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지난해 8월 공개 이후 5개월만에
조회수 8억회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4일 오후 12시 26분께 8억회을 달성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통산 6번째 8억회 뮤직비디오로, 12월 7억뷰회 찍은 뒤 약 한 달 만에 1억뷰를 추가,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보여 주고 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로부터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
방탄소년단/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으로,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
에서 진입과 동시에 정상에 오르며 한국 가수 최초의 역사를 남겼고, 최신 차트(1월 23일 자)에서도 35위를 기록하며
6개월째 차트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한 방탄소년단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는 총 28편이다.
각 11억뷰를 기록한 '디엔에이'(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각 8억뷰의 '페이크 러브' '아이돌' 6억뷰의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쩔어' 등이 있다.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 뉴스1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