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생과 평범한사람은 절대 보면 안되는 만화.
언어유희의 극치..
섹시코만도.. 배우고 싶다.(학교에서 마사루 흉내내다가 따 될뻔했다.)
정말 제목 그대로 멋지다 마사루!!
2. 위기일발 아가씨(20편정도) ★★★★☆
마사루가 개성이라면 이건 진정한 엽기.
한편한편 볼 때마다 다음편이 보기 두려울정도.
쿠냥..넘 웃긴다.
친구한테 이 만화 갈켜줬더니 이 넘이 잠시후에 울면서 전화했다.
넘 웃기다면서...
3. 엑셀사가(26편) ★★★★★
이거 번역한사람에게 정말 경의를 표한다.(보면 안다)
구석구석마다 나오는 패러디.. 이 만화를 이해했다면 일본 애니의 반을 이해한것이다. 진정한 패러디의 진수를 보여준다.(평론안보면 절대 이해 못함.. 모든 만화를 다 본 후에 볼것..)
엑셀..너무 맘에 든당. 사랑이라는 이름의 충성심이라^^
특히 21편인가의 하록선장 패러디..넘 잼있어서 5번정도 본거 같다.
4. 디지캐럿(그냥 디지캐럿16편, 섬머스페셜 4편) ★★★☆
엑셀사가땜시 봤다.(디지 패러디가 있어서.. 그걸 이해하기위해서..)
보기전에는 그냥 변신해서 악당물리치는 그런 만화인줄알았다.
보고나서... 이런케릭터들도 이딴짓을 할수있구나..
한마디로 로리로리와 엽기의 조화..
일본어를 어느정도 알면 훨씬 재밌다.
쁘찌코... 나의 내면의 로리를 발동시키는 케릭이다.(쩝. 나는 변태라는걸 스스로 인정하고 있군..)
5. 모모이로 시스터즈(20편정도?) ★★☆
엽기라기보단.. 성에 관련된게 주제로.. 볼만하다.
기필고 처녀에서 벗어나고자하는 주인공(?)의 의지가 돋보이는 만화이다.
우주, 로봇..
1. 무한의 리바이어스(26편) ★★★★★
말이 필요없는 만화. 감동감동.. 에바처럼 박진감은 없지만, 에바보다 스토리면에서는 훨씬 탄탄하다... 너무너무잼있다.
특별한 주인공은 없다구 해야하나..
2. 기동전함 나데시코(25편?) ★★★★
90년초 만화인가?..예전에 티비에서 방영된거 같은 어렴풋한 기억..
이것도 잼있다. 아키토 쫓아 다니는 유리카한테 구렛나루(-_-;)있는게 쩝..
3. 천공의 에스카플로네(26편) ★★★★☆
에바에 밀려 빛을 못봤다고는 하나 난 이걸 에바보다 훨씬 잼있게 봤다.
음악이 정말 예술이다. 끝이 약간 황당하게 끝나지만..
이것도 TV방영했던거 같던데.. 암튼 강추다.
디란두 목소리 죽인다(코난의 성우랑 같다.) 성격도 나하구 비슷한것 같구.
주인공인 히토미(女)가 좀 못생겨서 글치..(첨보면 좀 글타)
4. 신세기 에반겔리온(데스엔 리버스, TV판) ★★★★☆
설명을 안하겠다. 이거 안본사람은 일본애니에대해서 논하지 마라.
5. 게이트 키퍼즈(24편) ★★★
나데시코작가가 그린 만화. 나름대로 볼만하다.. 딴거 보고 시간남으면 봐라.
6. 반드레드(10편.. 현재 방영중) ★★★
남자종족과 여자종족의 싸움. 전투씬이 화려하다. 중간중간에 찝찝한 부분이 있어두 재미는 있다.. 약간 오타구적이긴 하지만..
7 듀얼(12편?? 기억이 안나넹..) ★★☆
이 만화를 상당히 늦게 봤는데.. 보고 느낀점은.. 만화 5개정도 짬뽕했다는 느낌.
만화를 재미로 볼려면 봐라. (오나의 여신님+건버스터+에반게리온+안드로이드X+...) 왜 만화에선 띨빵하게 생긴넘한테 여자들이 그렇게 들러붙는지..
연애(?)
1. 그남자와 그여자의 사정 ★★★★☆
이거.. 설명안해도 알지요??
나=아리마...(-_-;) 유키노가 필요해~~!!
2. 러브히나(24편) ★★★☆
써비스 좋다. 중간에 내용이 황당하게 진행되지만.. 따운이 잴 많았구, 인기도 최고로 많았다.(나는 솔직히 이해안감) 그림 이쁘고 내용도 그럭저럭.. 약간 오타쿠적이긴하지만... 재미는 있다.
왜 이 만화도 멍청하게 생긴 남자주인공(케타로)한테.. 그 많은 여자들이...(맨날 우라시마 샌빠이 하면서..쩝)
그냥 여자기숙사에서 일하게된 삼수생 남자이야기..
3. 헨드메이드 메이(10편) ★★★
조그만 미미인형이 말을한다.. 그리고 시중을 든다... 내용은 상상이 가지요?
나는 거기나오는 난바라라는 캐릭터땜시 봤는데..이것도 약간 오타쿠적.
이것도 러브히나만큼 인기 많았다.
일반, 기타..
1.카우보이비밥(26편) ★★★★★★★★★★★★★
이건 봐야 안다... 최고로 추천하는 만화!!
2. 켄신 추억편(4편) ★★★★★
감동 그 자체... 켄신 딴건 잼없다... 하지만 추억편은 불후의 명작이다.
3. 프리크리(4편 방영중) ★★★★☆
도저히 알수없는 만화이다.
몇번을 봐야 이해가 간다. 하지만......강추!강추!
거기 나오는 하루코상...... 나의 이상형^^
4. 명탐정 코난 극장판(3편) ★★★★
세기말의 마법사..이거만 봐라. 딴건 보지마라.. 그렇게 재미는 없다.
5. 슬램덩크 ★★★☆
티비판은 잼있져?.. 하지만 극장판은 보지마여. 잼없어여.
6. GTO(그래이트 티쳐 오니즈카) ★★★★☆
강추!! 만화 반항하지마.의 애니판.
인터넷 가야 구할수 있음. 음악도 괜찮고(1기오프닝 동영상보면..확 깹니다. 자기 배에 과녁그리고 거울보고 총쏘기..) 웃기고..
이것도 말이 필요 없슴다!
하지만.. 상남2인조 애니판(6편)은 ..진짜 잼없음.. 따운받고 억지로 다 봤음.
7.베르세르크 (??)
안봤지만 친구들이 잼있단다.
총정리..
☆ 별 반개
★ 별 한개
5점만점을 기준으로....(카우보이비밥은 예외)
이거말구 본거 많은데 기억이 가물가물..
나우누리 들어가서.. Go mansa가서 자료질에서 찾아보면 있어여(자막이랑)
자막보이는 재생기 받아서 보면 되여.
아참.. 잼없는거 리스트.
1.건버스터
2.피아케럿
3.김전일 극장판
4.상남2인조(만화책은 진짜 잼있지만..애니는..쩝)
5.대운동회
6.슬램덩크극장판
7.빅오(잼있다는사람도 있던데..진짜 잼없던데..)
8.카드캡터사쿠라..(이거잼있다는 이유 정말 모르겠음..차라리 피카츄나 네티가 낫지..)
그리고 건담류는.. 정말 매니아들만 보는 만화.
건담 다 보려면, 일주일동안 날잡고 계획 다잡아서 봐야함다..
그래서 건담류는 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