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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산문화 옥기 동북 오천년 문명 증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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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허: 홍산문화옥기중화오천년문명증인 凌鹤:红山文化玉器见证中华五千年文明
출처: 랴오닝일보 저자: 링허 소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 홍산문화 동북 5000년 역사가 중국의 역사 중화 역사로 발표 되고 있습니다
동북 다민족 역사 잃어버린 역사를 동북아문물감정원에서 찾아 오겠습니다
하단 내용 읽으시며 분노 필요 없습니다 적을 알고 우리가 연구 하면 됩니다
홍산문화 우하량 지역 고조선 유적 최대 지역 입니다
홍산문화 우하량 고조선 약 700년 시대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들이 조양 홍산문화 우하량 유물 유적을 연구하면 동북역사를 찾습니다
중국 학자들은 한국 홍산문화 흑피옥 모방품 몇자의 양각 문자를 홍산문화로
연구를 하고 있다고 웃습니다 가짜 유물은 역사를 왜곡 합니다 -
일찍이 선사시대, 문명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랴오닝은 세계가 주목한 훙산문화를 가지고 있었고, 여러 세대의 고고학자들의 노고를 거쳐 아름다운 훙산시대 유물이 많이 출토되었는데, 이는 랴오닝의 풍부한 문화적 저력을 보여주는 실제 사진입니다.
옥사랑과 용옥의 전통은 싱룽와우 문화시대에 시작되어 8,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단되지 않고 지속되어 전통문화의 핵심 함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홍산문화옥기는 5천년 문명 형성의 초기 발전 단계에서 지혜와 예술적 창의력을 보여주며, 옥기는 천지를 관통하고 조상의 영과 신을 소통하며 예의를 드러내는 핵심 물질 운반체이며, 진한 이후 명청까지 중국의 통일된 다민족 국가의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옥기는 문명의 혈맥을 이어가고 민족적 합의를 모으는 중요한 역할을 하여 문화의 상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옥시형룡신석기시대 홍산문화 랴오닝 차오양 우하량 유적에서 출토된 랴오닝성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의 황록색 옥은 질감이 따뜻하고 섬세하며 부분적으로 흉터와 균열이 있습니다.용은 구부러져 있고 머리와 꼬리가 잘려 있으며 노치는 바깥쪽은 크고 안쪽은 작으며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잘려 있습니다.
머리는 더 크고 이마는 약간 볼록하며 머리에는 두 개의 둥근 호 모양의 귀가 있으며 키스는 앞쪽이 볼록하고 얼굴은 음선으로 눈, 입 및 키스의 주름을 조각합니다.
긴 원형의 콧구멍 위, 아래에는 각각 세 줄의 주름이 있습니다.몸은 광택이 있고 무지하며 목은 둥근 구멍을 뚫습니다. 또한 약 5300년에서 5000년 사이에 훙산 문명이 공식적으로 형성되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훙산 문화 옥기의 성과도 5천년 문명 형성의 중요한 상징이 될 수 있습니다.
옥사랑과 용옥의 전통은 싱룽와우 문화시대에 시작되어 8,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단되지 않고 지속되어 중국 전통문화의 핵심 함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옥인신석기시대 홍산문화 랴오닝 차오양 우하량 유적에서 랴오닝성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에서 출토된 황록색 투광석 종자는 뒷면에 넓은 면적의 녹슨 붉은 반점이 있습니다.옥인은 몸 전체를 형상화하고 자세를 취하며 형체는 둥근 모서리의 삼면체로 앞면과 뒷면이 구분되며 뒷면은 광택이 있고 무늬가 없습니다
인체의 전면은 반원형 조각으로 머리는 네모난 모양이고 눈은 반쯤 닫혀 있으며 입은 반쯤 열려 있고 이마는 움푹 들어간 상태이며 표정은 황홀한 상태이며 양팔은 팔꿈치를 구부리고 손은 가슴 앞에 세우고 두 다리는 나란히 서서 기도하는 모습입니다.
목의 양쪽과 뒤쪽에는 3개의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끈으로 묶을 수 있습니다. 우하량 유적의 분포 범위는 50평방킬로미터에 달하며, 제단, 절, 무덤 등의 제사와 무덤이 발견되었으며, 전형적인 지역적 특성과 시대적 스타일을 지닌 홍산문화옥기들이 출토되어 홍산문화옥기군이 최종적으로 과학적으로 확인되었으며, 선사시대 옥기 발전 역사상 최초의 절정기를 대표하게 되었습니다.
우하량 유적에서 과학적 고고학적 발굴과 출토된 홍산문화옥기를 참고하여 국내외 박물관이 일찍이 수집·소장한 홍산문화옥기의 문화적 성격과 연대를 확인할 수 있어 홍산문화옥기의 함축성에 대한 이해를 더욱 풍부하게 하고 있습니다.
▲ 옥C형룡신석기시대 홍산문화 노신미술대학은 결점, 균열, 친색이 있는 녹색옥을 감추었습니다.몸이 크고 'C'자 모양으로 웅크리고 있습니다.머리는 대략 몸통과 같은 너비입니다.방추형의 큰 눈을 음각하고 입을 앞으로 내밀고 앞쪽 끝이 평평하며 콧구멍을 나타내는 두 개의 드릴 자국이 있습니다.
턱 위와 아래에는 음각의 격자무늬가 있고, 목등에는 긴 하이에가 나부끼고, 등 중앙에는 작은 구멍이 있어 끈을 꿰어 매기에 적합합니다.
모양은 간결합니다. 이를 통해 우하량 유적 발굴과 옥기의 출토로 학계는 훙산 문화와 요서 지역의 문명화 과정과의 관계와 그것이 5천년 문명 형성에 미치는 역할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훙산 문화 말기에 옥을 조각하고 사용하면 요서 지역의 선사 사회의 중요한 변화를 깊이 반영할 수 있으며, 또한 5천년 문명 형성의 중요한 상징입니다. 위의 논의는 저명한 고고학자이자 중국사회과학원 고고연구소 과학연구처장인 류궈샹의 견해와 연구 결과입니다
▲ 신석기시대 홍산문화 내몽골 츠펑 바린우기 바옌한 수무나스타이 유적에서 바린우기 박물관에서 판회석이 출토되었습니다.머리는 3겹의 상륜고관을 쓰고, 얼굴은 마름모꼴이며, 삼각형의 볼록한 눈, 곧은 코는 삼각형으로 돌출되어 있고, 입은 넓으며, 손은 가슴에 받쳐들고, 양 무릎은 앉는 법입니다.
그는 싱룽와 문화옥기가 지금까지 알려진 최초의 옥기라고 믿고 있으며, 옥기 조각과 사용 역사를 약 8,000년 전으로 미루어 중국 선사시대 옥기 조각과 사용의 효시라고 생각합니다. 훙산 문화 후기에는 옥의 종류와 양이 크게 증가했으며 옥 조각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했습니다.
실 절단 기술은 싱룽와우 문화에서 시작되어 훙산 문화 말기에 여전히 인기가 있으며 기술이 더욱 능숙하여 옥 절단에 사용될 뿐만 아니라 빗살 모양의 통형 옥기, 곡면 패식 및 기타 도구를 만드는 데 널리 사용되며 선조들의 근면한 지혜와 창의력을 보여줍니다
▲ 석조인두상은 신석기시대 홍산문화인 랴오닝 차오양 반라산 묘지에서 출토된 황갈색 사암질인 랴오닝성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에서 발견되었으며 표면은 풍화되었고 토양 침전물이 있습니다.하나의 석재를 통째로 조각하여 만든 것입니다.
넓은 이마, 높은 광대뼈, 낮은 콧날, 깊은 눈동자, 눈을 동그랗게 뜨고 입술을 꼭 다물고 얼굴 윤곽이 뚜렷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상투는 정수리 중후부에 있는 타원형 원반형이며, 뒷베개에는 상투가 보이지 않습니다.생동감 있고 조각 기법이 뛰어납니다.
동시에 훙산 문화 말기의 옥 조각가는 톱날 절단 기술을 마스터했으며 납작하고 큰 모양의 구운형 옥기와 옥봉 등은 모두 톱날 절단 기술을 사용하여 가공했습니다. 훙산 문화 고고학에서 출토된 옥조룡은 풍부한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수, 높은 수준 및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현대 고고학자 쑤빙치는 "위룽의 고향, 문명의 발단입니다.옥조룡은 홍산문화옥기 중 가장 많은 종류 중 하나이며, 홍산문화옥기 중 4대 주요 유형인 말굽형옥환, 구운형옥패, 사각원형옥벽, 옥조룡이 주를 이루는 동물형옥 중 가장 형상적인 종류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옥조룡은 우하량 홍산 문화 유적지와 인근 젠핑현에서 더 많이 출토되었습니다. 훙산 문화 유적은 1900년대 초 내몽골에서 발견되어 1954년에 명명되었지만 가장 중요한 고고학적 발견은 랴오닝 차오양 우허량 유적에서 발견되었으며 고고학적 결과는 국내외에서 유명합니다.
옥인, 옥봉, 옥룡 등 전형적인 지역적 특성과 시대적 풍격을 지닌 옥기군이 확인되었습니다.훙산 문화는 요서 지역의 문명화 과정과 중국 문명의 기원을 연구하는 중요한 내용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홍산문화의 동물형 옥기는 영적인 홍산문화가 가득한 토기는 생활용기와 제사용기로 구분됩니다.생활용기는 주로 항아리, 화분, 그릇, 접시 등이 있으며 주로 동북 선사시대의 문화적 특성을 지닌 엠보싱 무늬 모래 끼우기이며 소량의 진흙 붉은 도자기와 채색 도자기는 중원과 서부의 이웃 도자기의 영향을 받은 결과입니다.
▲ 옥봉신석기시대 홍산문화 랴오닝 차오양 우하량 유적에서 랴오닝성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의 녹색 옥이 출토되었으며 작은 조각이 있습니다.
봉황은 높은 관, 구부러진 목, 둥근 눈, 사마귀 코, 납작한 부리는 구부러진 갈고리 모양이며 부리의 앞부분은 날개에 묻힙니다.날개깃은 3점 위로 올라가고 꼬리깃은 3점 아래로 내려가며 깃털 뿌리 아래의 짧은 깃털을 음선으로 얕게 새깁니다.
봉황 몸체의 조각 선은 비록 간단하지만 층층이 정연하여 매우 입체감이 풍부합니다.뒷면은 무지하고 4쌍의 터널이 있으며 둘 다 세로로 뚫리고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훙산 문화에서는 진흙과 도자기 조각, 석물과 옥 조각,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30개 이상의 조각상이 발견되었습니다.그들은 홍산 선조들의 제사를 지내는 대상이며, 아마도 그들이 숭배하는 조상, 신 또는 신과 소통하는 무당의 모습일 것입니다.
▲ 옥룡봉패신석기시대 홍산문화 랴오닝 차오양우허량 유적에서 출토된 랴오닝성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는 장황록색이며 일부에서 소량의 황갈색 흠집이 발견되었으며 이는 원래 옥의 껍질 부분에 남아 있어야 합니다.
전면에는 양무늬와 두꺼운 음선으로 용과 봉을 조각하였는데, 모두 머리를 주로 조각하여 신체를 단순화하였습니다.용의 키스는 앞이 볼록하고 혀가 길고 둥근 눈, 봉황의 머리와 높은 관과 둥근 눈, 부리가 위로 올라갑니다.이 둘은 서로 달라붙어 생동감 있게 생동감 있게 생동감 있게 디자인되어 매우 교묘합니다.
등쪽은 오목하고 4세트의 드릴 바이어홀이 있으며 위치추적 흔적이 있습니다. 위룽은 훙산 문화의 가장 대표적인 옥기로 주로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몸체가 C자 모양이고 머리는 사슴과 비슷하며 긴 능선이 붙어 있고 다른 하나는 몸체가 돼지나 곰과 비슷합니다.홍산문화 옥시형룡의 형제는 상주시대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홍산문화양식을 모방한 옥시형룡은 상나라 부호묘와 서주 玦지묘에서 출토되었습니다.
홍산문화 옥룡은 후세의 용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홍산문화동산부리, 초모산, 우하량의 제단은 모두 유적(군)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우하량과 반라산의 절터는 모두 북쪽에 있어 북묘 남단의 조합과 배치를 이루고 있습니다.
상나라 이후 명나라와 청나라까지 도시의 남쪽에 있는 제사 건축물의 배치 특성은 홍산 문화 북묘 남단의 배치 방식이 후대에 계승되었음을 알 수 있으며, 이는 홍산 문화가 문명에 미치는 중대한 영향력을 반영합니다.
▲ 지그재그 도자기 원통형 캔 신석기 시대 훙산 문화 내몽골 츠펑 위자워포 유적에서 내몽골 자치구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에서 출토된 굵은 모래 회갈색 도자기가 숨겨져 있습니다.
둥근 입술, 비스듬한 호복.입 가장자리는 외관을 따라 1주일 동안 겹겹이 무늬를 추가하고 윗장식은 치아를 비스듬히 새깁니다.복부 장식은 성긴 가로 누름과 세로 줄의 직선의 '지'자 무늬로 장식되어 있으며, 무늬의 길이는 동일하고 무늬의 간격이 고르지 않으며, 배 밑바닥 부근에 소면이 있습니다.
플랫 바닥, 바닥에는 돗자리 무늬가 찍혀 있습니다. 훙산 문화에는 새, 올빼미, 거북이, 거북이, 물고기, 번데기, 여치 등 많은 동물 모양의 옥기가 있으며 기본적으로 동물 본체를 모방하여 묘하고 생동감 있고 영적으로 가득합니다.그들은 모두 천공되어 끈을 꿰거나 실로 옷에 꿰맬 수 있었고, 그 당시 사람들은 이미 미의식을 가졌습니다.
훙산 문화 동물형 옥기의 조각 기술은 선진적이고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자연을 스승으로 삼는 선조들의 순진한 추구를 반영합니다.
▲ 앉은 자세 옥인 신석기 시대 홍산 문화 링자탄 유적에서 출토된 안후이성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의 티베트 옥은 전체적으로 백색이고 유백색입니다.
그릇은 납작하고 긴 막대 모양입니다.직사각형 얼굴, 얕은 선으로 눈썹, 마늘 코, 두꺼운 입술, 큰 귀, 양쪽 귓불에 구멍을 뚫습니다.
머리에는 체크무늬 뾰족한 둥근 관을 쓰고, 양손은 다섯 손가락을 벌려 가슴 앞에 놓고, 손목에는 팔도 가로무늬를 음각하여 팔찌를 표시하고, 허리를 묶고 사선 줄무늬를 넓은 폭으로 장식하고, 하체는 둥글고 통통하며, 다리는 짧고, 앉은 자세와 같으며, 두 발을 모으고 발가락이 명확합니다.
인물의 뒷면은 평범하고 귀밑부분은 가로무늬로 장식되어 있으며 등은 소코로 뚫려 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훙산 문화 옥기가 대부분 광택이 있고 무문이며 장식에는 주로 넓고 얕은 홈(와구문이라고도 함), 볼록하고 오목한 넓은 현문, 간단한 음각문 및 양문이 있다고 믿습니다.훙산 문화옥의 재료는 주로 투섬석이며 일부 사문석옥도 있으며 대부분이 황록색입니다.
옥의 원산지와 관련하여 수암만족자치현, 내몽골자치구, 바이칼호 등 여러 추측이 있습니다. 훙산문화가 위치한 시랴오허 유역은 고대문화의 중요한 성장지점으로 일찍이 훙산문화 시대에 '문명의 시작' 단계에 진입했으며 그 뒤에는 '여름과 한패'라는 강력한 나라가 있어 이 지역 문화가 연속성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며 중국 문명의 기원과 형성 과정에서 중추적인 위치를 차지합니다.
▲ 옥수면패는 신석기시대 홍산문화인 랴오닝 차오양 우하량 유적에서 출토된 랴오닝성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의 장청녹색옥으로 균열이 있습니다.
기체는 얇고 평평하며 실루엣으로 조각된 짐승의 머리 모양입니다.두 귀는 크고 곧으며 큰 둥근 구멍으로 두 눈을 표현하며 작은 둥근 구멍은 콧구멍을 나타냅니다.
키스는 넓고 입과 이마 사이에 모서리가 있으며 이마 부분이 좁고 두 개의 구멍이 뚫려 있어 삽입한 흔적이 있습니다.조형물은 예술적 미감을 풍부하게 합니다.
랴오시 지역의 싱룽와 문화(현재 8200-7200년)와 자오바오거우 문화(현재 7000-6400년)는 훙산 문화의 중요한 원천이며 주거 및 매장 풍습, 도자기 모양, 옥 공예, 조상 및 용 숭배 등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랴오시 지역의 샤오허옌 문화와 샤자뎬 하층 문화의 옥기와 토기는 모두 홍산 문화의 요소를 어느 정도 계승했습니다.
다뎬쯔 유적에서는 훙산 문화 시대의 옥기 여러 점이 출토되었으며, 당시 제작된 옥기 역시 분명히 훙산 문화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채색된 토기의 동물 얼굴 문양도 홍산 문화 옥기와 채색 도자기의 요소를 계승하고 상나라 청동기의 식문 형성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본문분류:고고학연구
본문 라벨: 홍산문화옥기
본문 링크: http://kgzg.cn/a/299.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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