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03 05(화)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따갈록 한마디 : Napakahalaga ng edukasyon 나파카하라가 낭 에듀카시온 (교육은 매우 중요합니다)🎈
■ Iriga City 지방교육청은 최근 더워지는 날씨에 따라 모듈 수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San Nicolas Elementary School의 교장은 적은 수의 선풍기로 30명의 5학년 학생들이 수업하는 것을 우려하고 있었습니다. 5학년 학생인 Adrian Quinto는 더위로 공부하는 것이 너무 힘들다고 말했습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더위의 정도에 따라 모듈수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미리 준비하고 있습니다.
■ 화요일 기름값이 일부 내렸습니다. Chevron Philippines Inc. (Caltex), Flying V, Petron Corp., Pilipinas Shell Petroleum Corp. and Seaoil Philippines Corp. 등은 휘발류 0.5페소, 디젤 0.4페소, 등유 0.35페소를 각각 인하했습니다.
■ 교육부는 1987년헌법을 수정하여 외국자본이 교육기관을 온전히 통제할 수 있도록 개헌하는 것에 대해 완강한 거부를 밝혔습니다. 하원청문회에서 밝힌 내용입니다. 교육부와 관련한 가장 기본적인 질문을 “외국인이 가르친다고?”로 전제한다면 절대 동의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외국인의 교육 참여로 새로운 기초교육 커리큘럼 적용되 어려움을 갖게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필리핀 교육 커리큘럼은 기본적으로 필리피노에 의해 수립되어야합니다. 또 외국인의 교육참여는 애국심과 민족주의 교육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봤습니다.
■ 경찰청은 민간인도 반자동소총을 소지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총기관련 규제에 대한 약간의 수정이 있었습니다. 이에따라 7.62mm 반자동 소총의 소지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러나 완전자동소총은 여전히 금지입니다.
■ 2023년 살모렐라 감염건수가 4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2년 9,000건에서 작년 13,000건으로 증가했습니다.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필리핀의 영토주권을 지키는 것이 자신의 책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West Philippine Sea에서 발생한 중국의 위해에 대한 답변입니다. 만약 중국에 의해 영유권이 침해받는다면 이 중국을 몰아낼 것이라고도 했습니다.
■ 필리핀공군과 한국 공군은 월요일 클락공군기지에서 연합 비행시범을 보였습니다. 이는 수교 75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블랙이글과 한국에서 구매한 FA50s 모델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 대학연합과 2개 학생 연합은 외국인 지분의 교육산업 완전 소유를 반대했습니다. 외국 지분의 소유로는 민족주의적, 과학적, 대중 중심적 교육을 어렵게 만들 것이라고 했습니다. 탈민족주의, 필리핀역사, 문화, 언어 및 여타 만은 과목들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외국인은 이익이 없다면 결코 필리핀 교육에 투자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등록금 인상도 우려했습니다.
💢 악인은 자기의 악에 걸리며 그 죄의 줄에 매이나니 그는 훈계를 받지 아니함으로 말미암아 죽겠고 심히 미련함으로 말미암아 혼미하게 되느니라
(잠언 5:22-23)
●기사편집및제공:
장재중(J.J. JANG, 한인회총연합회 고문)
●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ilippines.-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