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58장 9~12절
본문 11절 물댄 동산과 물이 끊어지지 아니하는 샘은 일부러 물을 댄 곳입니다. 왜? 물이 없기 때문에 물을 댄 것입니다. 물이 없는 곳에는 풀이나 나무가 자랄 수가 없습니다. 그 곳에 물을 댔습니다. 물 없이 삭막했던 곳이 물만 있으면 풀이 자라나기 시작하고, 동물이 찾아오기 시작해서 모든 것이 되살아납니다. 아무리 마른 곳이라도 끊임없이 물을 공급하면 회복과 만족과 이전보다 더 견고해지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오늘부터 하나님께서 물을 대 주셔서 회복과 만족, 그리고 견고하게 하시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소원합니다.
그러면 물이 없는 동산에 물을 대고 끊어지지 않는 샘이 되게 한다는 의미가 무엇일까요? 바로 본문 9절에서 기도하는 것이 황폐한 곳에 물을 대는 것입니다. 기도하게 되면 황폐한 영혼에 하나님의 물(은혜와 능력)이 흘러 들어와서 회복되고 만족하고 견고해 집니다. 안 될 것 같아도 기도하면 됩니다. 끝인 것 같은데 기도하면 시작이 되고, 막힌 것 같은데 기도하면 뚫립니다. 기도가 방법입니다.
9절 중반 “만일”부터 10절 “하면”까지 “만일~하면”이라는 조건절입니다. 물 댄 동산 같은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누리는데 우리가 해야 하는 버릴 것 3 가지와 취할 것 2가지를 말씀합니다. 버릴 것은 멍에, 손가락질, 허망한 말입니다. 취할 것은 주린 자에게 심정이 동하는 것, 괴로워하는 자의 심정을 만족하게 하는 것입니다. 말씀대로 순종하면 12절 네게서 날 자들까지 하나님께서 모든 필요한 것들을 풍성하게 채워주신다 약속하십니다. |
첫댓글 관찰 > 동산과 샘이 나오는 11절 말씀을 읽고 느껴지는 것을 나누어 보세요.
11 여호와가 너를 항상 인도하여 메마른 곳에서도 네 영혼을 만족하게 하며 네 뼈를 견고하게 하리니 너는 물 댄 동산 같겠고 물이 끊어지지 아니하는 샘 같을 것이라
해석 > 동산과 샘이 하나님의 축복인 것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스라엘을 비롯한 중동지방은 사막(광야)지대가 많습니다. 그래서 물이 없던 곳이 물만 있으면 모든 것이 되살아나고 풍성해집니다. (물댄) 동산, (마르지 않는) 샘 이라는 말은 최상의 축복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적용 > 하나님께서 하반기에 어떠한 회복과 만족과 견고하게 하시는 축복을 받기 위해 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2024년 하반기에는 모든 청지기들에게 하나님의 회복과 만족, 견고하게 하시는 축복이 충만하게 임하기를 소원합니다.
참회찬송 찬송가 438 장 ( 내 영혼이 은총 입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