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비타민C는 옥수수,고구마, 감자 등과 같은 전분이 많은 식물류에서 추출,발효,농축,정제 등의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답니다.비타민C만 추출한 것이라 원재료와는 무관할 것 같습니다. 비티민C의 효과를 제일 많이 보는 체질은 태양인입니다. 참고로 옥수수,고구마,감자는 소음인에 맞습니다. 옥수수에 알레르기를 일으키면 양체질(소양인 아니면 태양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양체질에 맞는 과일 중에서 비티민C가 많은 것은 딸기, 키위, 감, 파인애플 등입니다. 자연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한번에 많은 용량이 필요할 때는 약으로 먹을 수도 있겠죠.
저는 고려은단을 먹으니 알러지가 생겼습니다 모기물린줄 알았는데 두드러기처럼 안올라오고 꼭 모기물린것 처럼 발진된곳이 가렵습니다 온몸에 분포되어 올라옵니다. 처음엔 등어리 아랫쪽 엉덩이에 집중되어 올라오더니 팔만빼고 군데군데 다 올라왔습니다 그래서 약을 중단하니 저절로 가라앉더니 어제 한번먹었는데 역시나 이번에는 전에 안났던곳 팔쪽에 나는군요 무슨이유인지 궁굼합니다 박사님 부탁합니다.
첫댓글 비타민C는 옥수수,고구마, 감자 등과 같은 전분이 많은 식물류에서 추출,발효,농축,정제 등의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답니다.비타민C만 추출한 것이라 원재료와는 무관할 것 같습니다. 비티민C의 효과를 제일 많이 보는 체질은 태양인입니다.
참고로 옥수수,고구마,감자는 소음인에 맞습니다. 옥수수에 알레르기를 일으키면 양체질(소양인 아니면 태양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양체질에 맞는 과일 중에서 비티민C가 많은 것은 딸기, 키위, 감, 파인애플 등입니다.
자연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한번에 많은 용량이 필요할 때는 약으로 먹을 수도 있겠죠.
아아... 감사합니다!
그런데 체질이 바뀌기도하나요? 전 소양인이라 진단받앗다가 이번에 위장 문제로 입원후 소화기관이 많이 약해졋는데... (원래 소화아주잘됫음)이번한의원에선 소음인같다 하셔서...
타고난 체질은 후천적인 원인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아..
그렇군요! 소양인은.맞는것 같은데...소양인이 후척적인 요인으로 소화력이 떨어지는 경우도 잇나요?
보통 소음인이 소화기관이 약하다 알고잇어서..
자기체질에 안맞는 음식이나 약을 자주 먹을 때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피부로 위가 예민한 사람은 위로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소양인은 열성음식이나 약을 많이 먹으면 탈이나고 소음인은 찬성질의 음식이나 약에서 탈이납니다.
이번에 고려은단비타민샀는데 소양인이구 속열이많은편인데 약사님이 고려은단비타민은 찬성질이라 저한테 잘맞을꺼라 하셨는데
아아 우와 좋은정보감사드려요!! 소양인이라하셧는데 대표적인 특징이.뭐기잇나요?ㅜㅜ
사과송님! 체질건강연구회에 들어 가셔서 기본자료실에 있는 체질별특성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고려은단을 먹으니 알러지가 생겼습니다
모기물린줄 알았는데 두드러기처럼 안올라오고 꼭 모기물린것 처럼 발진된곳이 가렵습니다
온몸에 분포되어 올라옵니다.
처음엔 등어리 아랫쪽 엉덩이에 집중되어 올라오더니
팔만빼고 군데군데 다 올라왔습니다
그래서 약을 중단하니 저절로 가라앉더니
어제 한번먹었는데 역시나 이번에는 전에 안났던곳 팔쪽에 나는군요
무슨이유인지 궁굼합니다
박사님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