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1동 적십자봉사회, 짜장면 추억 만들기 행사 개최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 짜장면 대접 및 건강보약 '사포닌 쌀(4kg)' 나눔
구리시 교문1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이도희) 주관으로 지난 3일 교문1동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어버이날 맞이 어르신과 함께하는 짜장면 추억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짜장면 추억 만들기 행사에서는 교문1동적십자봉사원들이 손수 장만한 짜장면과 떡, 과일, 음료를 150여 명의 어르신께 대접해 드렸다. 이후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에게 교문1동적십자봉사회에서 준비한‘건강 보약 사포닌 쌀’(4kg)을 추가로 나눠드렸다.
행사에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하여 권임순 적십자봉사회구리지구협의회장, 함정현 경기도협의회부회장, 강성욱 경기적십자사 동북봉사관장, 변상국 교문1동장, 권봉수 구리시 의회 의장, 주민자치위원 등 관계자 내 외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날 이도희 회장은“가정의 달을 맞아 준비한 행사는 함정현 교문1동봉사회 소속이며 (현)경기도 협의회 부회장이 직접 희망 명패 후원회원을 한분 한분 개발하셔서 그 명패 지원금으로 이 짜장면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오늘 행사에 오신 어르신들~ 건강 잘 챙기시고 오래오래 사셔서 짜장면 행사 때마다 오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했다.
또한 이도희 회장은 함정현 경기도협의회 부회장의 중추적 역할에 중국 전통음식점 차이나타운(대표 이삼점) 짜장 후원과 물심양면으로 협력한 변상국 교문1동장과 동 직원들의 도움으로 봉사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행사를 잘 진행하게 되었다며, 감사하다는 답례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백경현 구리시장은“소외된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매번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교문 1동 적십자봉사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어르신들에게 큰 위안이 되며 이웃과 따뜻한 ‘정’ 나눔 행사가 자주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어르신과 함께하는 짜장면 추억 만들기 행사는 2017년부터 연중 1회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 지구협의회가 행사를 진행하다 2020년부터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중단했다가 2022년 감염병 저항이 줄어드는 현상으로 동 단위 교문1동적십자봉사회에서 재개되었다.
첫댓글 구리지구협의회 교문1동봉사회 이도희 회장님을 비롯한 봉사원님들
어르신들을 위한 “어버이날 맞이 어르신과 함께하는 짜장면 추억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히진호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