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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수완지구 소식 지금 시장님이 비판 받는 이유와 2호선을 해야하는 이유입니다.(해운대님 반대 주장입니다.)
simyung 추천 0 조회 2,235 14.11.15 23:52 댓글 2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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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4.11.16 09:42

    무슨해고사유?
    이양반 말 참 무식허니 막하네~
    공무원 직권면직사유가 먼지 알아요?
    어디에 해당되는데?
    똑똑한 시장이 반대의견 펼치는 직원 해고시킬수가 잇다는겁니까?
    인터넷에 시에서 추진중인 사업에 반대의견 업빌이 해고사유가 된다는겁니까?
    위에글 하나도 틀린말없구만
    난 참고로 공무원은 아니지만
    말 듣기 참 무식하고 편향적이네~

  • 14.11.17 13:59

    @산이좋아 이런 주장하시는 분들 보면, 기름값 오르고, 차량 늘어나 주차할데 없고 주차비도 비싸지면, 그때도 똑같은 소리를 하실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지하철 다 지으려면 적어도 10년 걸려요. 10여년전에 기름값 지금 절반이였죠.

  • 작성자 14.11.16 00:40

    무식한거지 덕이 없는 것은 아니구요.. 무식한것 인정..ㅎㅎ
    이명박 시절 심명필 4대강 추진 본부장을 얘기한다는 것이 흥분해서 글쓰다보니 ㅎㅎ
    그것말고.. 지하철 2호선 건설 반대에.. 찬성하시는 이유는 뭔지 알고 싶네요..
    조직의 쓴맛을 제가볼테니.. 해운대님의 찬성 이유는 뭔가요??

  • 작성자 14.11.16 00:45

    다행이 공무원은 아닙니다만.. 공무원이 인터넷에 까페에 자신의 의견을 얘기한다고 해고사유가 된다면 이나라도 볼장 다본거 아닐까요?
    수영대회 하계유니버시아드 도심 재개발을 어떻게 2호선 건설비용 500억 줄여서
    어떻게 만들것인지 얘기를 해달라는거 아닙니까?
    14년동안 논의되어 이제 시작하려는 사업을 왜?? 정확한 논리와 정확한 분석없이 업으려고 하는건가 하는가 말입니다
    유니버시아드는 15년에 열리고 2호선 공사는 16년 말에 시작하는 것이고 도심재개발을 위해서는 2호선이
    더더욱 필요한것이고 무상급식과 누리과정은 중앙정부에서 지원해야할 예산이지 지방정부에서 지원할 예산이 아닙니다.

  • 작성자 14.11.16 00:48

    재정자립도 재정자립도 그러는데.. 재정자립도 35%라서.. 뭐가 어쨌다는 건가요? 65%는 중앙정부에서 오는거 아닌가요..
    광주보다 재정자립도가 낮은 대부분의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와 같은 도는 아무사업도 못하겠습니다 그려..
    지하철 2호선 지으면 1년에 2천억이 풀립니다. 이건 광주 내수에 엄청난 효과가 있는것은 아시죠?

  • 작성자 14.11.16 01:56

    2천억중 대부분 중앙 건설사가 가지고 간다고 알고 계시는데 요즘은 지방회사 40% 대부분 할당하시는것 아시죠? 그리고 인부들과 일하시는분들로 인하여
    타도시 비교를 해보면 숙박업과 이미용업 목욕탕과 같은 서민들이 대부분 종사하는 내수에 파급을 엄청나게 미치는것은 알고 계신가요
    2호선을 놓으면서 발생하는 편익은 어디 갔나요? 이명박이 고려대 나온건 미안한데.. 제가 저위에 적어놓은
    수많은 논리들중 틀린것을 지적해주시고.. 덕이 있고 없고 이런 말말고.. 조직의 쓴맛 이런말말고..
    찬성하시는 의견을 말해주시기 바랍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4.11.16 09:45

    ㅋㅋㅋ
    내가 보기엔 당신이 정치적 편향성을 띠는 이익집단의 소속이라 심히 판단되고 사료되면 추정되고 우려스러움을 딱히 떨칠수가 없는 느낌?

  • 14.11.16 19:46

    @해운대 ㅋㅋㅋ
    해운대 아이뒤가 아주 잘어울리는 사람이네~ㅋㅋㅋ

  • 작성자 14.11.16 01:06

    기획재정부 산하 KDI예타를 통과한 사업 입니다.. 연구 해서 통과한 사업이란 말입니다.

    2호선 건립을 투쟁하여 쟁취하자는 것이 아닙니다.. 왜 14년간에 걸쳐 하기로한 사업을 몇몇 힘있는 시장과 측근이 않하려고 하느냐 입니다..
    그이유를 확실히 듣고 싶을뿐입니다..

    평범한 광주시민으로 2호선이 놓여지면 출퇴근할때 편할뿐.. 사적인 이익을 바라지는 않습니다..

    1호선이 잘못되었으니 2호선을 지어서 물타기 하는것이 아니라.. 1호선을 살리자는 것이죠..
    내년에 KTX 가 개통되면 1호선도 살아 날것입니다. 더군다나 송정역까지 북구 동구 사람들은 버스로 1시간 이상걸리는데..
    지하철 2호선 없이 어떻게 이용하라는 것입니까?

  • 작성자 14.11.16 01:09

    해운대님.. 왜 우리가 이밤에 이렇게 논의하는 것인가요? 왜 왜
    2호선이 잘 추진되고 있었으면 이런일이 있었을까요?
    하지않는다고 하였다면 그이유를 명확히 설명하였다면 누가 이렇게 기를 쓰고 반대하였을까요?
    하고 하지않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시장이면.. 시민의 의견을 하나로 통합해야할 의무가 있는 것입니다.
    과연 시장님과 시공무원은 무슨 노력을 기울이고 있나요?

  • 작성자 14.11.16 01:33

    마지막으로 해운대님께 감정이 상할수도 있는 몇몇 문장이 있었다면 죄송하다고 말하고 싶네요...
    해운대님과 대화 재미있었습니다.. 푹 주무시고.. 행복한 주일 되시기 바랍니다.

  • 14.11.16 07:20

    님의글 공감합니다!

  • 14.11.16 10:05

    글쓴 분 글에 공감 1표.
    해운대 님 글에 반대 1표로
    의사표현 완료.

  • 14.11.16 08:34

    지금 2호선 않아믄 바보광역시된다. 대전에 살았을때 대전시민은 광주보다 늦고 더 후지게 만들거라고 광주시민을 본받자고 했었다. 근디 지금은 대전이 더 빠르다. 국가철도망 사업엌도 일부구간이 겹치게 잡혀진걸루안다. . . 이젠 모든게 충청도보다 뒷떨어지는 시대가 도래할것이다. 호남사람 정신차려야한다. 복지도 좋지만 사람이 모이는 도시를 만들어야한다. 우리만의 리그를 만들면 끼리끼리 라는 말만 나올것이다. 주변 여건을 잘만들어놔야 사람이 모인다.

  • 14.11.16 09:26

    원글님 주장에 공감합니다 ..
    2호선은 광주미래를 위해 필수입니다
    만약 2호선안한다면 1호선은 바로메꿔버려야지요 제가알기론 1호선적자가
    하루1억이넘는다는데 구지운행해야할까요
    반대쪽 의견대로 적자많이나는 사업은 다접어야
    하나요? 버스는 지금흑자입니까 시에서보조금없이는 바로중단입니다 이모든게 시민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려고 만든사회간접 인프라사업이라고 봐야죠 좀더멀리 봅시다 이미수정
    확정된 사업을 미루다니 참 답답하네요..
    원글님 글 잘봤네요 반대하시는 쪽에선 지금
    불편한거 없으니 살던대로 살자는건가요 아님
    대안을 내놓으시지 이시점에 1호선 반성하자는건가요 ?

  • 14.11.17 02:52

    @해운대 혹 그쪽에 사시나요 광천터미날 부근..너무 그쪽에 무게을 두신거 같아서요.
    물론 그쪽교통량 많은거 아실분은 다아실거고주요한건 이미전임시장그전임시장은 그냥자리만 앉자있다 임기끝나면 나온사람 이였읍니까?
    그럼 해운대님은 2호선이 아닌 다른 대안이
    있으신지요..물론 현 시장님도 본인 임기내에
    나름 성과를 내려고 열심히 하시리라 저도
    믿고싶은 한사람 입니다..문제는 시장님을
    모시는 주변분들이 눈과 귀가 되어 주어야
    하는데 아쉽네요..

  • 작성자 14.11.16 16:51

    @해운대 하루에 1억이들어가죠~ 누리과정 버스지원비도 하루에그정도들어갑니다 그럼 하지말까요 다택시탈까요? 하늘에서 돈않떨어지는데~ 가난한사람은 그냥걸어다니면되죠?? 정부가뭐필요한가요?? 호남ktx 는 왜하나요? 엄청적자인데..1호선이 적자라고 2호선을 반대하는 논리가 될수없습니다 반성은해야죠 하지만 누누히 말하지만 그것이 2호선 반대논리가 되는것은아닙니다 찬성자나 반대자나 버스와 택시로는 대중교통에 한계가 있다고합니다 그럼 어떤대안이있나요? 2호선을 대체할 대안을 말해야 건설적 논의가 되는것입니다 2호선 노선의방향성이 바로 1호선을 반성한 결과입니다

  • 14.11.16 17:57

    @해운대 그러세요..
    그럼 2호선 반대는 아니신건가요?
    노선으로 얼마나더 논의를 해야할까요
    현노선이 문제가 있다는 건가요 물론
    시민모두가 인정하는 노선이면 얼마나
    좋겠읍니까 아마 교통량이나 인구도
    고려했을거고 대학교까지 고려했겠죠
    저도 썩좋은 노선은 아니지만 나름 고민한
    것 같아 보이는데..

  • 작성자 14.11.16 19:50

    @해운대 2호선 완공후 지선으로 계획 중이죠 광주역에서 광주시청.. 알아보세요 그리고 1단계후 2단계를 지선을 선 검토할수있죠 바로그런논의를 해야한다는겁니다 해운대님.. 반대를위한 반대말고 말입니다~ 참고로 지금의 노선이전에 광천터미널을 지나는 소순환을 검토했죠. 5년전쯤~ 제가알기로 확대순환이 조금더 경제성이 나앗던걸로 기억합니다

  • 14.11.16 19:52

    @해운대 ㅋㅋㅋ
    2호선의 노선을 보고 도심을 비껴나는 타원형이라 곤란하다?
    이런~ㅋ
    어디 도심을 비껴나가요~
    이용수를 감안하고
    1호선과 조화를 이룰수 잇는 아주 합리적 노선이구만~ㅋ
    이런~제가 직접계산해보지는 않앗지만
    수완과 첨단~ 첨단2지구 용ㅂ운암 용봉 전대 광주역 조대 봉선동 ㅂ백운동 풍암지구 금호지구 쌍무지구 하남!
    계산해보지는 안앗지만 거주자를 기준으로봣을때 1호선과 합하면100만명정도는 혜택을볼수잇는 노선인데
    도심을 비껴난다?
    그래요~님집앞인 광천동을 안지나가서 쏘리~ㅋㄲㅋ
    이이런~

  • 14.11.16 23:11

    @해운대 헐~ㅋㅋㅋ
    이보다더 교통량 위주의 노선이 어디잇나요?
    광천동이 교통량으로 최고이덥니까?
    1호선도 살리면서 2호선자체로도 충분한 교통량 위주의 노선같은데요
    광천동에서 어디로 가면될까요?
    저도 참고로 근거없이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는인~ 결과는 다 결정되잇으면서 결과에 짜마추기위한 허드레 과정을 만드는인~
    아주~시러합니다^^

  • 14.11.17 13:04

    @해운대 표현이 참 저렴하구만.. 촐랑대는 인간들이라니... ㅋㅋ

  • 14.11.17 12:38

    저도 원글자님의 논리적인 글에 백프로 공감합니다^^

  • 14.11.17 13:06

    반대하는 사람의 논리는 빈약하기 그지없구만..
    원글 작성자님 써주신 내용을 보니 주장하신 내용의 이해가 확실히 됩니다...
    반대하는 사람들은 적자타령인데 기간사업에 적자논리를 대면 광주광역시의 인프라구축은 절대못함.

  • 14.11.18 00:31

    원글님에 공감백만배.. 원글님 만세~~~~

  • 14.11.18 07:05

    정말 세상에는 많은 부류의 사람들이 사나봅니다. 시장은 시민이 뽑았으니 아무말 하지 말라는 사람도 있고 ,.내가 시장이 되었으니 내 맘대로 시정을 운영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시장도 있고, 그 시장옆에서 지인이라고 덕을 보는 사람들도 있고 다 똑 같습니다. 분명한 것은 시민의 소리를 듣지 않는 시장은 그 자리를 임기까지 보전해주면 안됩니다.

  • 14.11.19 22:56

    광천동 버스터미널은 외곽으로 이전해야했다. 아마도 신세계와 주변 상인들이 반대해서 도심 교통체증을 자초한 것이라 생각된다.

  • 14.11.22 22:16

    나도 이글에 전폭적으로 동감하고 힘을 보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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