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제네시스 G80 회원님께서 유선으로 예약후 저희 매장을 찿아 주셨는데요
근본적으로 G80 차량은 오디오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어쩔수 없이 스피커 교체를 선택하십니다
저희는 스피커 전체 6개 - 8개 확장형 튜닝으로 작업을 진행하겠습니다
-구성-
PHASS 프로그래시브 2WAY 프론트 스피커
헤르츠 밀레 코엑셜 타입 리어 스피커
G80 오디오 환경은 도어에 트위터 - 미드우퍼 위치해 있는데..
트위터는 보통 데쉬보드 상단에 위치해야 하지만 디자인의 환경상 도어트림 상단으로 위치를 잡아
G80 내부 공간을 비례 하였을때 턱 없이 부족한 중고역을 고스란히 청취자가 느끼실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리어 스피커의 경우는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 조차 없는 환경으로..
제대로된 사람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어떤 경우에도 꼭 개선을 시켜야 하는 환경입니다 !!
회원님의 출고된 G80 차량이 매장 안으로 입고되고..^^
일본 PHASS 사의 프로그래시브 상품을 준비하였습니다
이유를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본 스피커는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를 하였습니다
앰프가 없이도 훌륭한 구동력을 표현할수 있는데 본 미드스피커는 인피던스 2.8옴의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도어트림을 탈거하고 G80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류미늄 방진 패드를 통해서 사진과 같이 꼼꼼한 실딩 처리를 진행하는데
이유는 스피커의 움직임과 운행중 발생하는 떨림을 90% 제어시켜 줍니다 !!
자체 출력으로 운용시키기 최적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을 더 지불하셔도 본 제품보다 월등한 소리를 낼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
미드스피커 교체 작업이 끝이나고..
프로그래시브 트위터는 감도가 93db 입니다
매우 높은 편으로 직진할려는 성향이 강하여 G80 도어트림에 위치한
트위터의 안좋은 환경을 최대한 개선시켜 줄것입니다 !!
도어트림이 조립되고 !!
트위터가 문짝에 있으면 왜 안좋을까??
낮은 주파수는 높은 주파수를 따라갑니다 (옥타브)
가장 높은 곳이 고역을 재생하는 트위터 포지션으로 소리의 상은 전면에서 나오는게 아니라
문짝에서 소리를 느끼는 방식으로 무대감으로 따지면 최악의 환경이라고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
뒷 도어트림도 분리가 진행되고..
전면과 동일한 도어 프레임 방진 시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헤르츠 브랜드중 최상위 라인 밀레 시리즈 입니다 !!
코엑셜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중역을 재생하는 미드우퍼 와 고역을 재생하는 트위터
하나로 일체형 타입으로 설계되어 G80 뒷 자리에서 나오지 않았던 고역때를 채워줍니다 !!
밀레보다 더 저렴한 제품은 있지만..
G80 환경은 꼭 이녀석을 통해서 튜닝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
뒷 도어트림 조립이 완료되고..
자.. 전체 8개 스피커 교체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적어도 저희를 찿아주시는 G80 회원님들은 순정 오디오 환경때 보다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차량 환경에 맞는 최적의 상품이 있을것이고 제가 직접 테스트 리포트를 통해 구성한 상품인만큼
제가 제시한 데이터대로 스피커 교체 작업을 진행하시면 적어도 후회는 없으실겁니다 !!
빠른 비트감의 일렉 음원으로 촬영을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