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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모델입니다.
순정도장기준으로 광택이나 강성은 국산차 중에 최고입니다. (뉴에쿠스와 함께)
시공한지는 조금 되었네요.
늦게 올려드려서 죄송합니다. ^^;
제가 하는 일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광택작업중 초벌작업을 가장 좋아하고 재미있어합니다.
어떤 차도 상관없이 즐겁게 하루를 같이 보내는 것에 만족하지만,
제네시스, 뉴에쿠스의 광택작업은 즐겁지만은 않습니다.ㅋㅋ
이글을 보시는 귀하께서 제네시스나 뉴에쿠스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부디 사소하고 미세한 흠집때문에...
현대사업소나 공업사, 주변의 외형복원업소를 찾지 마시길 바랍니다.
재도장을 쉽게 하지 마시라는 말입니다.
순정도장이 워낙에 좋기 때문에
웬만하면 참고 인내하시고 타시길 바랍니다.
물론 파손된게 너무 심하면 보수도장하셔야겠지만...
범퍼나 휀더,도어를 순정으로 교체하셨다고 해도말이죠,
결국 새로 교체한 부품에도 보수도장페인트로 새로 도장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요.
크리어코트는 순정이 가장 좋습니다.
밖에 나와서 새로 도장하는 크리어코트는 순정과 비교할수 없다는 것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__)
일거리가 참 많습니다. ^^
특수광택은 평면(본넷,트렁크)뿐만 아니라,
루프와 측면도 평면과 동일하게 완벽함을 추구합니다.
또한, 연마재를 일본에서 특별히 제작된 프라임전용을 사용하기 때문에
연마후에 특수한 약품으로 베이스코팅을 완성하는 전에 없던 공법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연마할수있는 횟수가 더 늘어난다고 보셔도 틀리지 않습니다.
초벌 연마중에 한 컷입니다.
약재를 깨끗하게 없앤 상태에서 자세히 점검하고
다시 교정을 반복합니다.
아..
한번에 연마한다고 엄청나게 깎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전에 소개해드렸었지요?
10차 특수광택+유리막코팅시공한 SM5임프레션 모델이요. ^^
사진이 어떤가요?
기가 막히지요?ㅋㅋ
사실은
잘 안나온 사진입니다. ^^
초점이 잘 안맞았습니다.
이 정도도 물론 작업은 잘 되야 가능한 사진입니다만,
제가 추구하는 정밀함이라면 상당히 부족한 정도로 마음에 안드는 사진입니다.
아래에 더 사실적인 사진을 봐주십시요.
그전에...
이 일의 성격이 열심히 노력해서 일을 하는 노동형 사업이기 때문에
내가 잘나고 저기는 못나고 떠드는 것은 참 보기 안좋습니다.
같은 일 하는 사람들을 굳이 깎아내리고
나만 잘났다고 말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가끔 이런 저런 장난질하시는 극소수의 업체때문에
힘도 빠지고 열도 받고 어의가 없고 그럽니다.ㅋㅋ
물론 또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부여도 되고 그럽니다.
10년을 넘게했다...
미안한 말이지만...
어떻게 했는가가 사실 더 중요하겠지요..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을 관여하는 운영자로서 10년인지...
열심히 일하는 직원으로서 10년인지는
같은듯하지만,
현실적으로 같은 경력은 아닙니다.
또한, 싱글액션, 더블액션...
저를 포함하여 누구나 특별하고 싶어합니다.
제가 기어액션을 사용하던 시기가 2008년, 더블액션 양털초벌은 2009년입니다.
지금이 2015년이지요?
진짜 노하우는 인터넷으로 공부해서 얻는 것이 아닙니다.
또...
전에 우연하게 들은 이야기 꺼내볼게요.
2007년인가, 2008년인가 그럽니다.
부분도장을 같이 해볼까 꽂혀서
자신의 건물에서 외형복원하신다는 선배님이 계시다는 친구말을 듣고
친구와 함께 방문하여 내부를 구경하고 차 한잔 마시고 온 일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부분도장때문에 한번 뵈었던 그 분께서
다른 광택가게하시는 분께 최근에 그랬다더군요.
기범광택...
내가 광택을 가르쳤다고....
ㅡ,.ㅡ
남자는 애나 어른이나 다 똑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ㅋㅋ
정밀하다는 말은 본넷 하나만도 어렵습니다만,
바디 전체를 이런 수준으로 완성할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물론 이런 정도가 필요한 분께는 의미가 있는 시공이며
전체적으로 깨끗함을 원하는 분께는 굳이 이런 레벨까지는 필요없습니다.
그래서 기범광택의 광택은 두가지정도의 레벨로 구분하여 시공안내를 하고 있으며
패널별 조율을 통해 시공비 조정도 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만족스러운 시공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의해드리고 있습니다.
자동차 유리막코팅은 갑옷도 아니며 PPF와 같은 비닐필름도 아닙니다.
하지만, 햇빛에 의해 자동차의 광택이 떨어진다는 것을 이해하고 계시다면
코팅이 왜 필요한지 아실겁니다.
지하주차장, 또는 가림막속에 언제나 주차된 차와
한낮의 햇빛을 항상 보는 차는 코팅유무와 상관없이 시간이 지나면 다르게 보입니다.
코팅의 능력은 자외선차단제와 같다고 생각하십시요.
그 이상의 능력?
세차기스방지?
물때발생방지?
영구적인발수?
그런거 없습니다.
세차기스가 현저하게 덜 생기는 것은 맞습니다.
저는 코스트코 타올만으로도 세차를 했으니까요.
세차스크래치 하나 없이요.
물때는 차체의 물기를 바로 바로 제거하면 안생깁니다.
비맞고 몇일안에 세차해주시면 안생긴다입니다.
그대로 두면 생깁니다.
발수는 요즘 발수코팅제 잘 나옵니다.
세차때마다 마무리에 사용하시면 언제나 발수입니다.
유리막코팅을 한 차는 분명히 광이 오래 갑니다.
더러워져도 잘 씻깁니다.
그게 코팅의 목적이지,
잔기스, 세차기스, 그런거 방지 목적은 없습니다.
PPF나 칼라랩핑하십시요.
그런 시공들의 단점은 한번 파악해보신후에 시공은 검토하시구요.
말그대로 광택이 오래 가도록입니다.
무결점이 그대로 오래 가려면
평소 세차와 주차에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이게 뭔 사진인가 했네요.
작년에 제가 개조한 더블액션 폴리셔입니다.
헤비급...
완빵입니다.ㅋㅋ
도장상태는 이랬었습니다.
잊지 마시고요. ^^
광택작업에 신경을 엄청 썼습니다.
코팅도 좋은 제품으로 꼼꼼하게 발라드렸습니다.
하지만,
얼마든지 다시 이런 비슷한 상태가 되버릴수도 있습니다.
시공이 잘못되어 이 상태로 되돌아간다는 뜻이 아니라,
도장상태가 다시 손상되면서 이런 비슷한 상태가 되버릴수있다는 뜻입니다.
오해는 마시구요.
특수광택작업으로 도장상태를 신차급으로 되돌렸습니다.
유리막코팅작업으로 박막의 코팅막을 형성했기 때문에
세차만 주기적으로 부드럽게 잘 해주시면
시공전의 상태처럼 되는 일은 아주 나중에~ 나중에~
조금 더 나중에 이런 상태가 될수 있도록 시간을 벌어줄수는 있습니다.
그것이 코팅의 목적입니다.
코팅하신분들께서 그런 말씀 해주십니다.
확실히 더러워지는 것도 덜하고~
세차하면 잘 씻겨나가고,
다른차보다 광도 더 잘 난다고 말씀하십니다.
광택은 광택입니다.
깨끗하고 광이 나며 윤기가 나는 것에 목표를 둡니다.
어두운 색상은 1~2년에 한번씩 부담없는 선에서
밝은 색상은 2~3년에 한번씩 부담없는 선에서 관리하시면
만약에 5년간 차를 보유하신다면 2~3회면 언제나 신차급으로 관리하실수 있는 겁니다.
카페 회원님들께는 보다 특별히 신경쓰고 있으니
언제나 부담없이 시공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글로 하는 것보다는 직접 보고 말씀나누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첫댓글 캬 거울이네요^^
감사합니다. (__)
공장장님을 봐서(?)라도 제네시스나 에쿠스는 구입을 자제 해야겠.....ㅜㅠ
아닙니다. 최선을 다해 모시겠습니다.(__)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