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 청 고미술품 옥기 정선 : 중국 3대 골동품 경매장 2022년 경매 출품!
EK NFT 이페어케이 플러스
건륭제 때, 궁궐에는 이미 대량의 옥기들이 저장되었는데, 청궁 기록물에는 "건륭 18세"라고 기록되어 있다.그해 4월, 내시 호세걸의 지시가 전해져, 착덕 일상에 야오종런이 있었다.은고의 옥석 중에서 옥그릇을 만들었는데…." 옥그릇은 청나라 궁중의 어용 제품임을 알 수 있는데, 황태후와 황후만이 옥잔금대를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옥기 사용 규범은 도자기, 칠목기, 금은기 사용 규범보다 엄격하다.이 옥사발(玉流传)은 질서정연하게 전해지고, 조형이 부드럽고 청아하며, 미학과 실용가치를 겸비하고 있어 건륭기 궁중 옥기의 정품이라 할 수 있다.
양문구장·청건륭·건륭어용 백옥산수문발식기杨门旧藏·清乾隆·乾隆御用款白玉山水纹钵式碗
하층관식: 건륭어용
높이: 6cm 구경: 10cm
RMB: 2,200,000-5,000,000
이 그릇은 백옥을 재질로 하여 둥근 입안에서 받아 배가 깊고 원호도 자연스럽고 아름답다.낮은 발에 안팎이 평평하고, 섬세하게 광택이 나며, 윤기가 흐른다.잔에 무늬가 없고, 옥색에서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먹색의 결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수묵서화에서 은은한 안개를 불며 구름과 연기가 하늘하늘하게 피어오르는 풍경을 연출하였다.
이 컵의 옥질은 촉촉하고 섬세하며, 온몸이 빛나지만, 정취가 고상하여 예술적 가치와 미를 자랑한다.학문적 가치가 더욱 뛰어나, 이른바 옥을 다듬지 않으면 비로소 드러난다.옥재 자체의 자연미를 살리다.재질이나 공예 면에서나 모두 진일보한 것이다.잔 밑바닥에 '건륭어용'이라는 네 글자의 전서관이 음각되어 있다.청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낙관 형식은 대부분 '대청 건륭제' 혹은 '건륭제'인데, '건륭어용'은 비교적 희귀하고 더욱 귀중하다.
고궁박물관에 "건륭어용"이라는 문장이 있는 기물이 많지 않은데, 한 마리 화전백옥전이 있다.금으로 된 보석 그릇은, 그 그릇 안바닥에 '건륭어'라는 예서가 새겨져 있다."네 글자는 건륭 51년(1786년)에 만들어진 이후 건륭황제가 아끼던 것으로, 심지어 축제 때 어전에서 차를 하사하는 용구로도 참고할 수 있는데, 이 제품도 건륭제가 사용했던 옥사발일 가능성이 높다.
이 옥사발에는 질서정연하게 전해지고, 조형이 부드럽고 청아하며, 미학과 실용적 가치를 모두 갖추고 있어, 건조하다고 할 수 있다.융기 궁정 옥기의 정품.
참고:고궁박물관의 구장화전백옥오금상감보석그릇参阅:故宫博物院旧藏和阗白玉错金嵌宝石碗
청건륭·백옥출극은정문조관귀훈로清乾隆·白玉出戟银铤纹朝冠耳熏炉
커버부착 높이:13cm 높이:8cm 통경:18.5cm 구경:10.5cm
RMB: 180,000-500,000
화전옥 소재는 사이즈가 커요.광택이 나고, 그릇 모양인 아궁이, 목덜미, 공.형복은 높고 둥글며, 원복은 외벽 앞뒤에 육출극과 극을 장식하였다.식은 은괴(銀状) 모양이며, 앞뒤 복벽에도 한 극을 중심으로 얕은 부조 쌍구수면문이 장식되어 있다.복부 양쪽에 한 쌍의 왕관이(朝耳)를 장식하였고, 양쪽 귀와 복벽이 맞닿는 곳에 통 모양의 钮腹(状隔)를 달았다.몸매가 단정하고, 무늬가 우아하며, 장식이 장중하다.
원래 덮개는 자단을 재료로 하여 덮개 면에 영지문을 새기고, 윗면에 이무룡문 옥로천장을 얹었다.수은이 가득 차서 운치가 고풍스럽고 소박하다.다만 두 마리의 이무리가 선회하고 있는 것이 보인다나뭇가지 위에서 동태가 살아나다.향로의 재질은 영롱하고, 내벽은 광택이 나며, 조각 솜씨가 정교하고 대범하여, 매우 고풍스럽고 진중하다.난로는 청대의 황실과 사대부의 서재에 상비된 물건이다.
옥난로에서 향기가 풍겨 온 방이 다 깨끗하다.본 제품은 화전백옥상의 재료를 사용하여, 예로부터 소박하고 중후한 것을 얻었다.지길금의 조형물은, 도처에 고아하고 소박한 미를 드러내어, 구상이 뚜렷하다.교묘하고, 칼질이 섬세하고 매끄럽지만, 모조품은 옛날과 달리 고풍스러운 자태가 더해져 실로 멋있으며, 전형적인 건륭기 모조 고옥기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국내외 각종 경매장에서도 비슷한 백옥개조로(白玉炉现)가 등장했는데, 모두 가격이 만만치 않아 희귀한 옥 조각품임을 알 수 있다.
청건륭벽옥상백옥외주방면도활환귀소품건륭백옥고초엽문조수계십이활환귀존도 이번 하이라이트다.참외가 끊임없이 이어지며 귀를 즐겁게 한다.소품들은 로마의 S.Bulgari에 소장되어 있었는데, 그 옥의 섬세함, 빛깔의 풍성함, 조각의 정교함, 모든 것이 맞물려 마치 천생연분처럼 완성되었습니다.조형이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꾸밈없는 능력을 다하여, 도처에서 고아하고 고귀한 아름다움을 드러낸다.부앙간에는 그 조화롭고 유창한 자태가 보이지 않고, 고풍스러운 풍모와 고귀한 모습이 한데 어우러져, 꽤 보기 드물다.
십이활환귀존은 뉴욕옥기의집유한공사에수장되어있으며, 한때는 Helen M. deKay 소장되어 20세기 60년에뉴욕 소더비 경매 대신 '양문장옥', p210, 212호에서 출간됐다.귀존의 양식은 독특하고, 재료는 매우 크며, 재료는 비싸고, 공예는 복잡하며, 청궁옥기의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내며, 십이활환은 같은 종류의 궁중옥기 중에서 극히 드물며, 이존의 예술적 가치를 더하여 오늘날까지 전승되고 보존이 매우 좋아 세상에 귀중하다.
양문구장·청건륭·백옥조고초엽문수계십이활환귀존杨门旧藏·清乾隆·白玉仿古蕉叶纹兽衔十二活环耳尊
용기 높이:22.8cm 통경:9.4cm
RMB: 1,800,000-3,500,000
통째로 논백옥 재료를 조각하여 만든 것으로, 전체가 순수하고 윤기가 흐르며, 마치 얼음과 눈 덮인 것 같다.양지초응고처럼 섬세하고 두껍고 균일한 텍스쳐로 제작형의 비례가 고르다. 기형이 훤칠하다. 옥처럼 서 있다. 목덜미를 묶고 어깨동무를 하고 배 밑을 약간 두르고 발을 동동 굴렀다.윗면에는 둥근 입의 둥근 뚜껑이 있고, 윗면에는 변형된 연판뉴가 조각되어 있다.목덜미 삼면에 짐승의 목을 매고 귀를 쫑긋 세웠다.
활환은 청대의 옥작의 전형적인 공예로, 모두 재료에 의해 정성껏 설계되고, 세심하게 다듬어 완성하였다.일체로, 병의 몸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청옥을 위한 솜씨가 뛰어난대표적인 것 중 하나입니다. 독특한 점은 병목현상, 보틀, 배 밑부분이 일주일에 한 번씩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입니다.병은 바나나 잎무늬를 둥글게 다듬어 복고(鼓处)가 사방으로 갈라져 활환(活,)을 잇고, 배 밑부분에도 세 곳의 짐승의 머리를 물어서 목의 활환(活对应)과 마주보고 있다.
전체 그릇의 재료는 고심하고, 디자인은 정교하며, 조각은 정교하며, 특히 상중하부의 세 부분이 서로 호응한다.짐승의 귀고리는 병을 세부적으로 보면 더욱 날렵하게 만든다.봐, 변화무쌍한 아름다움에 무늬가 참신하고 고풍스러운 디자인으로 진부하지 않은 예술적 가치를 더하고 있어.이 백옥의 귀걸이는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재료의 크기가 매우 크고, 재료의 가격이 비싸며, 스타일링의 정숙함과 세련됨을 잃지 않으며, 구상이 교묘하다고 할 수 있으며, 백옥 자체의 자연미를 돋보이게 한다.조각은 정교하고 공예가 복잡하며 영운이 창연하며 재료 선정부터 설계, 제작까지 궁중용 옥의 기준에 부합하여 건륭기의 옥 조각 예술을 대표하는 수준 높은 작품이다.
치옥공예가 청대로 발전한 것은 과거 역대 왕조의 옥조각공예의 대성공을 집대성했다고 할 수 있다.이때 옥을 고치는 각종 도구는 이미 발명되었고, 각종 기술은 이미 발명되었다.특히 건륭기에 이르러서는 충분한 옥재, 기예가 뛰어난 장인, 황제의 집착으로 각종 유리한 요소를 직접 통제하고 이용하며 옥조각 설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어 당시 제옥공예는 최고조에 달하게 되었다.게다가 건륭황제는 송나라 이래 문인들의 "상고" 관념의 영향을 깊이 받아, 품위가 고풍스럽고 우아한 것에 치우쳐 있었기 때문에, 내정에는 도자기 옥 등으로 3대 정기를 모방한 자가 많았지만, 그 기질은 종종 일종의 기질이지, 순수한 모방은 아니어서 청나라 청동기 특유의 모습이 있었다.형식.
이 귀존문 장식도 3대의 초엽·수면문 등의 내용을 취하였으나, 몸통 모양과 공예가 뛰어나다.배치도 이미 완전히 달라져, 청궁 옥기의 고귀한 전례를 만들어냈다.우아하고 이채로운 기운.십이환, 매우 보기 드물다.
청·백옥상뉴 더블링귀수면문대상병清·白玉象钮双环耳兽面纹大赏瓶
높이:22.5cm
RMB: 180,000-450,000
설명:원래 자단 펀칭 받침대.
백옥을 통째로 조각하여 만든 것으로, 옥질이 맑고 깨끗하며, 미지근하고 매끄럽고, 재료의 질이 좋다.자, 꽤 얻기 어려운 병입니다. 납작한 네모난 병, 목, 어깨 접기, 복부.작은 수확, 다리 묶음, 높은 발.병뚜껑은 복두(斗頭)로 되어 있고, 뚜껑 손잡이 조각상은 머리를 뒤로 젖힌 채 옆으로 눕혀져 있으며, 몸은 두툼하고 둥글며, 코는 등 뒤로 가로 질러 안정감이 있다.교묘하게 아름다운 조각으로 박쥐 한 마리가 코끼리 등에 엎드려서 설계가 교묘하다.
병뚜껑 입구가 평평하게 되어 병의 몸통 어미 입구와 맞물려 있고, 이음새 벽에는 일주일의 주름살이 새겨져 있다.빈틈없이 꼼꼼히 궁리하다.목 양쪽에 관을 새기고 수쌍을 만들었다.귀, 모양이 풍성하고 사랑스러우며, 부채귀가 쌍쌍을 이루고, 굽은 이빨이 쌍을 이루며, 긴 코 안쪽에 두루마리들이 뚜렷하게 구별되며, 꼭대기 상단추와 위아래로 호응하여 태평한 상상을 의미하며, 매우 재미있다.
다음으로 계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