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2 최종보스 역병의사.
역병의사를 잡으면 이런 상황이 생긴다.
난 처음부터 이럴 생각이 없었어. 클라라를 위해 내 모든 것을 다 바쳤는데.. 어째서.. 이게 다 리리 여왕 때문이야.
그러면서 역병의사가 만든 라보스 바이러스를 마계 전체에다 퍼뜨린다. 그러면서 시간제한.
결국 시간 내에 라보스 바이러스를 막지 못하면 마계와 부유성. 전부 다 파괴.. 이렇게 시즌2는 마무리가 된다.(천계에선 리리스의 메시지를 받았지만 천계 내의 규칙으로 절대 관여하지 않아 수수방관한다.)
라고 생각하겠지만.. 이것은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전개가 바뀐다.
일단 특정 조건이 원정대다. 그렇다. 다름 아닌 클라라 구출(?).
클라라를 구출한 상태에서 역병의사를 잡으면 대사는 그대로 출력되지만.. 클라라의 목소리가 들리면서 뭔가 다른 전개.
표면적인 원인은 리리 여왕이 맞는데.. 리리 여왕이 아닌 다른 흑막이 존재했었고.. 그 사실을 알게 된 역병의사는 자신의 죄를 뉘우치며 어디론가 사라진다.(행방불명)
한편, 천계에선.. 리리스의 메시지를 받고 회의를 연다. 마계의 일에 관여할지 말지에 관해..
원래 인간계든 마계든 각자 규칙이 있으니 절대 관여하지 말자는 의견이 대세였는데.. 마계에서 리리 여왕이 했던 일과 천계에서의 거래를 알게 된 상황인지라.. 어쩔 수 없이 천계에 있는 신들이 나서게 되는데..
P.S. 만약 이런 조건에 시즌3로 넘어가는거면 원정대 달성하지 못했다고.. ㅠㅠ; 에픽없는 응애.
첫댓글 18챕 한편 뚝딱
무서워서 댓글만 달고 달아남. 깨고 다시 올께요.
엄... 원정대 깰려면 오래걸려요... 뉴비는 울어요
저도 그래요. 선택지에 따라 달라지는 상황이 가테에서도 존재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