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우리에선 배고품의 해결이 우선과제였음을 4.50~60년생들은 잘 알고 있을것이다.
그당시 라디오, 신문 광고에선 과자 광고가 주 대상이었고 거기에다 허기를 달래는길은 오직 씹어대야한다 라는듯 껌광고가 줄기찾었고 또한 줄기차게 씹어대었던 기억이 있으니 말이다.
그래서 당시엔 허기진배를 채우는것이 우선이었지 건강,건강식이니 하는것은 남의 나라 이야기이자 꿈도 꾸지 못했었다.
그러다가 언제 그랬냐는듯이 배고품이 해결되자 이젠 너무먹어서? 탈, 병이되어 비만해소와 건강 염려증이 우리들의 화두가 되어 건강염려증으로 각종 건강식,비타민제가 각 가정마다 필수품이 되어 비치 복용하게되었다.
여기에 오메가-3 라는 제품(비타민)도 빠지지 않고있다.
이 오메가-3는 육류(지방),인스턴틴,훼스트식품의 과다섭취와 불규칙한 식사,스트레스 에 의해서도 발생한다는 콜레스테롤,지질(중성지방) 을 과생성, 우리몸의 각종혈관에 침착 고혈압,당뇨등의 성인병은 물론, 결국에는 심장마비, 뇌졸증을 유발해 생명을 위험하는 이 혈중 콜레스롤, 지질 을 녹여 제거해 혈관을 청소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 역할을 하는 EPA, DHA 성분이 주성분이라고 한다.
이 성분은 등푸른 생선(고등어,연어등)에 많이 함유하고 있어 정부건강관리기관에서는 이러한 음식섭취를 권장 하기에 이르렀고 여기에 섭취의 편리성도모로 오메가-3 라는 건강기능제품이 등장 대중화하기에 이르렀고 이용하고있다.
그런데 여기에서 과연 어느제품이 본연의 기능을 제대로하는 순정품인가라는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은 그리많지 않을것이라고 생각한다.
수입자유화 바람을 타고 캐나다, 뉴우질랜드, 오스테리아산 이니 하는 해양대국 제품들이 우후죽순처럼 우리들곁으로 몰려오고 있으면서도 말이다.
뭐, 궂이 아들이 며느리가 사위가 딸이 선물해준 것 인데 고맙게 복용하면 되었지 그런거 따지면 무었하느냐,
뭐, 값이 보다 싸고 양이 많은것 사서 부.모님께 장인.장모님께 효도하면 그만이지 라고 생각한다면 기왕이면 돈 조금 더 주고라도 제대로 기능을 하는 순정품을 사서 드린 다면 부.모님 장인,장모님의 건강을 지켜드림은 물론이고 이것이 진정한 효도의길이아니겠는가?
그럼 어느것이 순정품이고 비순정품인가 에 대해서 알아본다면 간단하게 두가지만해도 판정이 된다.
우선 집에 있는것을 1~2알(캡슐)을 냉장고 냉동실에 넣고 하루밤 지나 얼리는지 안얼리는지 를 보자 뿌옇게 얼린다면 미안한 말씀이나 귀하가 보유하고 있는것은 비순정품이다
.계속 복용여부는 귀하의 판단에 따르나 불순물을 계속복용, 자칫 독으로도 작용 할 수 있다.
그러나 투명하게 얼리지않고 그대로 있다면 순정품이니 계속복용하시라.
그딴것 얼리고 안얼리는것 가지고 판단이 되느냐고 의혹을 제기하시는분이 있으시다면 두번째 실험으로 집에서 흔이 볼 수 있는 스치로폴위에 가지고 계신 오메가-3 를 온도 36도시 전후(체온정도,즉 대충 물에 미진근하게해서)로 해서 짜서(터트려서) 올려놔 보면 잠시후 순정품은 스치로폴이 녹아서 사그러지나,비순정품일 경우엔 그렇지 않다.
스치로폴이 화학제품인제 어떻게 실험이되느냐 라고요? 스치로폴의 화학구조99.5%가 콜레스롤과 유사하다고한다.
그럼 어느사 제품이 순정품이며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 하시는분은 금번 추석대비 유니시티코리아(주)에서는 푸로모션으로 이달(8월) 23~25일 3개구입하시는분께 4개를 드리는 행사를 하고 있으니 구입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순정품을 구입하실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