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7/14일(월)부터 8/31일(일)까지 (일본 동경시 기준) 글로벌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 ‘UT 그랑프리 2015 (UT Grand Prix 2015)’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의 나이/성별/학력/국적 등 자격제한이 전혀 없다. 참가는 전 세계에서 이뤄질 전망이다.
세계적으로 재능이 넘치고 상상력이 풍부한 인재를 응원하기 위해 2005년부터 시작 된 디자인 컨벤션 UT GRAND PRIX.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의 테마는 전세계 영화 팬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 ‘스타워즈(Star Wars)’로 선정됐다. 특히 ‘스타워즈 에피소드 7(Star Wars Episode 7)’는 2015년 여름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번 콘테스트에 응모하고자 하는 사람은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유니클로 그랑프리 홈페이지 (http://www.uniqlo.com/utgp/2015/)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UT 그랑프리 2015’에서 최종 선정된 16개의 디자인은 유니클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니고(NIGO)의 디자인과 함께 2015년 S/S 컬렉션으로 출시되어 전세계 16개국의 유니클로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그랑프리로 선정된 1등과 2등에게는 각각 1만 달러와 5백 달러의 상금이 수여되는 동시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스타워즈 제작사 루카스필름(Lucasfilm) 본사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 외에도 Runner-up Prize 가 준비 되어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 달러가 주어진다.
유니클로 측이 밝힌 의 심사기준 중 재미있는 것이 있다. 다스 베이더와 다른 특별 스타워즈 심사위원들이 유니클로 측으로부터 1차 심사를 거쳐 전달 받은 후보자 중 올해 수상자를 심사할 것이라는 것. 유니클로만의 위트라고 볼 수 있다.
유니클로의 대표 상품인 ‘UT’를 모티브로 진행되는 글로벌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 ‘UT 그랑프리’는 전세계의 일반인을 대상으로 티셔츠 디자인을 응모 받는 연간 프로젝트로, 2005년부터 매년 큰 관심을 받으며 올해 10회째 진행되고 있다.
유니클로 "UT"는 매회 UT 그랑프리에서 선정된 디자인 외에도, 여러 나라의 아티스트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다양한 디자인의 프린트 티셔츠 컬렉션으로 전세계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지난 2013년의 테마는 6인조의 세계적인 유명 아티스트였다. 전세계 63개국에서 3484점이 응모되었고 24점이 수상했다. 수상작은 아래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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