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rx-8에 푹 빠지다보니 궁금한점이 생겼는데요.
rx-8의 연식에 따라서 전기형과 후기형으로 나눠지는데
이것이 외형적으로만 차이가 있는것인가요..??
첫댓글 09년식 부터 페이스 리프트 되었는데 앞, 뒤, 사이드 스커트 모두 디자인이 바뀌었고요앞쪽이 변화가 가장 큽니다.
아 09년식부터이군요!
바디강성이 보강되었고 센터페시아(?)콘솔(?)모양 다르고, 3스포크 스티어링휠 모양다르죠. 아 그리고 6단 수동 변속기 R 위치가 달라졌어요, 북미판에는 R3 일본판은 spirit R이 있는데요 버킷시트가 확실이 좋아 보이네요 ㅎㅎ
이렇게 보면 후기형이 더 좋은거네요! 저는 전기형이 디자인 보기 좋은..
뭐...후기형이니 단점을 보완한답시고 만들었으니 좋겠죠...디쟌은 개취니 일단 패스하고 전 전기형이 좋습니다..ㅋ참고로 제 애마놈은 후기형 바뀌기 바로 직전 모델인 전기형 끝물입니다..ㅋㅋ
저도 전기형이요! ㅋㅋ
후기형은 후미등만 탐난다는
후기형 후미등이 탐난다고 하시길래 궁금해서 보니 후기형 후미등도 괜찮네요!
그쵸?스카이라인이랑 비슷 근대 엄청 비싸요 크흑
전-중-후 기형에서 전/후기형 차이는1. 외형 변경 / BODY-AERO, 램프류, 휠 등2. 엔진 스팩 변경(235ps(173kw)/8200rpm), 내구성 강화 / 일부 파츠 변경 (스타터 모터 등 포함)3. 차대 강성 강화 4. 냉각 시스템 강화 (일본향만 / = US SPEC)5. 실내 인테리어 - 센터페시아 / 스티어링 휠 / 시트 / 매트 / 계기판 등 변경
첫댓글 09년식 부터 페이스 리프트 되었는데 앞, 뒤, 사이드 스커트 모두 디자인이 바뀌었고요
앞쪽이 변화가 가장 큽니다.
아 09년식부터이군요!
바디강성이 보강되었고 센터페시아(?)콘솔(?)모양 다르고, 3스포크 스티어링휠 모양다르죠. 아 그리고 6단 수동 변속기 R 위치가 달라졌어요, 북미판에는 R3 일본판은 spirit R이 있는데요 버킷시트가 확실이 좋아 보이네요 ㅎㅎ
이렇게 보면 후기형이 더 좋은거네요! 저는 전기형이 디자인 보기 좋은..
뭐...후기형이니 단점을 보완한답시고 만들었으니 좋겠죠...디쟌은 개취니 일단 패스하고 전 전기형이 좋습니다..ㅋ
참고로 제 애마놈은 후기형 바뀌기 바로 직전 모델인 전기형 끝물입니다..ㅋㅋ
저도 전기형이요! ㅋㅋ
후기형은 후미등만 탐난다는
후기형 후미등이 탐난다고 하시길래 궁금해서 보니 후기형 후미등도 괜찮네요!
그쵸?스카이라인이랑 비슷 근대 엄청 비싸요 크흑
전-중-후 기형에서 전/후기형 차이는
1. 외형 변경 / BODY-AERO, 램프류, 휠 등
2. 엔진 스팩 변경(235ps(173kw)/8200rpm), 내구성 강화 / 일부 파츠 변경 (스타터 모터 등 포함)
3. 차대 강성 강화
4. 냉각 시스템 강화 (일본향만 / = US SPEC)
5. 실내 인테리어 - 센터페시아 / 스티어링 휠 / 시트 / 매트 / 계기판 등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