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 GP의 수퍼스타, 발렌티노 롯시(27세)가, 2007년 F1 전향 찬스를 거절한 이유를 밝혔다.
지난 주 롯시는, 당분간은 2륜 레이스에 머문다고 발표하고, 수 개월간에 걸친 페라리에서의 레이스 시트 계약에 관한 소문을 종결시켰다.
그리고 29일 오전, 그는 다시 1년간 야마하의 Moto GP 팀에 잔류하는 것을 정식으로 발표했다.
이번 주 발매하는 "Motorcycle News"는, 롯시에게 가까운 정보원"에 의하면,
페라리에서 그랑프리에 참가한다고 하는 생각을 롯시가 포기한 것은, 2월에 현역 F1 드라이버들과 함께 발렌시아로 간 그 유명한 테스트 직후였다고 말했다, 라고 전하고 있다.
롯시는 그 테스트에서 훌륭한 스피드를 보였지만, 머신 조작의 컨트롤 부족에 실망하면서, F1 공동체로부터 소외되고 있다고 느꼈다.
정보원은 같은 잡지에, "발렌티노가, F1에서 드라이버는 무의미하다고 하는 것을 눈치챈 것은 그 발렌시아 테스트 때였다."라고 말하고 있다.
"그가 머신을 드라이브 하고 있으면, 엔지니어가 항상 무전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가, 무엇을 해서는 안되는 가에 대해 말을 해왔다."
"그는 곧바로 이것이 싫어졌다."
이 테스트 때문에 롯시는, F1은 기본적으로 "엔지니어의 스포츠"이며, 자신이 바이크에서 보여주고 있는 것과 같은 자기표현을 할 수 없다는 것을 확신했다고 전해지고 있다.
게다가 F1 흥행주인 버니 에클레스톤은 화려한 롯시가 더해지게 되면 정체에 빠진 F1 패독을 다채롭게 수놓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었지만, 롯시는 환영받고 있지 않다는 분위기를 느꼈다.
월드 챔피언 페르난도 알론소나 르노의 팀 대표 후라비오 브리아토레 등은, 롯시를 둘러싼 소란에 대해 차가운 태도를 취하고 있었다.
알론소는 Moto GP 에이스는 F1에서 성공할 수 없다고 한 취지의 발언을 몇 개쯤인가 하고 있었고, 발렌시아 테스트에서는 "쇼를 위해서 그들(페라리)이 머신을 준비하고, 귀중한 시간을 허비하고 있으므로 기쁘다."라고 코멘트 하고 있었다.
그리고 지난 주 로시가 2륜 잔류를 발표했을 때, 알론소는 "좋았어. 더 이상 그의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된다. 4개월 지나고, 드디어 이것이 (그에 관한) 마지막 질문이 되는군."이라고 말했다.
롯시에 대한 또 다른 방해물은, 페라리가 곧바로 풀 타임 레이스 시트를 주는 것이 아니라 서드 드라이버의 역할 밖에 준비하지 않았던 것이라고 보도되고 있다.
마라넬로의 팀이 롯시와의 확실한 약속을 하지 못하고 주저하고 있었던 것은, 그에게 4륜에 대한 경험이 없을 뿐만이 아니라, 동시에 키미 라이코넨에게도 구애를 하고 있으며, 또한 올해 이후에도 F1을 계속할 것인지 아직 결정하지 않은 마이클 슈마커를 위해서 시트를 하나 비워 둘 필요가 있었다는 것도 하나의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롯시는 야마하와의 계약을 1년만 연장하고 있지만, 이것은 아마 F1에 대한 기분이 바뀌었을 경우에 대비하면서 기회를 남기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2007년 말에 다른 Moto GP 팀으로의 이적이라고 하는 선택사항을 남겼다고 하는 가능성도 있어, 정보원은, 페라리의 계약을 거절했다고 하는 것은, 그와 F1과의 뜨거운 사랑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끝나 버렸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첫댓글지금 멕라렌에서는 르노팀의 알론소와 계약했구요.. 현 멕라렌 팀인 키미라이코넨과 몬토야중에서 한 선수가 나가게 되는데 이부분이 중요한데.. 만약 키미가 페라리와 계약을 할경우.. 멕라렌은 알론소와 몬토야가 페라리는 키미와 슈미가 하게될 가능성이 많은데.. 여기서 중요한점이 키미가 세컨이 아닌 펄스트로 해달라
그리고 키미가 슈미를 밀어낸것이 아니라 키미가 페라리로 이적하게 될경우 1번 드라이버 자리를 달라는 조건을 주것같은데요.. 위 보도가 사실이라면 1번 드라이버 자리는 아마 슈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키미도 F1 쪽에서 알아주는 선수이고하니 그만한 조건을 제시할수 있다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요 1~2년 사이 성적을 봐도.. 알론소 키미의 성적이 슈미보다 좋았습니다.. 키미는 20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경에서 13위에서 출발.. 2위로 골인 하는등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알론소의 경우 작년 우승이라는 점만 봐도.. 대단한 선수라는것은 말 안해도 되는 부분이죠..
첫댓글 지금 멕라렌에서는 르노팀의 알론소와 계약했구요.. 현 멕라렌 팀인 키미라이코넨과 몬토야중에서 한 선수가 나가게 되는데 이부분이 중요한데.. 만약 키미가 페라리와 계약을 할경우.. 멕라렌은 알론소와 몬토야가 페라리는 키미와 슈미가 하게될 가능성이 많은데.. 여기서 중요한점이 키미가 세컨이 아닌 펄스트로 해달라
는 조건이 있던것 같던데.. 어떻게 될지.. ㅎㅎ 아무튼! 롯시가 페라리와 멀어진건 이제 확실한거지만.. 페라리말고 F1주변 팀들도 "롯시를 영입하는건 페라리측에서 하는 최대의 도박이 될수도 있다!" 라고 했으니.. ㅎㅎ 저로서는 서로 잘 선택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페라리측에서 선수치기 전에 먼저 롯시가 GP 에서 계속 뛰겠다고 한것 같기도 하고.. ^^
키미가 슈미를 밀어내고 퍼스트로 간다구요?! 슈미 은퇴가 언제였죠 내년아니였나요?
저도 기사 찾아보고 본지도 오래된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페라리와 슈미가 연장계약을 했다는걸로 알고 있구요.. 2년 계약이 1년 미리 은퇴라는 조건이 걸린것 같던데.. 이것또한 얼론에서 추측을 한건지 아니면 확실한건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키미가 슈미를 밀어낸것이 아니라 키미가 페라리로 이적하게 될경우 1번 드라이버 자리를 달라는 조건을 주것같은데요.. 위 보도가 사실이라면 1번 드라이버 자리는 아마 슈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키미도 F1 쪽에서 알아주는 선수이고하니 그만한 조건을 제시할수 있다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요 1~2년 사이 성적을 봐도.. 알론소 키미의 성적이 슈미보다 좋았습니다.. 키미는 20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경에서 13위에서 출발.. 2위로 골인 하는등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알론소의 경우 작년 우승이라는 점만 봐도.. 대단한 선수라는것은 말 안해도 되는 부분이죠..
그런 알론소를 멕라렌에서 계약했으니 몬토야와 키미중 한명이 나가게 될것이고 그중 키미가 유력해 보이자 페라리에서 관심을 보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07년부터 멕라렌-벤츠 스폰서도 바뀌고 하니.. 엄청난 투자를 했다죠... ^^ 아직 정확한건 저도 잘 모르구요...
아무튼 좀더 지켜봐야 알것 같네요.. 슈미가 내년에 은퇴를 할지.. 과연 키미가 페라리로 갈지등등 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아무튼 키미의 이적조건중 1번 드라이버 자리를 달라는 조건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ㅎ
상상은 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