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브샤브요..
재료종류가 쩜 여러가지긴 하는데 조리법은 아주 간단하구요폼도 난답니다.ㅋㅋ
전 미혼이지만 요리하는걸 좋아해서 저희 집 집들이 했을적에 샤브샤브했더니 엄마 친구분들께서 다들 넘 좋아하시더군요.
우선 육수만 미리 준비하심 되요...나머지 재료들은 씻어서 준비만 하시구요.
육수는 다시마, 멸치, 양파, 대파등을 넣구요 육수를 우려냅니다.
너무 멀건 육수는 안돼요..샤브샤브는 육수가 포인트니까 좀 진한 육수랄 만드세요..
좀 넉넉하게 만드세요, 남아도 육수냉장고에 넣어놨다가 할수잇는것들이 많자나요.
육수는 간장을 약간 넣어 색을 냅니다. 우동국물정도로 색을 내시면 될거예요. 간장으로만 간을 하면 시커멓게 되요!
간은 소금으로 아주~ 약하게 하세요~! 간을 한번에 맞추려고 하심 짜져요..
그럼 재료들은요 정육점가서 샤브샤브 고기 달라고 하심 줘요.
고기는 많이 필요 없습니다. 야채들도 곁들여 먹을거니깐요. 전 야채가 더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대형마트같은데가면 조개나 작은 게 소라 같은거 모듬으로 냉동된 해물을 팔아요..
그걸 사세요... 돈이 넉넉하시면 생조개를 하셔도 되는데 조개는 그냥 국물 맛내기 용이니까 굿이 생거를 안사셔도 됩니다.
야채는 팽이버섯, 느타리 버섯, 배추같은거, 청경채등 아무 야채나 준비하심되요.
재료준비 다됬구요
시어머니께서 오시면요
먹기 좀전에 휴대용 가스렌지 일명 부르스타-_-;; 라고하죠?
거기다가 육수넣고 냉동 해물을 넣고 우선 끓이세요... 해물에서 짠맛이 나니까 이때 간을 하세요! 해물을 넣어야 진짜 깊은 맛이 난답니다.
어차피 와사비 간장에 찍어먹을거니까 진하게 안하셔도 됩니다.
해물맛이 우러났으면 이때 온가족이 둘러앉아서 야채와 고기를 익혀서 와사비 간장에 찍어드심 됩니다.
계속 끓이면서 먹는거니까 국물이 쫄아서 짜질수있거든요 이때 육수를 조금씩 첨가하시면서 드심됩니다.
마지막에 다 드셨으면 육수에 칼국수 면을 넣어서 드심 밖에서 먹는 비싼 샤브샤브만큼 맛있습니다.
첫댓글 저두 한번 해먹어야 겠어여~~넘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할 수 있을꺼 같아여~~^^*
도움이 되셨다니 저두 기쁘네요 ^^
와~~~미혼인데두 일케 요릴 잘하다니....정말 부럽슴당...알켜준대루 잘 해볼께염..
무지 부럽네요
김치전골 너무맛있겠다~~ 주말에꼭해먹어야쥐~~~~~``