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비타민D의 경우 건강에는 도움이 될수도 있지만 아토피피부염 증상완화에는 직접적인 도움은 되지못합니다. 참고로 비타민D는 체내에서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활을 하기에 뼈가 약해지는 골다공증의 우려가 생기는 갱년기의 여성이나 노년기의 분들에게는 직접적인 도움이 되며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글서두에 말씀드린대로 밤낮이 바뀌어 근무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비타민D 제재를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한 경우가 아니라면 실내생활을 주로 하시는 분이라면 최소한 하루 10분정도는 쉬는 시간을 이용해 일광욕을 해주시는 습관을 길러주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되실것입니다.
때문에 비타민D는 밤과 낮이 바뀌어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굳이 제재로 복용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루 30분이상의 일광욕만으로도 비타민D는 체내에서 자연생성되기 때문에 틈틈히 일광욕을 자주 하시길 바랍니다. 오히려 백색의 비타민C를 장기간 꾸준히 드시는 것이 피부에 도움이 될것이며 매일 성인하루 물복용량인 하루 2L이상의 물복용이 증상완화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아울러 매일 적정시간이상의 숙면은 필히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와..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피부때문에 낮에 밖에 나가질 않는데요.. 그래서 거의 햇빛을 쐴 일이 없습니다. 피부가너무 손상되어잇어서 딱지가 생겨있는데 이상태로 햇빛을 보면 색소침착이 생긴다고하여 일부러라도 안나갑니다.. 이런상황인데 이렇다면 비타민d 먹는것이 피부재생이나 피부장벽 회복에 더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구지 챙겨먹지 않아도될까요...?
매일 30분정도의 일광욕의 경우 피부재생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며 피부일광소독효과 또한 볼수가 있는 매우 긍정적인 효과가 매우 큽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햇빛에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일광피부염환자의 경우 피해야 하며 아울러 자외선이 강한 시간대의 일광욕은 오히려 피부건강에 해로우니 필히 자외선이 강한 시간대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매일 일정시간의 일광욕은 T-세포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피부재생과 피부자체면역력증강에 효과가 크다는 것은 의학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사과송님의 경우 물론 피부때문이긴 하지만 본인의 의지로 인해 일광욕을 하지않으시다면 오히려 어깨를 활짝 펴시고 피부재생을 위해 자외선이 강한 시간대를 피해 아파트에 사신다면 아파트 베란다라도 좋으니 최소한의 시간을 투자해서 일광욕을 해주시는 것이 방안에서 비타민D제재를 복용하시는 것보다 사과송님에게 더 효과적일듯 합니다. 아울러 적정량의 일광욕은 기분전환도 되고 밤에 숙면을 유도해주기도 합니다.
사과송님, 비타민D복용이 피부재생이나 피부장벽회복에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피부면역력강화를 위해서는 도움이 되기에 이 글이 쓰여진 2013년 6월 당시에는 복용을 권장하지 않았었지만 2015년 현재 의학계에서는 아토피피부염 증상완화를 위해 비타민D복용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토피치료를 위한 보조치료의 개념에서의 건강기능식품으로는 비타민C,D,감마리놀렌산,장트러블이 있다면 유산균정도가 도움이 됩니다. 특히 감마리놀렌산의 경우 여성의 생리전증후군이 심하거나 생리전후에 피부트러블이 심한 편이라면 감마리놀렌산 복용도 권장됩니다.
첫댓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비타민D의 경우 건강에는 도움이 될수도 있지만 아토피피부염 증상완화에는 직접적인 도움은 되지못합니다.
참고로 비타민D는 체내에서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활을 하기에 뼈가 약해지는 골다공증의 우려가 생기는 갱년기의 여성이나 노년기의 분들에게는 직접적인 도움이 되며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글서두에 말씀드린대로 밤낮이 바뀌어 근무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비타민D 제재를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한 경우가 아니라면 실내생활을 주로 하시는 분이라면 최소한 하루 10분정도는 쉬는 시간을 이용해 일광욕을 해주시는 습관을 길러주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되실것입니다.
때문에 비타민D는 밤과 낮이 바뀌어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굳이 제재로 복용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루 30분이상의 일광욕만으로도 비타민D는 체내에서 자연생성되기 때문에 틈틈히 일광욕을 자주 하시길 바랍니다. 오히려 백색의 비타민C를 장기간 꾸준히 드시는 것이 피부에 도움이 될것이며 매일 성인하루 물복용량인 하루 2L이상의 물복용이 증상완화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아울러 매일 적정시간이상의 숙면은 필히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와..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피부때문에 낮에 밖에 나가질 않는데요.. 그래서 거의 햇빛을 쐴 일이 없습니다. 피부가너무 손상되어잇어서 딱지가 생겨있는데 이상태로 햇빛을 보면 색소침착이 생긴다고하여 일부러라도 안나갑니다..
이런상황인데 이렇다면 비타민d 먹는것이 피부재생이나 피부장벽 회복에 더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구지 챙겨먹지 않아도될까요...?
매일 30분정도의 일광욕의 경우 피부재생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며 피부일광소독효과 또한 볼수가 있는 매우 긍정적인 효과가 매우 큽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햇빛에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일광피부염환자의 경우 피해야 하며 아울러 자외선이 강한 시간대의 일광욕은 오히려 피부건강에 해로우니 필히 자외선이 강한 시간대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매일 일정시간의 일광욕은 T-세포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피부재생과 피부자체면역력증강에 효과가 크다는 것은 의학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사과송님의 경우 물론 피부때문이긴 하지만 본인의 의지로 인해 일광욕을 하지않으시다면 오히려 어깨를 활짝 펴시고 피부재생을 위해 자외선이 강한 시간대를 피해 아파트에 사신다면 아파트 베란다라도 좋으니 최소한의 시간을 투자해서 일광욕을 해주시는 것이 방안에서 비타민D제재를 복용하시는 것보다 사과송님에게 더 효과적일듯 합니다.
아울러 적정량의 일광욕은 기분전환도 되고 밤에 숙면을 유도해주기도 합니다.
제경험상말씀드리면 아주대학교병원에서 먹었던건 비타민 CDE 정장제 이렇게먹었었습니다..
요즘은 C E 오메가3 아연 에보프림이라고 친구가 약사인데 추천해준거랑 알렉스 이렇게먹고있는데
최근에 대부분다떨어져서 시켜야겠네요
저도 일광욕 추천합니다. 일반인도 일광욕을 해야 뼈도 튼튼하다고 합니다. 과일 채소 섭취로 부족하다면 먹는 비타민 고려해 봐야 겠죠
사과송님, 비타민D복용이 피부재생이나 피부장벽회복에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피부면역력강화를 위해서는 도움이 되기에 이 글이 쓰여진 2013년 6월 당시에는 복용을 권장하지 않았었지만 2015년 현재 의학계에서는 아토피피부염 증상완화를 위해 비타민D복용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토피치료를 위한 보조치료의 개념에서의 건강기능식품으로는 비타민C,D,감마리놀렌산,장트러블이 있다면 유산균정도가 도움이 됩니다. 특히 감마리놀렌산의 경우 여성의 생리전증후군이 심하거나 생리전후에 피부트러블이 심한 편이라면 감마리놀렌산 복용도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