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세 번째 서귀포JDC글로벌아카데미강연자로 솔로몬기업전략연구소 김동신 소장이 초청됐다. 오는 14일 오후 7시 서귀포시평생학습센터에서 열린다.
‘나만의 가치를 창출하라’를 주제로 열리는 이 강연은 개인이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으로 ‘나만의 경쟁력’을 주장한다.
사회적 갈등과 충돌은 변화 속도의 차이에서 발생한다면서 조직이나 개인 역시 변화하지 않고서는 사회와 충돌이 불가피하다고 말한다. 이때 속도를 이기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개인의 가치발견이 필수다.
발전과 도약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도 제시한다. 자기만의 전문 분야를 기르고, 경쟁을 즐기며,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이다. 특히 무엇보다 기본에 충실할 것이 주문된다.
김 소장은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고려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뒤 벤처회사와 증권투신사, 은행 임원을 역임했다. 현재는 전략경영 컨설팅연구회 부회장, 한국농촌관광대학 전임교수, 경희사이버 대학교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2010 서귀포시 JDC글로벌아카데미는 서귀포시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와 탐라대학교가 주관하며 총 30회의 강좌로 운영되고 있다. 강연문의=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064-797-5596. 서귀포시 064-760-2261. 제주의소리 064-711-7021.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