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윤건영 ‘北, 대통령실 해킹’에 “대한민국 망신…진상 파악할 것”
신용일 입력 2024. 2. 14. 14:18
“특정 개인의 실수로 넘어갈 일 아냐”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의 지난해 11월 영국 국빈방문 중 대통령실 행정관 이메일이 북한으로부터 해킹당한 사실이 드러나자 더불어민주당에서 비판이 쏟아졌다.
국회 정보위원회 야당 간사인 윤건영 민주당 의원은 14일 페이스북에 “이 해킹으로 대통령의 순방 세부 일정, 메시지 등을 도둑 맞았다니 어처구니가 없다”며 “대한민국 망신은 용산 대통령실이 다 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북한뿐 아니라 어떤 해킹 세력도 가장 탐내는 해킹 대상이 대한민국의 심장 같은 대통령실일 것”이라며 “그런데 보안의 기본인 이메일을 해킹당한다는 것이 말이 되느냐”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이어 “특정 개인의 실수로 넘어갈 일도 아니다”며 “국회 정보위원회를 통해 관련 정보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필요하다면 국회 정보위를 소집해 철저한 진상을 파악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특히 “이미 (윤석열정부) 출범 초부터 미국 정보기관 CIA에 의해 대통령실이 도청 당했던 전적도 있다”며 “제대로 반성하고, 점검하고, 조치했다면 또 다시 이런 일이 벌어질 수 없었다”고 지적했다.
신용일 기자 mrmonster@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첫댓글 "윤석열"은 왜 대통령이 되었을까?
하다 하다 못해 '해킹'까지?
허기야 "안에서 사는 바가지가 밖에 나간다고 새지 않겠나?"
"어떻게 저렇게 무지무식할 수 있을까? 검사들이 다 저 모양이라면... ... 이 나라의 검찰조직은 진짜 새롭게 태어나야 한다"
누굴 탓하랴?
"대통령이 저런 수준인 것은, 국민들의 책임이 큰것이다"
저런 수준미달인 대통령을 누가 뽑아줬나? 결국 유권자인 국민들이 뽑은 것 아니었나!
진짜 빨리 3년이 지나가야지... ...어쩌다가 저런 무지무식과 무능력과 무책임의 표본적인 사람을 뽑이 놓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