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은 처음 대하는 것이 많고 호기심 거리도 많고 신기하여 시간이 더디 간다하는 데 ,
나이 들어 가는 중년들은 볼 것 다 보고 경험 할 것 웬만한 것은 다 해다 보니 시간이 빨리 간다 느껴진다 합니다.
저두 그렇네요 ㅜ 어느 사이 2019년 2월 말로 향하고 두 달 동안 뭐 했지?? 하는 생각이 드는 오늘입니다.
작업 사진이나 글도 대 에 강 대강 ㅜ
그러지 말아야 하는 데....ㅜ

화재 사건으로 세상 들썩이게 했던 BMW 차량 DPF 와 흡기 매니폴드 관련 포스팅입니다.
상기 해당 차종은 리콜 대상 아니었다는 것 말씀 드리며 ... !!

주행 거리는 2012년식 대비 비교적 짧은 80,000KM 입니다.

EGR 파이프 상태

어디가 순환 구멍이고 어디가 몸체인지 구별이 안 갈 정도입니다.

멀리서 그냥 보면 정상 라인처럼 보입니다.

탈거 된 부품들 기계 세척 전 밑 작업으로 퍼 낸 슬러지들입니다.
사진상 보이는 것이 전부 다가 아닙니다.

겉에 요 정도는 약과

열었다 닫았다 해 주는 흡기 매니폴드 로드가 제대로 작동이 되었을까?? 하는 의문점이 들 정도의 상태입니다.
진단기 대 보면 아우디나 BMW .볼보류 차량은 " 부러짐" 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로드가 부러졌다기 보다 헛 도는 경우.

수북히 고착이 되어서 웬만한 약품으로는 제거 안 됩니다.
국내 쏘렌토나 카니발 흡기 매니폴드 신품이 10만원 안 밖이라 교환 하는게 속 편한데
수입차는 ?? ㅎㅎ 최하 4~10배


크리닝 기계, 칫솔질 아무리 해도 저 정도에서 마무리 할 수 밖에요.
크리닝 하기 힘들어서 겉 보기에만 깨끗하게 락카 칠 한다거나 은분 뿌려 놓는 작업보다는
저희는 내부의 주요 요소 요소가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요 내부에서 카본 슬러지 한 바가지 퍼 낸 듯합니다.


나름 잘 살려 냈다 생각 됩니다.

개인적으로 BMW 화재 건은 EGR 쿨러 크고 작고를 떠나 호흡기 계통(흡기) .순환기 계통의
기계적 막힘에서 기인한다 생각됩니다.

흡기 라인 청소 하면
배기 라인(DPF) 청소나 관련 부품 교환이 지극히 정상 매뉴얼입니다.

배기라인 DPF 탈거 크리닝 합니다.
.
.
원인 분석 사전 진단이나 크리닝 작업은
업소마다 2 % 차이가 있습니다.
그 2%는 ?? 글 재주가 없어 표현 안 됩니다.

에어 크리너 상태 안 좋아요 ㅜ
.
.
하단
BMW X5 4.8 X-drive
엔진 작업 하면서 엔진 마운트 밋션 마운트 작업 의뢰

이 마운트(미미) 작업은 타 차종들 마운트 작업과 하늘과 땅 차이가 있기에 포스팅.

특수 공구 있다 하여도 짜증 나는 작업 중 하나입니다.

아예 톱질이나 그라인더 작업을 해서 상기 사진 상단 처럼 뽀개 버립니다. ㅠㅜ

문제는 요 신품이 프레스로도 작업이 정말 힘들다는 둥 ㅎㅎ
.
.
일반 다른 차종 밋션 마운트 몇 만원과 공임 자체와 부품가 다르다는 것을 ^^
다음 포스팅에서는 봄 맞이 세일 이벤트 준비 중입니다. 기간 3월말 까지??
EX) 4-6기통 기준 - 오일 공임 2만원 . 벨트 셋트 공임 5만원 . 플러그 코일 공임 4만원....
**** 이벤트 쏘스 주실 분이나 프레임 짜 주실 분 환영합니다.
Info.고양자동차 클럽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827 (노란색건물)
영업 시간 : 평일 09:00 ~ 19:00 . 주말(토,국경일) : 09:00 ~ 17:00 일요일:휴무
Tel : 031-965-2006 H.P 010-3838-7837
회원 특전 :
1. 기본 점검 정비 (체크등. 엔진 오일.브레이크 패드류) 는 예약 안 하시고 오셔도 됩니다.
2. 며칠 정비를 요하는 차량은 일일 렌트 /탁송 / 픽업 서비스 해드립니다.

엔진*밋션오일 / DPF* 흡기 크리닝 / 터보 챠져 / 사고 보험.판금.도장 / 타이어 / 서비스 주기 매인터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