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강령하시죠? 강령하셔야죠.
이제 2024년도 4분기로 3개월 남았네요. 뭐 이룬 것도 없이 시간만 갑니다. 혹자는 시간이 나이km의 속도로 간다고 하더군요. ㅎㅎㅎ
한옥과 불교문화가 밀접해서 그런지 요즘은 구글 검색만 하면, 알고리즘이 자꾸 스님들 법문으로 보내더군요. 열반하신지가 30년인데 못보던 성철스님 법문도 유튜브에 나오더군요. 엄청나게 박학다식하신 분이에요.
흥미롭게도 30년 훌쩍 전에 이미 최면술을 거는 연령퇴행에 대해 말씀하시더군요. 불교에서는 도를 닦아 마음을 맑게 하면 얼마든지 가능하다지만, 과학적으로도 100% 증명된게 연령퇴행이라고 하더군요.
지난 일요일에는 제가 한 번씩 손가락 운동하는 디지탈 피아노 고장으로 그거 수리한다고 하루종일 꼼지락거렸더니, 저도 이제 감당(?)이 잘 안됩니다. 디지탈 피아노 택배로 AS 보내는 것도 그렇고 방문수리 하는 것도 귀찮고 내부 센서 접촉이 TV리모콘처럼 단순해서 오염물질만 제거하면 되는 작업이라 직접 자가수리를 했는데 후유증이 오네요.
머리는 아직 멀쩡한 것 같은데, 체력 딸리고 온몸에 기능저하가 발샹한지라 ㅎㅎㅎ 근육통 오고 난리가 아니네요.
큰일이에요. 한옥 하다보니까 이제는 석탑 같은 건축물에 비정형 모델까지 손을 대고, 조각까지 할지도 모릅니다만, 온몸이 기능저하라 ... 사실 건강상으로는 컴퓨터 작업을 안하는게 좋은데 말이죠.
15년 전에 포기했던 스케치업 한옥을 다시하는 바람에 ㅎㅎㅎ 뭐 공부는 죽을때꺼정 해야쥬~~~
첫댓글 ㅎㅎ 그러셔야지요
죽을때 까지 공부해야지요.
이왕이면 건강하셔서 더 많은 실적을 남기셔야 되니까
건강하셔야지요^^
안부 물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