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www.d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2544
[단독]LG유플러스 '3년 무료가입' 사기 피해자 속출직원 사칭, 본사의 허술한 가입 방식 이용
|
|
|
|
▲ LG유플러스 직원임을 사칭, 위조된 '3년 무료 가입 계약서' 양식 | [일간투데이 김현수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직원임을 사칭해 인터넷 및 인터넷 전화, TV 패키지를 3년간 무료로 가입시켜 준다고 소비자들을 속이고 가입시키는 사기 행각이 일어나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들은 현재 일산경찰서에 수배된 상태로 소비자들 약 200여명을 속여 LG유플러스 패키지 상품에 가입시킨 후 본사로 부터 떨어지는 혜택과 상품권 등을 중간에서 가로챈 혐의로 기소됐다.
또한 위조된 3년 무료 가입 계약서로 소비자들의 정보를 접수 받고 통신사 대리점을 통해 임의로 개통시킨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이 갈취한 금액은 약 5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본사는 이들을 상태로 고소를 한 상태이다.
특히 이들은 LG유플러스 신청 가입이 대면으로 이뤄지지 않고 약식 가입인 모바일 확인 절차로도 가능하다는 점을 이용해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위조된 계약서에 신청자의 서명은 필요하지 않았으며, 가입자의 휴대폰 번호와 주민 번호만 있으면 손쉽게 신청 가능하다는 게 그들의 증언이다.
이들은 LG유플러스의 직원 유니폼은 물론, 상호까지 동일하게 사용하면서 해당 범죄를 일으켜 LG유플러스 본사는 소비자들의 책망을 피할 수 없게 됐다.
LG유플러스를 믿고 가입한 고객들이 약속대로 무료가입이 이뤄지지 않고 통장에서 자동이체로 월 결제 금액이 빠져나가는 것을 알아채면서 본사에 민원이 끊이질 않고 있다.
LG유플러스 권명진 홍보부장은 21일 본 기자와의 통화에서 "해당 사건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다"며 몇 시간 후 재통화에서 "피해를 본 소비자들은 위약금 없이 무료로 가입 해지를 시켜줄 방침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사건은 본사의 잘못이 아닌 마지막 개통지점인 대리점측의 전적인 잘못이다"며 "위약금 배상은 대리점에게 물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본 기자가 "본사에 가입 신청자들의 서명으로 이뤄진 계약서나 신분증 확인 서류를 가지고 있냐"는 질문에 권 부장은 "우리는 대리점에게 가입자들의 신원 확인을 위임하고 그에 상응하는 개통 수수료를 주고 있다"고 책임을 떠넘겼다.
하지만 마지막 개통을 담당한 대리점 역시 피해자임엔 틀림 없어 보인다.
대리점 또한 본사의 가입 규정에 따라 약식 가입으로 절차를 진행했으며, 결국 모든 책임은 작은 규모의 대리점이 모두 지게 됐다.
대리점 측은 "한 고객당 70만원 상당의 손실을 보게 됐다"며 "우리가 전부 배상하고 나면 가게 문을 닫을 수 밖에 없다"고 비통해 했다.
LG유플러스 본사는 고객들의 해지 문의에 위약금 없이 해지 시켜주겠다며 책임감있는 이미지를 보이며 어떠한 보상 지원도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소비자들의 실망은 더욱 커지고 있다.
피해자 김 씨(35, 남)는 "LG유플러스를 믿고 가입한 것이다"며 "본사와 대리점이 똑같이 당한 것 같은데 모든 책임을 대리점에 돌린 다는 것은 무책임을 넘어서 갑의 횡포가 아닌가 싶다"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 측은 "사기 범죄를 저지른 것은 우리가 아니고 당한 것도 본인들의 잘못이기 때문에 사실상 어떠한 보상도 해줄 필요가 없다"며 "그래도 대리점의 책임 추궁으로 위약금을 면제시켜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이제는 통신사로 사기까지 치면서......................................................
어휴..........무서워;;;;;
첫댓글 기레기 제목 좀 봐 ;;; 유플러스가 사기친것처럼 적어놨네
감독 좀 철저히 해주었으면 좋겠어
일주일에 몇 번이고 가입전화오는데 이게 진짜 통신사인지 믿을 방법도 없고 아주 빡친다
내가 존나 소름돋는거알려줄까? 나 알바가기전에 엘지대리점들려서 폰 고르고 계약이랑 개통기다리느라 알바끝나고왔는데 내가 고분고분 호갱짓해서그런지 다녀오니까 더 좋은 폰으로 개통해드렸어요^0^ 하면서 백만원짜리로 지맘대로 개통해놓음ㅋㅋㅋㅋㅋ 그리고 계약서 마지막으로 다시확인할려니까 존나 폰팔이가 지가 직접 지글씨로 부가서비스 가입해놓음 그래서 내가 ??저이거한적없는데요 하니까 아 그건 무조건 가입하셔야하는거예요 하길래 엿먹어라 하고 아....저 아직 모델이 너무 고민돼서 못고르겠네요 ㅠ 고민해보고다시올게요^^ 하고 거기서안삼
뭘 지 멋대로 더 좋은 폰으로 개통해드리고 지랄이야 니가 돈내주냐?;;;; 존나 얼척없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박이다 양아치새끼;; 잘했어ㅠ 왜 지맘대로 개통하고 난리여;;
큰일날뻔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맞아..이건 본사 사칭한거니 걱정하지마ㅠㅠ
어 나 티비랑 인터넷 전화 전화로 가입햇는데....? 이것도 사기임가 ㅠㅠㅠ?
티비 유플 쓰고 있는데...ㅎㅎㅎㅎㅎ
아 미친....엘지유플상담사라 쿠크 부서짐
낼 파워콤 난리나겠다 우째...
납친이 유플에서 일해서...심쿵.....
아니 유플러스 진짜왜그럼? 우리 외할머니도 대리점끌려갔다 오고그랬다던데.. 분명 엘지랬음 ㅡㅡ 막 공짜로해주겠다면서 핸드폰바꿔야한다고...ㅡㅡ 노인이면 다 걸려들줄아나
헐.. 우리아빠회사..ㅠㅠㅠ 사칭이라니 다행이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