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하나님의 교회, 도심공원 환경정화활동 실시
바쁜 일상 가운데 시민들이 자연과 더불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조성된 곳이 도심 속 공원이다. 하지만 지방자치단체가 넓은 공원 부지 등을 세심히 관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파주 운정동에 마련된 공원이 쓰레기와 잡초 등으로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도움의 손길을 전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파주 하나님의 교회 박성진 당회장은 “이웃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공원 환경에서 휴식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자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전했다.
27일 오전 파주 운정동 라온공원에 하나님의 교회 성도 60여명이 삼삼오오 모였다. 성도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즐겁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공원 자원봉사를 펼쳤다. 구석구석 돌아보며 과자 봉지, 종이컵, 음료수병, 담배꽁초 등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한편 곳곳에 무성하게 자라난 잡초들을 제거했다.
이날 운정1동 주민센터에서는 장갑과 호미, 쓰레기봉투 등 청소도구와 음료수 등을 지원하며 성도들의 자원봉사를 적극 환영했다. 김기홍 운정1동 주민센터장은 “올해 약 8,000평에 달하는 공원 부지에 꽃을 심어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고 주민들에게 정서적 편안함을 주고 있다. 하지만 꽃보다 잡초가 더 빨리 자라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 공원의 환경을 보호하고 주민들이 쾌적한 공원 이용을 위해 이렇게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성도들은 삶의 터전인 환경을 보호하고 주민들의 일상에 도움을 전함으로써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입을 모았다. 주부 곽선미(운정1동) 씨는 “주택가와 인접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공원인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나님의 교회는 파주를 비롯해 전국과 세계 각지에서 산, 강, 바다, 도심 하천과 공원, 거리 등 환경정화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활동으로 쾌적한 지역 환경 조성은 물론 시민들의 환경의식 고취에도 크게 기여해왔다. 이에 시민들과 관할 주민센터, 지방자치단체에서도 크게 반기고 있다.
지난 3~4월 두 달 동안에는 2015년 유월절 대성회(인류의 구원을 위해 예수 그리스도가 세워준 생명의 절기)를 맞아 서울, 인천, 대전을 비롯한 전국 각지와 미국, 캐나다, 브라질, 칠레, 우루과이, 콜롬비아, 페루 등 해외 각 나라에서 범세계적인 지구환경정화운동을 펼쳤다.
또한 하나님의 교회는 환경정화뿐 아니라 헌혈 릴레이, 이웃돕기, 재난구호활동 등 헌신적인 자원봉사로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파주에서도 운정동, 금천동을 비롯한 도심과 임진각 일대 정화활동, 이웃돕기, 김장 나눔, 제설작업 등 다양한 자원봉사를 전개해왔다
출처: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1642
첫댓글 하나님의 교회는 환경정화뿐 아니라 헌혈 릴레이, 이웃돕기, 재난구호활동 등 헌신적인 자원봉사로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자원봉사활동이 있는곳은 하나님의교회가 있습니다~~
다방면의 봉사활동을 이렇게 꾸준히 적극적으로 하는 곳은 하나님의교회뿐인 것 같습니다..너무 멋져요 ^^
사 60:21
네 백성이 다 의롭게 되어 영영히 땅을 차지하리니 그들은 나의 심은 가지요 나의 손으로 만든 것으로서 나의 영광을 나타낼 것인즉
이사야선지자의 에언이 그대로 이뤄지고 있는교회 하나님의교회입니다~~
곳곳에서 구석구석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모습으로 세상에 따뜻해지니,, 이거이거, 훈훈하네용?!!?
하나님의 사랑이 온세게를 덮은 거니까요~~
더운 날씨 속에서도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성도들의 모습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항상 이웃과 함께하며 사회봉사에 앞장서는 모본이 되는 교회입니다
멋집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대한민국은 금방 깨끗한 나라가 되어있겠네요^^
하나님의교회처럼 모두가 동참하면 정말 그렇게 될거 같습니다
파주에서도 환경정화가 일어났네요~
하나님의교회 환경정화활동을 통해서 이웃과 소통합시다.
좋은 생각입니다
그리스도의사랑이 이웃과 소통이 되는거겠죠
힘든일도 마다하지 않고 즐거운 마음으로 웃으며 봉사하는 하나님의교회~
식구들의 이쁜 마음처럼 깨끗해진 환경을 보게되네요^^
하나님의 희생의사랑을 닮아 마음 마저 아름답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