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 지도부, ‘한 총재 구속’과 ‘정원주 기각’ 예상 – 정원주 성토와 청년공직자들의 항의와 새비대위 구성? (2025-09-23)
통일교 지도부는 한학자 총재와 정원주가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받으러 가기전부터 한학자 총재는 구속영장이 발부되고, 정원주는 기각이 될 것을 알고 이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었다.
통일교에서는 2025.09.22. [축복가정에게 전하는 참어머님의 말씀]을 통하여 한학자 총재가 “내 걱정하지 마세요. 나를 위해 기도하지 마세요.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 우리 통일가, 그리고 하늘부모님의 뜻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하고 정성들이기 바랍니다. 축복가정 여러분 사랑합니다.”라는 당부를 하셨다며, 스스로 고난의 길을 가시는 것처럼 사전에 포장을 하여 식구들을 다독였으나 식구들의 불만을 잠재우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축복가정에게 전하는 참어머님의 말씀]
사랑하는 축복가정 식구 여러분
참어머님의 안위와 성수무강을 위해 마음과 뜻을 다해 정성들여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늘 섭리사의 대전환을 맞을 역사적인 한날입니다.
이 엄혹하고 위중한 시기, 참어머님께서는 당신의 안위에 대한 염려는 온데간데없으십니다. 오히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나를 위해 기도하지 말고, 하나님의 뜻과 너희를 위해 기도하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참어머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당부하셨습니다.
“내 걱정하지 마세요. 나를 위해 기도하지 마세요.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 우리 통일가, 그리고 하늘부모님의 뜻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하고 정성들이기 바랍니다. 축복가정 여러분 사랑합니다.”
사랑하는 식구 여러분
우리 모두가 홀리마더한 참어머님과 말씀일체 심정일체 사랑일체를 이루어 위대한 승리를 이룰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천일국 13년 천력 8월 1일(2025. 9. 22)
하늘부모님성회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 ‘정원주’에 대한 성토와 ‘한 총재’ 문인진에게 기존의 지도부 사퇴와 새로운 비대위 구성 지시
22일 정원주는 영장실질심사를 받으러 나갈 때에 직원들로부터 박수를 받으면서 웃고 나가는 것을 문(최)연아씨와 문훈숙씨가 목격하고 오늘 비대위에서 정원주를 성토하였다고 한다.
정원주는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으로부터 영장실질심사는 형식적이라는 것과 특검에서 한학자 총재의 ‘범죄행위’와 관련된 사실을 모두 진술을 하였기에 기각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던 것이다.
판사는 영장실질심사에서 정원주에 대한 기각의 사유로 정원주에 대한 ‘공범 관계에 대한 특검의 소명이 부족하다고 하였다. 즉, 특검이 물어보는 내용을 모두 진술하였다는 것으로 공범소명 부족에 대하여 아래는 변호사가 알려주는 것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https://youtube.com/shorts/2Q-eF9CocJc?si=rVrRepKdOE8ot5U8
그리고 인진씨가 오늘 첫번째로 한학자 총재의 면회를 하였는데 그 자리에서 한학자 총재는 정원주를 비롯한 기존의 지도부들을 모두 사퇴시키고 새로운 비대위(기존 비대위 22일 구성)를 구성하고, 법률팀도 다시 꾸려 대응하라고 지시하였다고 한다.
현재 지도부는 자신의 자리를 모두 사퇴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사람만 바꾸어 회전문 인사로 비대위를 구성할 것으로 보인다.
◆ 청년공직자들의 항의와 비대위 구성
한학자 총재의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50여명의 청년공직자들이 천정궁으로 가서 이번일의 책임자들에게 해명을 요구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교구장들도 1시부터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는데 결과물이 나오면 카페에 게시하고자 한다.
[통일교부정부패감시위원회]에서는 정원주와 2025.08.15. 정원주가 세운 지도부가 특검의 조사에서 의도적으로 한학자 총재를 사지에 몰고 있다는 것을 공개해 왔는데 그 실체가 하나씩 입증되고 있다는 것을 식구들도 알았을 것이다. 그러기에 통일교 지도부에서는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에서 올리는 내용을 식구들이 보지 못하게 지속적으로 권리침해신고를 하고 있는 것이다.
https://news.jtbc.co.kr/article/NB12263579
더불어 정원주가 고용한 ‘초호화 전관 변호인단’의 선임료와 성공보수를 교회에서 지급할 경우 횡령이 된다는 사실도 강조하는 바이다. 그리고 이에 관련된 자들은 배임에 해당하니 신중히 결정하고 일처리를 할 것을 당부하는 바이다.
2025-09-23
최 종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 참고 게시물
■ 정원주의 불구속에 따른 ‘변호인단’의 성공보수…22일 비대위 출범과 이청우 복귀(?) 및 '국가메시아 성명서' (2025-09-23)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97
■ 한학자 총재가 아닌 '정원주를 지키기 위한 구상과 전략'은 모두 물거품 - 정원주와 정원주 일가의 몰락의 서막 (2025.09.22)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9
■ ‘전세계 공직자 수련회 중단’과 ‘특검TF 대책팀의 정원주 구하기'...익명의 'TM 사건 정리' (2025-09-20)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4
■ 정원주의 교만과 착각 - '한학자 총재를 사지로 몰아넣은 지도부' 와 JTBC 보도 내용은 한 총재와 국민의힘에 핵폭탄 (2025-09-19)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3
■ 통일교의 권리침해신고, 피스전망대2027의 ‘윤영호 부총장 임명’ 누락 "JTBC 보도를 허위로"… (2025-09-18)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208
■ 특검의 3차 소환 불응 후 ‘임의 출석’한 한학자 총재의 구속여부와 ‘윤영호의 1차 공판’ (2025-09-17)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