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반식당 반객차(#181 - #184 에 연결된 10032)의 모든것 - 사진전, 약간의 소감
안동→청량리 #184 새마을호 추천 0 조회 979 03.06.16 22:09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3.06.16 23:25

    첫댓글 그 롯데리아 성공했다는것은 청량리발착 열차에 한한 것인지 아니면 새마을 전 열차에 해당하는것인지요

  • 03.06.16 23:27

    그리고 객실 구조가 pp동차의 기관실부 객실과 똑같다는것이 재밌네요..

  • 작성자 03.06.16 23:33

    #191 - #192 라고 써놨는데요.. 그리고 성공했단 뜻은 객차개조등을 성공한게 아니라 수익성에서 성공했단뜻입니다(홍익회가 3명 탈 정도로 장사 잘되는 #191 - #192..)

  • 03.06.17 06:48

    그러니까 롯데리아 스넥카가 연결된 전 새마을열차를 통틀어 191-192가 성공했다는건지 궁금하단 얘기고 제가 바보가 아닌이상 객차개조에 성공했다는 의미로 받아들일리는 없을듯.. ㅡㅡ;; 암튼 다시 질문드리겠습니다.

  • 작성자 03.06.17 07:44

    롯데리아 스넥카가 연결된 전 새마을 열차중 유일하게 장사 잘 되는 열차가 #191 - #192 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엄청난 흑자를 낸다는군요. 그러나 다른 열차들은 그렇게 흑자를 많이 내는편도 아니고 #181 - #184 새마을호는 홍익회가 1명 타서 겨우 적자 모면이라고 하시더군요.

  • 작성자 03.06.17 07:45

    #181 - #184 새마을호에 비해 #191 - #192 새마을호는 많은 흑자를 내고 있으니 3명이 타고있습니다.(간혹가다 주말에 보면 4명 탈때도 있음)

  • 하하... 잘봤습니다. 냄새가 샌다... 저도 얼핏 타니까 조금씩 구수~ 한 냄새가 나더군요. 게다가 화장실도 가까이 있겠다... 장난아니죠 ㅡ.ㅡ;;

  • 역시나 제말마따나 호기심에 한번 타보지 절대로 이거 타는거 좋아하지는 않겠네요... 쿨럭...

  • 03.06.17 10:34

    월요일에 2만원이나 올린건 대단한건디... 나는 저저번주 일요일날 단양역에서부터 도와드렸는데 스낵카에서만 5만원이나 매상을 올렸슴당...ㅋㅋㅋ

  • 03.06.17 10:42

    앞으로 #181-#184탈 때 저녀석을 조심해야 겠군요. 3호차...

  • 03.06.17 15:49

    가끔씩 #184를 타면서 보았는데 그 사이의 방송실 내부가 엄청 궁금해 졌었습니다.. 왜 방송실이 두개일까.. 그런데 3호차 방송실문이 열려 있었던 것인가요?

  • 03.06.17 15:51

    그리고 홍익회 영업사원분은 고정이신가요? #184 올해 세번 탔을때 다 저분이였는데...

  • 그 xxx는 항온조입니다.

  • 03.06.18 08:53

    차가 운행될때 찍으셨군요... 중랑천 맞죠?,..

  • 작성자 03.06.18 17:42

    청량리역 발차대기때 좀 찍고 망우역 근처에 까지 찍다가 한참 놀고있다가 안동역 가서 좀 찍고.. 나머지 대차, 외형은 #184 청량리 도착후 촬영하였습니다.

  • 그런데 이차랑 구조가 똑같은 #145, #150은 수익성이 어떤지. 그리고 다른 경부선 새말호의 수익성도 알고 싶군여

  • 작성자 03.06.20 18:14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릅니다만... 홍익회쪽에서 계산한 바로는 #191 - #192 는 흑자, 나머지는 약간 흑자를 내거나 겨우 원가를 뽑고 있다고 합니다..(겨우 원가뽑는 열차 대표적으로 #181 - #184)

  • 그 xxx는 항온조가 아니라 온장고입니다.. 참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