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증산을 시조로하는 모든 종단이 제 각각의 교의에서 한 발자국도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증산 어록(전경 등)의 디테일한 부분에 붙들려 있기 때문이다. 무슨 뜻일까?
증산께선 공사(公事)를 퍼포먼스 형태로 행하셨다. 퍼포먼스란, '특정행위'를 통해 신명계에 섭리(도수)를 공표하는 것이다. 모든 공사는 신명계를 대상으로 한다.
그리고 증산께선 퍼포먼스를 시대 별 순서대로 공사를 행한 것이 아니라, 큰 주제 별로 시행했다. (여기까지를 이해해야만 다음 과정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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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신을 이해하기 위해 :
어느날 증산께선 형렬을 천상에 데려간다. 형렬은 그곳에서 매우 뛰어난 한 존재를 목격한다. 천상의 원신 곁에서 뭔가를 기록하고 있는데 타 존재보다 수승하다. 그래서 누구냐고 묻는다. 석가불!
그가 서방칠성이다. 그러면 동방칠성도 있을 터. 그래서 묻는다. 그는 지금 지상에 내려 보냈다. 옥황상제!
증산에게 좌우의 왼팔과 오른팔이 있었으니 바로 석가불과 옥황상제
그래서 증산께서 첫 신위로
구천상제
옥황상제
석가여래
로 지으셨다. 이것이 삼신이다. 그런데 두분은 구천상제의 비서실장 급이다. 그래서 금산사 미륵불도 <미륵삼존불>로 불리지만, 가운데가 미륵본존이고 양옆은 보살이다. 명칭은 삼존불이지만 미륵은 가운데만 해당한다.
이제 삼신의 정체를 알았다면, 그들의 역할이 뭐냐는 것
이미 요운전에서 봤듯, 주요 공사는 구천상제께서 총론적으로 설계하고 나머지는 두 분이 마무리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징검다리다.
첫댓글 집을 지을때 설계 를 했다고 집을 다 지었다 할 수는 없는 것 입니다.
도주님 께서는 감천 앞 바다 에 서 입에 칼을 물고 뛰어 들어 용왕님께 천지공사에 대한 담판 을 지으신 적 이 있습니다.
도주님께서는 집을 짓는 인허가 와 자제 및 자금 조달 등을 담당 하신 것이고 박우당도전님 께서는 직접 집을 시공 하신 분 이십니다.
징검다리 라는 부분은 어느정도 인정 은 하나 예시 가 틀린 것 같습니다.
증산 상제님 께서 한나라에 국한 된 일이 아님을 말씀 하시고 두사람이 더 있어야 한다고 도 하셨죠.
그러나 그것이 유일신 과 해원신 보은신 이라는 관계에서 봐서는 유일신 이시니 유일신과 유일신을 보좌하는 두분이라 보여 집니다.
후천 가면 태을주 만 남겠지요.
와우~~~~!!!!
요즘 백의님을 보면 나날이 일취월장 하는것 같아요^^
이제 집을 마무리 했으니 중개사가 집에 들 주인을 찾겠죠? 중개사는 9수를 가진 박도전 ...
이제 집주인인 대두목에게 키를 넘기면 집주인이 식구들을 데려 오겠군요.
집주인이 누구냐?
이게 막판 승부처 같아요^^
@혜공[蕙孔] 안 믿으시네요.
증산상제님께서 다시 대두목으로 오셨다니까요
그 증거가 성부 성자 성신 입니다.
남기시는 성신에 신신 자 였으나 대순 의 전경 만 몸신자 를채택 하고 있고 상도에서 발간된 대순전경 에도 신 신자를 채택 하고 있죠.
이것은 달리 말해 증산상제님께서 인세에 계실때는 몸신자를 화천 하실 것을 암시 하시며 대순전경 에 신신자를 남기셨습니다.
@백의 오~~~!!!
증산께서 상도 도전으로 다시 재생신했고, 그분이 선화를 했으니 그분의 짝인 김수부가 대두목이다 이말 아뉴
쉽게 얘기해유. 난 알아듣지만 딴 사람들은 헷갈려유
@혜공[蕙孔] 제가 오봉산에 접근 한 방식으로 설명 드리는 것 입니다.
상도님 께서 도통주 풀이에 태을성 두우군 이시 다 라고 밝혀 놓으셨고.
그분이 태을천상원군 이시다 는 것은 천상원룡 으로 뜻을 풀어 놓으셨기에 그기에 촛점을 맞춘 것 입니다.
수부는 한참뒤에 존재 를 인지 했지요.
중요 한 것은 상도책 에 도통주 풀이 로 신명의 정체를 밝혀 두셨다 는 것 입니다
@백의 하나 여쭙겠습니다.
구천상제님께서 대두목으로 오신다는 구절이 있나요?
그리고 신명神과 몸身이 의미하는 뜻이
인세에 계실때는 당연히 몸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이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살아서는 身을 가지고 있고 죽어서는 神이 되는거 아닌가요?
그럼 성부, 성자는 무엇을 뜻하시나요?
아버지도 됐다가.
아들도 됐다가?
그니까?
신명계 족보는 개판이다?
글을 볼줄 안다고 그런식의 풀이는 정말 위험 합니다.
@기스니오디 구천상제님께서 대두목 으로 오신다는 것은 전경 여러 구절에 나뉘어 있습니다.
그것 보다 중요 한 것은 도통주 해석 입니다.
@백의 절대 다시 오시지 않습니다.
다시 오실 수 있는 분이 아닙니다.
다시 오실 것이면 화천 하시지를 않죠.
50년 공부 종필을 하시고 화천하셨기 때문에 다시 오실 일이 없습니다.
나중에 당신의 공사가 모두 마무리 되어서 완연한 신선선녀의 조화로운 세상이 되면 그때 오시게 되겠죠.
다시 오신다면 옥황상제님께서도 우당께서도 왔다 가시겠죠.
도가 엄청 복잡해지겠죠?
안 오신다는 보장이 있는 것도 아니고~~
@기스니오디 증산상제님께서 재생신 하셨다 고 말씀 드렸습니다.
물론 개인 적인 의견 이지만 상도도전님 께서도 다시 오실 것 이라 믿고 있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 화천 하시기전 문공신에게 남은 7년은 니가 맡아라고 하신점 전경에 다시 보니 수원나그네 아니신가 라고 되어 있는점 13 자의 몸으로 다시 오신다 하신점 등 입니다.
@백의
구천상제님께서 대두목으로 오신다는 정확한 구절이 있으시면
한구절만이라도 알려주셨음 합니다.
저도 공부좀 하게요....
@기스니오디 1 남대문에 천자부해상 이라 붙이고 흩어져라 다시만날 것이다 10년도 10년 20년도 10년 30년도 10 년 40 년도 10 년 인데 넘지는 않는다 하신 해 가 1906 년 입니다.
2 재생신 강일순 12월4일
3 대순전경 양력이 되나니라
4 진경 양력이나 음력으로 도중사 에 큰일이 있었나니
5 도전님 추대시 3배
사위성도 추대 후 영대에서 의자 에서 사배 받으신 것 .
.
5 태을성 두우군 이 천상원룡으로 하늘으뜸가는 임금 이라 밝힌점
제 입장에서 보면 상도도전님 께서 다시 오신 증산상제님 이시다 라는 것을 누구 보다 인정 하기 어렵습니다.
가까이서 지켜 봐서 더욱 더 그렇죠.
그러나 도를 믿기 때문에 인정 하 는 것 입니다.
일화 를 소개 하자면 # 제 16대 대통령 선거 (직접선출. 2002.12.19)
한나라당-이회창,
민주당-노무현,
하나로연합-이한동,
민주노동당-권영길,
사회당-김영규,
호국당-김길수,
무소속-장세동.
이런 출마자 를 두고 상도도전님 께서는 김종필이 대통령 된다 하셨다 는 것 입니다. 이때 속으로 우리 도전님께서 많이 모르신다 했는데 돌이켜 보면 그중에서도 가르쳐 주실려고 하셨다는 것을 느낀다 는 것 입니다. ㅎ
그런 말씀 하신 적이 없습니다.
그 당시 김ㅇㅇ선감이 아는체를 하면서
도를 안믿으면 이 세상이 이제 병겁이 오고 끝장이 난다고 하면서 후천이 오기전 마지막 이라며
마칠종(終) 반드시필(必) 그래서 김종필이 된다고 했죠. 어느날 부터는 그런 말을 안해서 왜 그런가? 했더니 박성구도전님께서 주의를 주었답니다.
기록에 있는 공식적으로 말씀하신 부분이나 서류 등은 인정을 할 수 있지만 누구의 입을 빌어 '... 카더라'는 말씀은 배제 하셨음 합니다.
예를 들어 신ㅇㅇ 부장의 말로는.... 등등
너무 허무맹랑한 글들이 가끔 올리시기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기스니오디 제가 들은 바로는 김00선감 앞에 박00 입니다 농장장? 성모시다가 말했었죠 .삼년묶은 김치는 어쪄죠? ㅎ
@기스니오디 상도에서 오랫동안 수도는 하셨나 봐요 ㅎ
@백의
김선감 앞에 박ㅇㅇ?
김선감 앞에는 그런분 없습니다.
어떤 김선감을 말씀하시는 지는 몰지만
제가 말슴드리는 분은 김ㅇ환선감입니다.
@기스니오디 제가 말한선감은 김천0 입니다
@백의
김종필 얘기는 김ㅇ환선감이 강력하게 주장 하신 내용입니다.
포항에 있기만 하면 매일 종필 종필 했던 분인데
그 건으로 저랑도 약간의 다툼이 있었지만요~~
그걸 어찌 상도도전님께서 말씀하셨다고 왜곡을 하시는지요.
@기스니오디 제가 돼지 농장장 에게 직접 들었습니다.
아니라면 그분이 무자기가 안 되신 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