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체조협회 주최 계룡시 체육회 주관, 제7회 생활체조 경연 대회
-계룡시민 20팀 300여명 선수들 참여
계룡시 어린이 학생부 난타 공연
[미래세종일보]김명숙 기자=계룡시(이응우 시장)는 계룡시장배 제7회 생활체조 경연대회를 지난 9월 9일(토) 오전 10시 계룡시 금암동 분수대 무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계룡시체조협회 주최, 계룡시 체육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20여팀 300 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 행사로 계룡시 이응우 시장을 비롯하여 계룡시 체육회장 정준영, 시협회장 김나현, 국회의원 이인제 전)의원, 박찬주 전)육군대장 등 참가선수,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이인제 전)의원, 박찬주전)육군대장
이날 대회사에서 이응우 시장은 “국제 체조연맹이 정의하는 생활체조는 ‘모든 사람을 위한 체조’라고 말하며, 생활체조는 말 그대로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율동적인 신체운동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음악과 함께 함으로써 신체적 건강 증진 뿐만 아니라 정서 함양에도 크게 도움이 되는 생활체육이라”말했다. 또 "그동안 땀흘려 갈고 닦으신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시길 응원하며 우의를 돈독히 다지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주시길”당부했다.
행사장에 관람하시는 시민들 일일이 인사하는 박찬주 전)육군대장
또한 각 분야별 경연은 에어로빅 건강체조분야, 댄스스포츠 및 째즈, 힙합, 방송댄스 분야, 민속체조 및 수련체조 분야, 기구체조 분야로 시상자를 선발하였다.
이번 대회를 통하여 ㄱ계룡시민의 건강과 체력증진 및 건전한 여가활동, 명랑한 사회기풍 조성 등 체조 동호인의 저변확대와 대중화에 기여하며, 계룡시내의 대회로써 지역 간의 화합과 클럽 간 협동심 및 우호증진을 목적으로 보다 체육에서 스스로 참여하는 체육종목으로 유도하여 다양한 체조 발표기회를 부여하며, 새로운 체조의 개발과 보급에 큰 기대를 해본다.
체조협회 김도경 행사진행자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