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수 그리스도 우리의 평화 (PAX) 안녕하세요.
아랫 글은 가톨릭 교리반에서 옮긴 글입니다.
성 프란치스코의 수도회와 더불어 2대 탁발 수도원 중 하나인 묵주기도의 성 도미니코회가 800 주년이 됐다니 참 놀랍고 기뻐지네요.. 부디 은총의 기간 되세요. 샬롬! ========================================
교황청 전대사 선포- 놓치지 마세요.
교황청 내사원은
도미니꼬 관상봉쇄 수도원 설립 800주년을 맞아
대림1주일(2006년 12월3일)부터 2008년 1월6일 주님공현 대축일까지
1년여 기간을 희년으로 선포하였습니다.
교황청 내사원은 희년동안
1.전세계 235개 도미니코회 봉쇄 수도원 성당, 로마 산타 사비나 대성당(도미니코회 총본부) 이탈리아 볼로냐 도미니코 대성당등을 순례하는 이들에게 전대사의 특전을 허락했습니다.
2.또 도미니꼬회 [전례력 상의 주요 축일]과 [대축일 전례]에 [참례하는 이들]에게도 같은 특전을 베푼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은
원주 배론 성지내에 있는
도미니코 천주의 모친 관상 봉쇄 수녀원이
유일한 도미니코회 관상수도회입니다.
천주의 모친 관상 수녀회은
신자들이 전대사의 은총을 얻을 수 있도록 성당 및 성무일도 시간을 개방하고 있습니다.(043-651-2906)
전대사를 위한 기본 조건은
일단 고해성사와 영성체 교황님을 위한 기도가 있습니다.
이와함께 거룩한 세례성사식 때처럼 (어둠의 세력, 악신의 권세와 그 결과인) 죄를 끊어버리겠다는 단호한 결심이 필요합니다.
[전대사]라는 것은 우리가 고해성사를 보더라도 죄는 용서받지만 중요한 죄에 대해서는 벌을 남아있습니다.
이것을 잠벌이라고 하는데 [전대사]라는 것은 이 잠벌까지 탕감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특전의 엄청난 위력은 죽어서만이 깨닫게 될 것입니다.
첫댓글 잉잉님~베론에만 도미니코 수도회가 있는 것이 아니고 그 곳만 봉쇄수도원이라는 것을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도미니코 수도회는 남,여 수도회가 있으며 서울 ,안산에도 수도원이 있습니다.
위의 글에 있는 전대사 받을 수 있는 곳을 굵게 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