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일 10시17분 서울지방 항공청 항로담당자 에게 문의 및 간단한 답변을 유선으로 들었습니다.
여러가지 민원제기 했는데, 분과별로 각기 담당자에게 별도로 전화가 오네요!
종합적인 민원을 왜 분과별로 문의. 답변을 하느냐!,
국토해양부에서 종합민원실을 설치하여 각기 분과별 전문가를 둬
one-stop 민원처리를 해 줘야 할 것 아니냐!,
분과별 담당부서별 답변을 취합해서 종합답변을 민원인에게 보내 줘 받자 "원론적인 답변이 뻔하지 않냐!"
담당자로서 노력을 같이 해 달라며, 부서 담당자로서 전문적.기술적 답변 외에 민원인이 종합적 답변을
요구한다는 참고 코멘트를 몇줄 더 써 주는것이 담당자로 최선을 다하는것이 아니냐!고 제기를 했습니다.
참고로, 다른 민원인이 민원을 넣어도, 똑같이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참고로 상의부서에 코멘트 해서
올려 주었으면 한다는 부탁도 더불어 드렸습니다.
오늘 온 답변은 서울지방 항공청 항로 담당자의 답변으로
급한데로 "풍무동에서 항공기 선회, 급강하, 급상승을 금지 해달라"는 민원에 대한 답변으로
"김포공항 활주로 건설 할때 이미 셋팅 된것으로, 안전상의 문제, 국제적 규정에 의한 구간으로 변동 할수 없는구간 이랍니다" 제가 그런 원론적인 답변을 듣고자 민원을 제기 한 것이 아니라며 "항로,국제선증편,소음등 각기 담당자가 달라 자기가 할 수 있는 대답은 한정되어 있다 하기에 담당자로서 전문적.기술적 답변외 종합적 민원을 받아줄수 있는곳이라도 민원인이 강력히 원한다는 코멘트라도 몇줄 집어 넣어 국토해양부에 올려 달라 했습니다.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 우리가 민원을 넣어도 늘 답변은 원론적인 부분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치지않고 의지를 보여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옳으신 말씀입니다 꾸준히 하면 뭔가가 달라지려나? --;;
삭제된 댓글 입니다.
태클이 아니오니 오해하지 마시고, 미보잉사에 물어볼 것이 아니라, ICAO에 물어봐야 하는 것 아닌가요?
민원인은 부분적 답변을 바라는것이 아니라는 주장을 다 같이 하여, 국토해양부에 항공기소음민원에 대한 "종합민원실"을 두도록 강력히 항의 해야 할 것 같아요!, 파트별 대답은 종합적인 문제를 해결 할 수 없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