기준으로 최적의 성능을 끌어 올릴수가 있을것입니다 !!

도어트림을 분리시키고..
E클래스 외벽 철판으로 방진 시공이 진행됩니다
RS 알류미늄 패드를 통해 철판의 진동을 90% 제어시켜 줍니다 !!

소닉디자인 1130E 미드우퍼는 합성 페이퍼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5인치 사이즈로 분활 진동음을 최소화 시키며 자연스럽고 중역의 디테일을 표현합니다 !!

일반적인 에프터마켓 스피커보다 제동력이 좋을수 밖에 없는 환경으로..
실제 벤츠의 순정 오디오 출력 15w 만으로 충분한 구동력을 보여줍니다 !!

다음은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가 들어갑니다
18 숫자의 의미는 욕은 아니고 ㅋㅋ
18mm 사이즈로 이루어져 있으며 벤츠 순정형으로 1% 가공없이 그대로 장착됩니다 !!

자신감이 넘치는 made in japan 각인된 스티커
벤츠와 콜라보를 위해 고장율 1% 자랑하며 내구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소리의 상의 크기는 순정 오디오 환경에 맞추어 최적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드라이버가 오버 랩 되면서 부스트 현상이 아니라 소리 자체가 정말 자연스럽게 표현합니다 !!

도어트림이 조립되고..^^

E클래스의 트위터의 포지션은 사이드 필러로 위치해 있습니다 !!

그 다음은 센터스피커를 입력하는데..
저는 조금더 욕심을 주어 일본 PHASS 사의 F55N 시리즈로 장착하고자 요청을 하였습니다 !!

팩트만 설명드리자면 국내 시장에서 유통되는 센터 스피커중 과학적으로 가장 좋은 리스폰스 반응을 가지고 있으며..
소리 또한 그 어떤 센터스피커와 비교를 하여도 성능과 소리 모든 면에서 끝판왕 수준입니다
풀레인지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미드레인지 대역때 그 이하까지 하안점을 기록하며
폴리프로필렌 재질과 유리섬유 결합으로 이루어진 이녀석은 마그네트 4등급의 네오디늄을 탑재하였고
볼륨을 데크에서 클리핑 현상이 생길때까지 최대치를 올려도 소리는 무너지지 않을만큼 그냥 끝입니다 !!

마지막 센터스피커 까지 튜닝이 완료되고..^^

소리는 과하지 않으며 탑을 개방하여도 높은 감도로 소리는 무너지지 않습니다
전반적인 음색은 자연스럽고 설계자 의도에 맞게 순정 상태에서 최적의 소리를 느껴보실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국내 카오디오 시장에서는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적용이 아닌 상태에서도??
순정 상태에서는 절때 사용하지 말아야할 고가의 스피커 (국내에서 만든 가격 정책)
고객들에게 유도하면서 순정보다 못한 소리로 에이징을 핑계를 대면서 본인 주머니 실속을 챙깁니다
이러한 맛집 블로거가 운영하는 업체들 때문에 국내 카오디오의 시장은 어둡기만 하네요..^^
처음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