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워치맨 여러분!
2025년 1월 6일, 요르단강 서안 북부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의 대한 소식을 올립니다.
📢 서안지역 55번 도로상 차량 및 버스 대상 총기테러 발생 관련
1. 현지언론에 의하면 1.6.(월) 오전에 서안지역 Al Funduq 마을 인근 55번 도로에서 운행 중이던 이스라엘 번호판이 부착된 차량과 버스를 대상으로 총기테러가 발생해 3명이 사망하고 9명이 부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2. 상기 관련 이스라엘군(IDF)은 현장에서 도주한 테러범들의 검거를 위해 주변지역에서 수색 작전 중인 상황입니다.
3. 지난 몇 달간 텔아비브, 하데라, 브엘세바, 헤르츨리야 등 주요 도시들에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한 총기·흉기테러로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하고 하마스 연계 테러가 발생 우려가 높은 상황임을 감안하여 ▪︎다중운집지역 방문을 자제, ▪︎대중교통(버스 정류장, 경전철 등) 이용시 신변안전에 각별히 주의, ▪︎로켓,드론 등 경보발령시 신속히 방공호로 이동하시는 등 민방위사령부(HFC) 지침에 맞춰 행동하시며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사 내용
케두밈 근처에서 발생한 테러 공격으로 경찰관 포함 3명 사망, 부상자 8명 병원으로 이송
2025년 1월 6일, 요르단강 서안 북부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 현장에 있는 이스라엘 보안군(사진 제공: ITAI RON/FLASH90)
이스라엘 응급 의료 서비스 마겐 다비드 아돔(MDA)에 따르면, 월요일 요르단강 서안 케두밈 근처에서 발생한 총격 테러 공격으로 70대 여성 두 명과 40대 남성 한 명이 사망하고 8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사망자는 엘라드 야아코브 윈켈슈타인, 라헬 코헨, 알리자 레이스로 확인되었다.
윈켈슈타인은 이스라엘 경찰의 상사(Staff-Sergeant Major)였으며, 73세인 코헨은 다섯 딸의 어머니이자 학교 상담사로 일했다. 70세인 레이스 역시 학교 상담사로 근무했으며, 가족과 자녀들을 두고 세상을 떠났다.
MDA는 63세 버스 운전사가 중상을 입었고, 60대 여성 한 명이 중간 정도의 부상을 입었으며, 6명이 경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후 페타티크바의 라빈 메디컬 센터-베일린슨 캠퍼스와 크파르사바의 메이어 메디컬 센터로 이송되었다.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테러리스트들이 팔레스타인 이슬람 지하드(PIJ)와 연계되어 있으며, 제닌에서 온 것으로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테러리스트 추적작전 진행 중
IDF에 따르면 테러리스트들은 해당 지역에서 버스와 차량을 향해 총격을 가했다. 보안군은 테러리스트들을 추적하며 지역에 검문소를 설치하고 인근 마을들을 포위하고 있다.
MDA 응급구조사 아비차이 벤 주리아는 “이 공격은 여러 현장에서 발생했으며, 차량과 버스가 총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현장에 도착했을 때 본 상황을 회상하며, “초기 수색 중 60대 여성 두 명이 차량 안에서 맥박과 호흡이 없는 상태로 발견되었다. 약 150미터 떨어진 곳에서는 의식을 잃은 운전자를 발견했으며, 이들 모두 총상을 입었다. 의료 평가 후, 부상이 매우 심각해 사망을 선언할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ZAKA: 희생자에 대한 존중과 처리
ZAKA 작전 책임자인 하임 바인가르텐은 ZAKA 팀이 “현장으로 가 희생자에 대한 존중을 가지고 처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책임을 물을 것’, 벤야민 네타냐후 총리는 공격 직후 X(구 트위터)에 글을 올려 희생자 가족들에게 애도를 전하며, “끔찍한 살인자들과 그들을 도운 모든 사람들에게 책임을 물을 것이며, 그 누구도 처벌을 피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라엘 카츠 국방부 장관 역시 X에 글을 올려, 테러리스트로 이어질 수 있는 모든 지역에서 “강력히 대응할 것”을 IDF에 지시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요르단강 서안에서 가자와 같은 상황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요약한 내용
서 발생한 총격 테러로 경찰관을 포함한 3명이 사망하고 8명이 부상당했습니다. 사망자는 엘라드 야아코브 윈켈슈타인(경찰관), 라헬 코헨(73세, 학교 상담사), 알리자 레이스(70세, 학교 상담사)로 확인되었습니다. 부상자들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며,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테러리스트들이 팔레스타인 이슬람 지하드(PIJ)와 연계되어 있으며, 제닌에서 온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현재 보안군은 테러리스트들을 추적 중입니다.
케두밈(Kedumim)은 요르단강 서안 북부에 위치한 이스라엘 정착지로, 나블루스(Nablus) 서쪽 약 10km 지점에 있습니다. 이 지역은 사마리아(Samaria) 지역에 속하며, 텔아비브에서 북동쪽으로 약 50km 떨어져 있습니다.
***네타냐후가 sns에 올린말
”책임을 꼭 물을 것“, 벤야민 네타냐후 총리는 공격 직후 X(구 트위터)에 글을 올려 희생자 가족들에게 애도를 전하며, “끔찍한 살인자들과 그들을 도운 모든 사람들에게 책임을 물을 것이며, 그 누구도 처벌을 피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러분 우리 나라의 많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예루살렘과 이스라엘, 중동을 위하여 영이요 생명의 말씀으로 기도와 간구로 워치하시며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운 겨울 성령안에서 영육간에 강건하시길 기도합니다.
여러분,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앞으로도 수많은 흔드는 일이 일어나도 그 상황에 묶이거나 그것에 우리가 불안해 하거나 두려워하지 않게 되길 바랍니다. 우리와 함께 하시는 주님을 의지하고 신뢰하므로 성령의 인도함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기도와 예배자의 삶에서 앞으로도 계속 '요지부동'하시길 축원합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겨지게 하옵시며 아버지의 왕국이 임하옵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아멘, 아멘. 주님 예루살렘을 평안을 위하여 기도하고 이스라엘을 모든 악으로부터 보존하시며 지키시는 주님께 간구합니다... 그리고 우리 민족 대한민국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우리 민족에 세워진 교회의 공동체분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나라와 뜻을 구하는 기도의 향기가 꺼지지 않는 사랑의 불이 되어 24시간 타오르게 하옵소서~!!!
첫댓글 아멘~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